임신 소식을 주변에 알리고 나면 아기용품을 선물로 받는 경우가 많아요.
임산부의 기초 단계 준비물은 아기용품이 아니다?
아닙니다!! 산모를 위한 임부복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이제 옷장을 한번 열어볼까요?
평소 스키니진이나 타이트한 옷들을 즐겨 입은 경우라면 대략 난감할지도 모르겠네요.
앞으로 10개월 동안은 아니 출산 후 몇 달까지는 이 옷장에 있는 옷들과는 잠시 이별을 해야 한답니다.
그렇다고 항상 헐렁하고 예쁘지 않은 옷만 입어야 하는 것은 아니니 낙담하지 마세요.
임부복도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예비맘을 위한 패션 아이템 임부복!!
더맘스토리에서 편안하면서도 예쁘게 입을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임신 중에는 스타일을 포기해야 하는 걸까요?
아닙니다!! 임신 중이라도 너무 꽉 끼거나 폭이 넓어 걸음걸이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면 얼마든지 스타일리쉬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여자에서 엄마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갑작스러운 많은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되죠?
평소 옷 입는 것을 즐겨 해 왔던 산모라면 불러오는 배 때문에 스타일은 포기해야 될 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임부복 또한 스타일이나 개성을 잘 반영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더맘스토리’s pick : 임산부 신발 추천
임부복 구매 전 체크하기
- 넉넉한 사이즈로 구매합니다.
- 하의는 한꺼번에 많이 사기보단 시기별로 맞게 구매합니다.
- 상의는 팔을 쉽게 걷어 올릴 수 있는 옷이 좋습니다.
- 두꺼운 옷보다는 레이어드해서 입을 수 있는 옷이 활용도가 높습니다.
- 출산 후에도 입을 수 있는 스타일로 구매합니다.
임신 중 결혼식이나 가족 행사에 입고 갈 수 있는 편안하면서도 격식에 맞는 스타일도 하나쯤 있는 것이 좋아요.
병원에 갈 때는 배를 보여주고 혈압을 재야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걷어 올릴 수 있는 옷이 편하며 두 치수 정도 큰 사이즈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임부복은 한꺼번에 많이 사기보다는 개월 수에 다라 배가 불러오는 정도에 따라 몇 가지 정도만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 몇 달 동안은 몸무게가 임신 전으로 돌아가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출산 후에도 입을 수 있는 유행을 타지 않는 제품이 좋겠죠?
이 정보는 어떠세요? : 편안한 수유브라 top 5
임부복 추천 구매가이드
추천베스트상품 2024:
1. 원피스형
개월 수에 크게 상관없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원피스형은 실용성이 높고 스타일에 따라 평상복이나 외출 시에도 입을 수 있는 효율적인 스타일입니다.
보리맘 V프릴 임산부 원피스는 다양한 색상과 무릎 아래까지 오는 롱 원피스로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봉봉스토리 도도 단가라 원피스는 린넨원피스로 시원하게 입을 수 있으며 외출 시에나 결혼식에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입니다.
미니 프릴 임산부 원피스는 롱 프릴 원피스로 시원한 스트라이프 줄무늬와 플라워 패턴으로 여성스러움을 부각시킨 제품입니다
2. 하의 팬츠, 스커트형
임부복 하의의 경우는 배부분을 시기에 맞게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배 크기에 맞게 밴드를 조절할 수 있는 조절 밴드형은 배가 어느 정도 나오는 임신 중기 이후에 입으면 좋습니다.
심리스형은 배에 밀착되는 형태로 배가 많이 나오는 만삭에는 입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미누리 퓨어 롱 스커트 복대형은 신축성이 좋은 레이온 소재로 부드럽고 촉감이 좋습니다. 언제나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베이직 스커트 아이템입니다.
엄짱 볼리와일 임부복 팬츠는 트랜디한 와이드한 팬츠로 찰랑거리는 원단으로 체형 커버도 해주면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복대형으로 배를 편안하게 감싸주면서 허리 뒤쪽은 밴드로 재단하여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에베쏘 부츠컷 임부복 바지는 직장맘에게 강력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스타일과 신축성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허리 부분 밴드가 배를 부드럽게 감싸 편안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3. 상의 블라우스형
임부복 상의는 여름옷이 아닌 이상 두꺼운 소재보다는 얇은 옷을 레이어드해서 입을 수 있는 소재가 좋습니다.
반하지오 임부복 G141은 소매 단과 끝단 부분이 자수로 처리되어 여성스러움을 강조하였으며 원피스형이지만 바지나 레깅스와 매치하여 입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망고트리 빅사이드 맨투맨은 캐주얼하면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으며 출산 후에도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모띠마마 포시즌 임산부 티셔츠는 유행을 타지 않는 면 소재로 사계절 부담 없이 입을 수 있으며 A 라인의 딱 떨어지는 핏이 배부분을 자연스럽게 가려주어 다양한 하의와 매치가 가능합니다.
4. 큐티형-멜빵바지, 원피스
임부복도 귀여울 수 있다!! 임산부도 멜빵바지, 멜빵치마 입을 수 있답니다.
팡팡샵 T 로얄 멜빵바지는 루즈핏으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신축성이 좋고 가벼운 소재로 착용감이 좋습니다.
와이드한 핏으로 귀여운 느낌으로 입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에베쏘 단추 멜빵 원피스는 진미트색상과 핑크 색상 두 가지로 옆 라인의 단추가 포인트인 멜빵 원피스입니다.
커다란 주머니가 귀여움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이얀 루루 조끼 원피스는 깊은 브이넥 라인에 끈 스타일의 귀여운 멜빵 원피스입니다. 신축성이 좋으며 촉감이 부드러우며 양쪽 트임을 주어 활동성을 강조했습니다.
박시형의 무릎길이로 단정하고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인의견
저는 결혼 전에도 옷 입는 것을 정말 좋아했었어요. 비싼 브랜드 제품을 사는 것보다 저렴하면서도 예쁜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였죠.
임신 중 입덧도 스트레스였고 잠자리도 불편했었지만 점점 불러져오는 배 때문에 입고 싶은 옷을 입지 못하는 게 은근 스트레스였어요.
그래도 다행인 건 요즘은 임부복도 너무 예쁘게 잘 나오잖아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도 예쁘고 실용성 높은 제품들이 비싸지 않는 가격으로 많이들 있어서 젊은 임산부는 20대랑 별반 다르지 않게 이쁘게 잘 입는 거 같아요.
임산부라 해서 스타일리쉬하게 입지 말라는 법 없잖아요^^
임부복은 길게 입을 수 있는 게 아니라 비싼 제품보다는 편하고 너무 두껍지 않는 제품이 좋아요.
남편 옷 중에서 사이즈 넉넉한 맨투맨 같은 걸로 대체해서 입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우리 엄마들은 아기 옷을 자주 사주면서 정작 자신의 옷은 매번 장바구니에만 담겨져 있죠?
그러지 마요~ 남편이 알아주는 것도 아니고 자식 눔이 커서 알아주지도 않아요.
오늘은 우리 자신을 위한 예쁜 옷 하나쯤 장만해 보는 것은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