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큘레이터 추천 & 팁 2019

요즘 서큘레이터가 대세죠?

선풍기는 여름에만 사용할 수 있지만 서큘레이터는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며 냉·온방 제품과 함께 사용 시 효과를 볼 수 있어 핫한 제품입니다.

시원함뿐만 아니라 공기 순환을 도와 집안 냄새까지 제거해주는 서큘레이터!!

더맘스토리에서 구매 전 꼭 체크해야 될 사항과 서큘레이터 추천 제품을 소개합니다.

목차

    서큘레이터 원리

    서큘레이터(공기 순환기)는 비행기 제트엔진의 원리를 적용해 좁게 멀리 바람을 내보내는 원리입니다.

    후면을 통해 흡입한 공기를 모아 회전 그릴을 통해 공기를 직진으로 배출해 회오리 형태의 강한 바람을 만들어내어 실내 공기 순환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최소 10m에서 최대 30~40m 수준까지 바람을 멀리 내보낼 수 있는 점에서 선풍기와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큘레이터 용도

    • 공기청정기나 가습기, 제습기와 함께 사용할 경우 실내 전체의 공기 순환을 도와주고 가습 및 제습 효율을 높여줍니다.

    • 에어컨과 함께 사용 시 전기세 절감 효과와 분리된 공간(방)의 냉방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 창문을 열어두고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하면 환기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음식 냄새를 빠르게 제거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서큘레이터 구매 전 체크

    • 거리가 큰 제품일수록 빠른 공기 순환이 가능하다.
    • 사용하고자 하는 공간에 맞는 공기 이동 거리 제품을 선택한다.
    • 선풍기보다는 소음이 있다는 점을 참고한다.

    서큘레이터 추천 Top5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신일 서큘레이터 스탠드형

    신일서큘레이터

    상하 90º, 좌우 75º 자동 회전 기능으로 공기를 실내 전체로 일정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큘레이터 추천 제품입니다.

    6단계 풍량 조절 기능과 버튼 방식의 높낮이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 환경에 따라 알맞은 높이로 사용 가능합니다.

    원거리에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은 자석 형태로 탈부착이 가능하여 분실 우려를 줄였어요.

    터치식 조각 기능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최대 8시간 타이머 기능이 탑재된 제품입니다.

    직선 거리 : 15M


    2. 보국전자 알펜 에어 서큘레이터

    보국전자서큘레이터

    편리한 상하좌우 3D 입체 회전으로 구석구석 고여있는 공기를 풀어주어 원활한 공기 순환을 도와주는 서큘레이터 추천 제품입니다.

    4단계 바람세기와 최대 4시간 타이머 시간별로 설정이 가능하며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어요.

    서큘레이터 망 사이가 좁아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고 날개가 뒤쪽에 위치해 있어 다칠 가능성이 적습니다.

    냉· 난방기와 동시 사용 시 에너지 절약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직선 거리 : 12M


    3. 보네이도 에어 써큘레이터

    보네이도서큘레이터

    공기 이동 거리가 장점인 에어 써큘레이터 추천 제품입니다.

    4단계 버튼 방식의 속도 조절로 편리성을 높였으며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가능해 실내 전체 공기를 컨트롤해 공기 순환을 도와줍니다.

    요리하는 동안 창문을 열어두고 써큘레이터를 작동할 경우 빠르게 음식 냄새가 사라져 실내 환기에 효과적입니다.

    공기 이동거리 : 30.5M


    4. 발뮤다 그린팬 서큘레이터

    발뮤다서큘레이터

    3W의 초절전 소비전력만으로 실내 공기의 순환을 도와주어 에너지 절약의 효과가 강점인 발뮤다 그린팬 서큘레이터 추천 제품입니다.

    DC 브러실리스 디지털 모터로 18dB 저소음을 자랑하며 4단계 풍량 조절과 상하 90도 각도 조절이 가능한 서큘레이터입니다.

    소음이 적다는 평이 많아요.

    바람 도달 거리 : 15M


    5. 신일 리모컨 서큘레이터

    신일써큘레이터

    3엽 날개와 강력한 모터로 시원한 바람을 제공하는 서큘레이터 추천 제품입니다.

    90도 각도 조절이 가능해 실내 공기를 일정하게 순환시켜줄 뿐만 아니라 빠른 환기를 도와줍니다.

    4단 풍량 조절 기능과 타이머 기능이 있으며 리모컨이 포함된 제품입니다.

    직선거리 : 15M


    개인적인의견

    선풍기와 차이점이 있다면 서큘레이터는 확실히 바람이 멀리 가는 거 같아요.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소음은 선풍기보다 약간 크지만 여름에만 사용하는 선풍기와는 달리 사계절을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성 면에서는 더 높은 거 같습니다.

    바람을 멀리 보내서 공기 순환을 도와주는 서큘레이터 다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거실에 에어컨을 켜두고 아이가 자는 방에 문을 열어두고 사용하는데 확실히 집안 온도가 골고루 펴지는 느낌이 들어요.

    생선을 구울 때 베란다 문을 살짝 열어두고 서큘레이터를 켜두면 환기도 빠르게 되구요.

    서큘레이터는 써본 지인이 우스갯소리로 선풍기 시대는 갔다고 할 만큼 냉난방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를  높여주는 거 같아요.

    더맘스토리 서큘레이터 추천 제품 가이드로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세요.

    가습기 추천 2019
    가습기 추천 2019
    건조기 추천 2019
    건조기 추천 2019
    공기청정기 추천 및 비교 2019
    공기청정기 추천 및 비교 2019
    냉장고 추천 2019
    냉장고 추천 2019
    다리미 추천  2019
    다리미 추천 2019
    로봇 청소기 추천 및 비교 2019
    로봇 청소기 추천 및 비교 2019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