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쿠션메인

수유쿠션 추천 및 구매가이드

Last Updated 1월 4, 2019

출산용품 준비할 때 꼭 필요한가 싶어 조금 망설이게 되는 품목 중 하나가 수유쿠션이 아닐까싶어요.

하지만 출산 후 엄마의 몸이 정상으로 돌아오기까지는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하고 그 사이 아이에게 수유는 꼭 필요한  것이므로 최대한 엄마의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해요.

신생아때는 하루에 거의 8번이 넘는 수유를 하는동안  손목과 어깨, 허리고통을 호소하는 맘들이 많아요.

수유쿠션은 출산 후 약해져있는 엄마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아이템 입니다.

엄마의 건강뿐만 아니라 수유중 아이의 편안함까지 생각해서 수유쿠션은 신생아때부터 사용하실 것을 권해드려요.

수유쿠션을 잘못사용하였을시 오히려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의 특징과 장단점을 잘 따져보아야 합니다.

더맘스토리에서는 엄마의 건강과 아이의 편안한 수유자세까지 생각하여 수유쿠션 top5를 준비했습니다.

각 제품의 장단점과 특징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Our Top 5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베베오레 수유쿠션올 세탁이 가능5
2. 마더스베이비 쿠나 수유쿠션사이즈가 넉넉하다.5
3. 라온맘 수유쿠션휴대성이 좋다4.75
4. 에르고베이비 수유쿠션수유자세가 편하다4.75
5. 보니숑 3in 1 수유쿠션활용성이 좋다.4.5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수유쿠션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올바른 수유의 성공을 돕는 수유쿠션

하루에 몇 번이고 아이에게 젖을 물리면서 깊숙이 잘 물렸는지 아이가 불편해하지는 않는지 신경 쓰다 보면 정작 엄마의 자세가 너무 불편해지고 수유가 끝나고 나면 온몸이 뻐근해질 때가 많습니다.

출산 후 약해질 대로 약해져 있는 엄마의 몸이 수유 중 아이와 가슴을 맞닿게 지탱하다 보면 본의 아니게 손목과 어깨에 무리가 많이 가 시큰거리거나 아프기까지 합니다.

수유쿠션 대신에 베개나 일반 쿠션을 접고 말아서 높이를 조절하여 사용하다 보면 아이 입에 어렵게 물린 꼭지가 빠지기도 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접어 말아둔 베개나 쿠션의  높이가 낮아져 여러 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엄마에게는  무리 없이, 아이에게는 편안한 자세로 수유를 하기 위해서는 수유쿠션 역할이 아주 중요합니다.

모유 수유 뿐만 아니라 분유 수유할 때에도 수유쿠션은 없어서는 안되는 육아템이 틀림없습니다.

아기 트림 시키기

  1. 한 손으로 아기의 목을 받치고 다른 한 손으로는 엉덩이를 받쳐 올린다.
  2. 아기의 머리가 옆으로 가도록 엄마 어깨에 걸친다.
  3. 목을 받쳤던 손으로  아기 등을 가볍게 두드리거나 쓸어 올려주면서 트림을 시킨다.

이 정보는 어떠세요: 유축기추천과 구매가이드


수유쿠션 리뷰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베베오레 수유쿠션

베베오레수유쿠션

베베오레 수유쿠션은 아이와 산모가 밀착이 잘되는 오픈형(C자형) 디자인과, 최적화된 쿠션 높이로 제작이 되어 수유를 하는 산모와 아이에게 편안함을 가져다 줍니다. 베베오레 수유쿠션은 부드러운 면,단단한 면 두 가지 쿠션으로 양방향 사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수유를 할 때는 단단한 면이 편리하고, 아이와 놀아주거나 재울 때에는 부드러운 면이 편리하여 상황에 맞게 활용가능한 점이 편리합니다.

끈 조절이 가능한 허리끈은 아빠허리에도 넉넉하게 착용이 가능하며 버클로 마무리되어있어 쉬운 착용으로 아이가 배고파 보챌 때에도 빠른 수유를 도울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낮은 수유쿠션은 상반신을 앞으로 쏠리게해 자세를 불편하게 만들뿐만 아니라 허리,어깨에도 무리가 많이 가게 됩니다.

베베오레 수유쿠션은 타사 제품보다 높은 높이로 신생아 수유시 특히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쿠션 전면에 포켓이 있어 손수건 등 중요품목들의 보관이 가능하고 양사이드 포켓은 사용하지 않는 버클 및 스트랩을 넣어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수유를 하다보면 가끔 아이가 개어내거나 분유를 흘릴 때가 많기 때문에  세탁가능여부도 잘 살펴보아야합니다.

베베오레 수유쿠션의 장점은 겉커버뿐만 아니라 솜까지 세탁이 가능하여 위생적입니다.

수유를 하기위해서 한 손에 아이를 안고 수유쿠션을 들어 소파에 앉을때에도  숄더/핸드 스트랩을 이용하여 손쉽게 잡을 수 있으며  외출시에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장점

  • 적당한 높이로 신생아 수유시 좋다.
  • 올 세탁이 가능하여 위생적이다.

2. 마더스베이비 쿠나 수유쿠션

마더스베이비수유쿠션

마더스베이비 쿠나 수유쿠션은 안팎의 높이 차이로 형성된 11도 경사각이 아기와 엄마가 자연스럽게 밀착되어  안정된 수유 자세가 가능하게 설계된 D자형 수유쿠션입니다.  허리벨트가 있어 엄마의 자세를 안정적으로 받쳐주고 자유로운 손동작이 가능합니다.

마더스베이비 쿠나 수유쿠션은 600g의 가벼워진 무게로 출산 후 약해진 손목에도 부담이 없으며 꼬임 없이 손쉬운 착용이 가능하며 전세계 버클 1위 우진버클로 안전성 또한 높였습니다.

수납공간이 있어 가제손수건,물티슈 등 간단한 용품 수납이 가능하고 지퍼를 열어 커버를 분리하여 세탁 가능합니다.

외피를 세탁할 시에는 지퍼를 닫고 허리벨트의 버클을 채워 손세탁을 권장하지만 세탁기 이용 시에는 반드시 세탁망에 넣어 세탁합니다.

내피는 생활방수 기능이 있어 오염된 부분은 물걸레로 간단히 닦아주셔도 충분하지만 만약 세탁시에는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뒤집어 부드럽게 손세탁 후 건조시켜 주시면 됩니다.

마더스베이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자주 질문하는 것 중 하나가 스폰지가 노랗게 변색되었는데 계속 사용해도 되는지입니다.

스폰지의 특성상 공기에 노출되면 노랗게 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몸에 닿는 바닥면과 허리벨트 안쪽은 메쉬원단을 사용하여 오래 착용하여도 땀이 차지않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 600g으로 무게가 가볍다
  • 유선형 곡선으로 모든 체형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 사이즈가 넉넉하다.

3. 라온맘 수유쿠션(시트)

라온맘수유쿠션

수유쿠션의 단범을 보안하여 만든  라온맘 수유쿠션(시트)는 분유 수유시 엄마와 아기가 더 편안해하며  아기들은 몸의 온도가 높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는데 라온맘 수유쿠션(시트)는  매쉬소재에 에어홀까지 있어 수유하는 동안에도 땀 배출이 잘되어 아기가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잦은 온도 변화로 땀을 자주 흘리는 영유아를 위해가장 무게가 나가는 머리와 엉덩이에  2개의 에어홀 시스템으로 땀띠와 짖무름을 방지합니다.

라온맘 수유쿠션(시트)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아기의 체중을 고르게 분산시키고 엉덩이를 받혀 목과 척추를 보호하며 수유중 구토로 인한 기도막힘을 방지하는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어 줍니다.

아기에겐 수유의 좋은 흐름을 만드는 45도의 자세를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며 엄마는 바른자세로 아기를 안을 수 있어 출산으로 인해 약해진 골반과 척추 틀어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수 폴리에틸렌 폼을 사용해 21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좋으며 산모가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고 습기나 물이 스며들지 않는 소재로 세탁시 오염된 부분을 스펀지나 물걸레등으로 닦아 주시면 됩니다.

신생아 부터 약 6개월까지 사용가능해 출산선물로도 좋으며 부피가 큰 수유쿠션이 부담스러우신 분께는 가격도 저렴하고 실용성이 좋은 라온맘 수유 쿠션(시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장점

  • 가볍고 가격이 저렴하다.
  • 휴대성이 좋다

4. 에르고베이비 수유쿠션

에르고수유쿠션

에르고베이비 수유쿠션은 자연스러운 굴곡구조로 따로 자세를 취하지 않아도 아이가 먹기 좋은 자세로 눕힐 수 있다는 의견이 있으며  수유하는 동안 아기와 엄마의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며 아기와 엄마의 배꼽이 서로 맞닿아 밀착감을 높여줍니다.

에르고베이비 수유쿠션의 곡선형은 초보엄마들도 손쉽게 아이의 수유자세를 잡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기의 머리가 배꼽보다 더 위로 올라가도록 해주어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따라서 아이가 편안하게 수유를 할  수 있습니다.

에르고베이비 수유쿠션은 아이를 편아한 높이와 자세로 받쳐주므로 수유시 허리를 구부정하게 굽히지 않아도 되어 잘못된 자세에서 오는 요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탄탄하고 두터운 발포 소재는 수유시간이 길어져도 장시간 형태를 유지하여 아기이 체중을 떠받쳐 팔의 피로를 감소시켜 주어 출산 후 엄마의 몸에도 무리가 가지 않아 좋습니다.

에르고는 아기띠로 엄마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브랜드라 수유쿠션이 조금 생소할 수 도 있지만 사용후기로는 수유쿠션이  곡선형이라 아기와 밀착이 잘 되어 좋으며 단단한 소재로 수유시 허리가 편안하다는 의견도 볼 수 있었습니다.

 

장점

  • 손잡이가 있어 휴대성이 좋다.
  • 수유자세가 편하다.

5. 보니숑 3in 1 수유쿠션

보나숑2

보나숑2보나숑2

보니숑은 “작은모자” 라는 뜻의 프랑스어로 천연소재인 오가닉과 페브릭 원단을 기본으로  임신초기부터 60개월까지 사용가능한  수유쿠션입니다.

보니숑3in 1수유쿠션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수유쿠션부터 아기베개,애착인형,바디필로우까지 성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멀티 수유쿠션입니다.

소지품을 보관 할 수 있는 미니포켓으로 실용성을 높혔으며 젖병을 꽂을 수 있도록 밴딩처리가 되어있고 커버가 분리되어 세탁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신체조건은 다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시면서 앉은키와 가슴높이에 따라 높이가 안 맞을 시에는 충전재를 덜어내어 베개,쿠션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다른 수유쿠션과 차별화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일반수유쿠션은 수유가 끝난시기부터는 더 이상 필요성이 없는면에 비해 보니숑3in 1수유쿠션은 다양하게 활용이 좋고 분리커버로 통세탁까지 가능하여 땀이나 우유얼룩으로부터 우리아이를 위생적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장점

  • 활용성이 좋다.
  • 통세탁이 가능해서 위생적이다.

개인적인의견

수유쿠션은 사용하시는 분들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육아템중 하나입니다.

사놓고 불편해서 안썼다는 분도 계시고, 너무 잘 써서 여행갈 때도 꼭 가지고 가신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모든 육아템이 그렇듯이 본인이 직접 사용해보지 않고서는 편안함이나 필요성을 알기는 어렵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모든 육아템은 아이를 위해서라도 시도는 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 지인들 중에서도 수유쿠션의 필요성을 못 느껴서 안 사신분들도 있고 구매해서 아주 잘 쓰고 있는 지인들도 있습니다.

저는 베베오레 수유쿠션을 사용했었는데 만족하며 잘 썼습니다.

단점도 있었지만  그보다 장점이 더 크게 와닿았기 때문에 수유하는 시기동안 편안하게 수유할 수 있었습니다.

수유쿠션은 아기의 편안한 수유를 위해서 고민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하루에 8번이 넘는 수유를 해야하는 엄마의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몸에 무리가 가지않고 수유할 수 있다면 구매 이유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