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변기메인

배변훈련 도와줄 아기변기 추천

Last Updated 1월 15, 2019

대게 배변 훈련은 생후 18개월 이후에 이루어지지만 억지로 하기보단 아이의 발달 상태를 고려해서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접적으로 배변 훈련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아이가 변기와 친해지는 시간을 갖게 해주는 것이 좋아요.

하루에 3번 정도 변기위에 아이를 앉힌 채 놀아주거나 엄마가 변기 위에 앉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차츰 변기에 앉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배변 훈련을 하는 동안 절대로 아이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것은 금물이며 천천히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변기나 색상으로 관심을 끌어 주거나 칭찬과 격려를 통해 아이가 배변 훈련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더맘스토리에서는 다양한 아기 변기 구매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아이에게도 즐거운 배변 훈련이 될 수 있게 꼼꼼히 살펴 구매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Our Top 7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피셔프라이스 런투 플러쉬 포티실제 물 내리는 소리가 난다5
2. 아미코 아기변기일체형 뚜껑5
3. 플랜비 토끼모양 유아변기넉넉하고 넓은 시트4.75
4. 마이 사이즈 포티 유아변기편리한 세척4.75
5. 톨스토이 펭귄 유아 변기미끄럼 방지 발판4.5
6. 콤비 BL 스텝업 유아변기4단계로 변형가능4.5
7. 프리젠트 곰두리 포티체어 유아변기깊은 배변통4.4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아기 변기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배변훈련 시 주의할 점

  1. 스트레스를 주지 않아요- 엄마가 조급한 마음에 아이에게 부담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변비나 퇴행 현상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속도에 맞춰 느긋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억지로 변기에 앉혀두지 않아요– 변기에 앉혀 둔 후 3분 정도 지나도 일을 보지 않으면 바로 옷을 입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너무 자주 변의를 묻지 않아요– 너무 자주 아이에게 변의를 물어볼 경우 강박관념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칭찬과 적절한 보상을 해요– 변기에 변을 보지 않아도  변신호를 말하는 것만으로 아이에게 칭찬과 적절한 보상을 해 아이에게 자신감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맘스토리’s pick: 유아 웨건 추천 top5

 


아기변기 구매 가이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피셔프라이스 런투 플러쉬 포티 유아변기

피셔프라이스변기

귀여운 변기 모양으로 레버를 누르면 불빛과 실제 물 내리는 소리가 나 아이의 흥미를 유발해줍니다.

아이가 배변에 성공하면 멜로디가 나와 아이에게 성취감을 느끼게 하고 배변 훈련에 즐거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변기커버를 따로 떼어내어 성인 변기에 장착 가능하며 분리 가능한 변기통으로 간단히 세척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 아미코 아기변기

아미코아기변기

아미코 변기는 편안함을 주는 디자인으로 뚜껑을 열면 귀여운 곰돌이 모양이 나와 아이에게 친근감을 줍니다.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바닥에 고무가 부착되어 있으며 무게감이 있어 앞으로 쏠리지 않아 안전합니다.

뚜껑이 일체형이라 분실 염려가 없으며 아기가 용변 후 변기통을 본체에서 따로 꺼내어 세척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3. 플랜비 토끼모양 유아변기

토끼모양변기

아이에게 흥미를 일으키는 귀여운 토끼로 친밀감을 느끼게 하여 배변 훈련을 쉽게 유도해줍니다.

넉넉하고 넓은 시트로 아이가 앉았을 때 편안한 착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배변통 분리가 쉬워 세척이 편합니다.


4. 마이 사이즈 포티 유아변기

마이사이즈포티변기

성인변기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엄마, 아빠가 사용하는 것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제품입니다.

변기레버를 누르면 물 내려가는 소리가 나와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써 배변훈련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넉넉한 사이즈의 배변통으로 많은 양도 소화할 수 있으며 분리가 가능하여 세척이 편리합니다.

크기가 작다는 의견이 있음으로 구매 전 사이즈를 꼼꼼하게 체크해 주세요.


5. 톨스토이 펭귄 유아 변기

톨스토이펭귄변기

엉덩이 닿는 부분이 넓고 견고하며 부드러워 배변 훈련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에게 거부감이 적습니다.

변기 덮개를 닫으면 디딤대로 변신해 아이가 세수를 하거나 손을 씻을 때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아요.

변기 시트가 넓어서 48개월 이상 유아들까지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며 미끄럼 방지 처리된 발판으로 안정적입니다.

뚜껑을 올리면 등받이 기능이 있어 뒤로 넘어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6. 콤비 BL 스텝업 유아변기

콤비스텝업변기

아이의 성장에 맞게 4단계로 변형해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한 제품입니다.

1단계 변기에 익숙해지기 위한 좌변기 스타일로 시작하여 2단계 계단형 서포트로 아이의 신장에 맞춰 안전된 자세로 사용 가능합니다.

친환경 TPE 소재의 고무 발로 미끄럼을 방지해주며 변기에 아이 스스로 올라갈 수 있도록 보조 발판으로 사용하거나 목욕의자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프리젠트 곰두리 포티체어 유아변기

곰두리변기

곰두리의 모든 곡선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변기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편한 배변활동이 가능합니다.

물티슈를 넣는 공간이 있어 깔끔하고 편리하게 뒤처리가 가능하며 소변 튐 방지 기능이 있어 아이의 소변이 외부로 튀지 않아 청결합니다.

배변통이 깊어 배변 활동시 튀지 않아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변기 안쪽이 막혀 있어 물때가 끼지 않아 세척이 쉽습니다.

6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로 아이가 볼일 중 움직여도 미끄러지지 않게 해줍니다.


개인적인의견

저희 아이는 배변 훈련을 마치치 못한 상태로 어린이집을 가게 되었는데 설상가상으로 변비까지 심하게 걸려 고생했었어요.

아이가 변기에 변을 보는 것을 너무 싫어해서 스트레스받을까 봐 억지로 시키지 않았었는데 제가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받은 거 같아요.

변기도 이것저것 사용해봤었는데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하다가 마지막으로 사용한 제품이 프리젠트 곰두리 변기였어요.

그동안 배변 훈련 덕분이었는지 곰두리 변기가 저희 아이랑 잘 맞은 건지는 모르겠지만 배변 훈련을 성공했네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어서 자주 움직이는 저희 아이가 사용해도 미끄러지지 않아서 좋았어요.

배변통을 뺀 몸체가 일반적으로 뚫려있는 반면에 곰두리는 막혀 있어서 사각지대 없이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인 거 같아요.

배변 훈련은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에게도 어려운 일인데요, 18개월 이상부터 시작할 수 있다고 하지만 아이들마다 성향이나 발달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크에 연연하지 말고 천천히 아이가 준비됐을 때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아이가 아기 변기에 일명 아빠 똥을 보고 난 뒤 성인 변기에 버리면서 아이에게 인사를 시켜요. 그다음부터는 변기에 변을 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재미있어 하더라고요.

물론 변을 본 뒤로 변에게 인사하는 일이 저에겐 더 번거로운 일이 되었지만 아이가 싑게 배변 훈련을 마칠 수 있게 되었고 더 이상 변비 때문에 고생하지 않게 되어서 좋아요.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