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체어 지애쌤 (1)

아기식탁의자-하이체어 TOP10

Last Updated 2월 10, 2019

매 식사시간마다 아이와 밥상머리 전쟁을 하시나요?

그럴때면 엄마는 매일 찾아오는 하루 3번 식사시간이 두렵기까지 할 때가 있습니다.

아이를 식탁에 앉혔지만 이내 칭얼대는 아기 성화에 못 이겨 다시 내려놓고 한 숟가락이라도 더 먹이기 위해 아이 뒤를 졸졸 따라다닌 적이 있다면 지금 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올바른 식사습관입니다.

유아기 식사습관은 아이의 척추 건강과 평생 아이의 키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중요한 시기인데요,

이 시기에 아이에게 알맞은 유아 식탁의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더맘스토리에서는 우리 아이의 올바른 식사 습관을 잡기 위해 필요한 유아 식탁의자 구매 가이드와 제품을 소개합니다.


Our Top 10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뉴나 째즈 유아 식탁의자편리한 유압식 높이 조절5
2. 야마토야 뉴 스쿠스쿠2중 안전장치5
3. 치코 유아식탁의자단단하고 슬림한 구조4.75
4. 브라이트스타트 스마트 3in1 식탁의자4단계 식판 조절4.75
5. 키즈엠브레이스 디럭스 하이체어6단계로 시트 및 트레이 높이를 동시에 조절4.5
6. 세이지폴 Ver2 유아식탁의자식판 높이 조절 가능4.5
7. 엔젤키드 큐트 유아식탁가격 대비 활용성이 좋은 제품4.6
8. 호크 베타 네이쳐 아기 식탁의자흔들림 없는 안정감4.25
9. 스토케 트립트랩 식탁의자성장단계에 맞춰 시트 높이와 깊이 조절4.8
10. 옥소토트 스프라우트 체어인체공학적인 디자인4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아기 식탁의자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아기 식탁의자가 필요한 이유

이유식을 시작할 무렵부터 아이만의 정해진 공간에서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가 혼자 앉을 수 있는 시기가 되면 식탁에 아기 자리를 만들고 부모와 눈높이를 맞춰 같이 식사를 하는 것이 올바른 식사습관의 첫걸음입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듯이 아이의 12~18개월은 아이가 스스로 밥 먹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간입니다.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스스로 하는 힘을 길러 자립심 강한 아이로 자랄 수 있게 부모님의 올바른 밥상머리 교육이 필요합니다.

하이체어지아 (1)

Photo by 지아맘

아기 식탁의자 구매 전 체크포인트

  • 안전성: 아이를 보호해줄 안전벨트가 있는지, 의자의 무게중심이 동일하게 분산되어 한쪽으로 쏠리지 않는지를 체크합니다.
  • 편리성: 분리가 되는 2중 트레이는 아이들이 음식물을 흘려도 세척이 편합니다.
  • 사용연령과기간: 아기 식탁의자는 가격대가 높은 편이라 어릴 때만 잠깐 쓰는 용도보다는 아이가 자라서도 계속 쓸 수 있는 식탁의자로 사용할 수 있는지, 감당할 수 있는 무게가 어느 정도인지 체크합니다.
  • 공간성: 사용연령이 지나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지 봅니다.
  • 디자인: 아기 식탁의자도 가구이므로 집안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고릅니다.

이 제품은 어떠세요?: 장난감 정리함 추천 제품

우리 아이 올바른 식사습관 만들기

  • 아이와 함께 식사해요-혼자 먹는 밥은 맛이 없거나 아이가 지루해 할 수 있어요.
  • 타임아웃제를 정해요-정해진 시간 동안 밥을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아이가 알 수 있도록 해줍니다(30분~40분 정도가 적당)
  • 제자리에서 먹어요-식사시간 동안은 자리에서 이동하지 않도록 해요.

아기식탁의자 구매 가이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뉴나 째즈 유아 식탁의자

뉴나째즈유아식탁

아이의 성장에 맞춘 편리한 유압식 높이 조절로 (최대 74cm )식탁 높이에 맞춰 줄 수 있어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별도의 이너시트나 쿠션 등이 필요치 않은 특수 프리미엄 에어폼으로 미끄러짐없이 편안하며 오염 시 쉽게 물티슈나 물 세척도 가능합니다.

이유식 시작 단계부터 100kg까지 사용 가능하며 발판 하중은 36kg 까지 견딜 수 있으며 3점식 벨트(유아용), 5점식(아기용)벨트로 안전합니다.

사용 연령: 신생아~성인 (100kg)


2. 야마토야 뉴 스쿠스쿠

야마토야유아식탁

뉴 스쿠스쿠 식탁의자의 등받이는 아이의 체형과 안전을 고려한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며 탈부착은 물론 간편히 뒤로 넘겨서 사용할 수 있는 후방 전환형 트레이로 식사준비 시 편리합니다.

낙상 방지를 위한 T바 형식의 안전가드와 2중 안전장치로 체구가 작은 아이나 움직임이 많은 아이를 안정감 있게 보호해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하단 잠금장치로 간편하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의 성장에 맞춰 14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60kg 까지 견딜 수 있습니다.

사용 연령: 6개월~성인(6okg)


3. 치코 유아식탁의자

치코유아식탁

단단하고 슬림한 구조의 안전한 식탁의자로 5.3 kg의 가벼운 무게와 휴대가 쉽고 내구성이 좋으며 아이가 편안한 자세로 앉을 수 있게 등받이 각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넉넉한 좌석 공간과 패딩 쿠션으로 편안함을 주며 탈부착이 쉬워 세탁 시에도 편리하며 하단의 수납 바구니에 아이의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다리를 받쳐주는 발 받침대로 식사시간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해주며 5점식 안전벨트로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이의 성장에 따라 3단계 식판 조절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게 도와주며 원터치 폴딩으로 간편하게 설치하고 쉽게 접어 보관이 가능합니다.

사용 연령: 6개월~36개월(15kg)

앙망떼낮잠이불 (1)


4. 브라이트스타트 스마트 3in1 식탁의자

브라이트스타트하이체어

스마트 3in1 하이체어는 유아식을 시작하는 아이의 인펀트 하이체어, 부스터 시트, 큰 아이를 위한 식탁의자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이의 성장에 맞게 2단계 등받이 조절과 4단계 식판 조절로 편안한 자세를 만들어주며 방수 소재의 시트 패드는 부드러운 EVA 폼을 사용하여 편안하고 탈부착이 가능하여 세척이 쉽고 간편합니다.

5점식 안전벨트와 휠 장착으로 집안에서 이동이 편리하며 바퀴에는 고정 장치가 있어 식사 시에는 바퀴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연령: 6개월~6세 전후 (22kg)


5. 키즈엠브레이스 디럭스 하이체어

키즈엠브레이스베트맨

전체길이 79cm부터 107cm까지 6단계로 시트 및 트레이 높이를 동시에 조절할 수 있으며 발 받침대도 3단계로 길이 조절과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아이가 편안하게 앉을 수 있게 해줍니다.

폭신한 침대형 시트로 등받이는 최대 170도까지 눕힐 수 있어 아이가 잠들어도 걱정 없으며 식판 위치 조절로 아이가 성장해도 공간을 여유롭게 쓸 수 있으며 2중구조 식판으로 분리해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원터치 폴딩으로 보관이 쉬우며 사용하지 않을 때엔 접어서 세워 보관할 수 있으며 컴팩트한 크기로 자동차 트렁크에도 실을 수 있습니다.

사용 연령: 6개월~5세(20kg)


6. 세이지폴 Ver2 유아식탁의자

세이지폴유아식탁의자

식판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좌식부터 다양한 높이의 식탁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식판을 분리하여 위생적이고 깔끔한 세척이 가능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척한 트레이는 식탁 후면에 있는 거치대에 걸어 정리할 수 있어 편리하며 식탁 높이에 따라 다양한 높이 조절이 되며 사이즈 확장이 가능하여 아이를 쉽게 앉히고 내릴수 있게 해줍니다.

5점식 안전벨트와 안전가드로 아이가 이탈하는 것을 방지해주고  최대 하중 100kg까지 견딜 수 있어 영유아부터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연령: 0세~성인

(사은품은 기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7. 엔젤키드 큐트 유아식탁

엔젤키드유아식탁

아이의 안전함을 고려하여 버튼을 눌러야 분리와 회전이 가능하며  A자형 다리 구조로 안정감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분리가 가능한 무독성 2중 식판 트레이로 세척이 쉽고 5점식 안전벨트로 안전함을, 성장에 따라 위아래 2단계 조절이 가능한 안전벨트로 편안함을 줍니다.

편리한 접이식 발 받침대로 안정감을 주며 테이블 고정 걸이로 쉽게 보관, 운반할 수 있어 편리하며 가격 대비 활용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사용 연령: 6개월~만 3세


8. 호크 베타 네이쳐 아기 식탁의자

호크베타식탁의자

무게를 양쪽으로 동일하게 분산하는 A형 프레임으로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주며 넓은 식판과 테두리에 흘림 방지용 턱이 있어 수저나 그릇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아이의 성장에 따라 좌석판은 4단계로 발판은 3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해 안전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견고하고 부드러운 유럽산 너도밤나무 재질로 만들어져 피부나 입에 닿아도 안전한 무독성 친환경 제품입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보조바퀴로 이동이 편리하며 아이의 안전을 위한 5점식 안전벨트를 사용하였습니다.

사용 연령: 6개월~10세(체중40kg 미만/ 최대하중 90kg)


9. 스토케 트립트랩 식탁의자

스토케트립트랩의자

유럽산 너도 밤나무를 사용해 제작한 원목 아기 식탁의자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등받이는 몸을 편안하게 지탱해주어 아이가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이 성장단계에 맞춰 시트 높이와 깊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발판도 조절할 수 있어 아이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도와줍니다.

트립트랩의 사용 가능한 높이는 72~76 cm 사이의 표준 테이블 높이이며 트립트랩과 호환 가능한 여러 액세서리로 다양한 연출을 해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액세서리 별도 구입)

사용 연령: 36개월 이상부터~성인(85kg)


10. 옥소토트 스프라우트 체어

옥스토트스프라우트체어

A자 형태의 아치형 프레임 구조로 아이의 체중을 양쪽으로 동일하게 분산시켜 흔들림 없이 안전하며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2중 안전가드와 5점식 안전벨트로 더욱 안전하게 아이를 지켜주며 시트는 벨크로 타입으로 탈부착이 쉽고 세척이 용이합니다.

식판 가장자리에 음료 흐름 방지용 턱이 있어 쏟아진 음료가 바닥으로 흐리지 않게 해주며 4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발 받침대로 편안한 자세를 유지시켜 줍니다.

트레이를 제거한 후 하이체어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연령: 6개월~5세(최대 27kg)


개인적인의견

다른 육아맘분들은 밥상머리 교육 잘 하시나요? 저는 첫아이 때는 아이가 원낙 잘 먹지 않아서 안쓰러운 마음에 정말 하루 종일 숟가락 들고 따라다녔어요.

그래서인지 4살 때도 아이 혼자 밥을 안 먹으려고 해서 늘 제가 먹여줘야 했답니다.

그래서 둘째 때는 첫째 때의 실수를 하지 않으려고 유아기 식사습관에 관한 기사나 영상도 자주 보고 주위 다른 육아맘들에게도 조언도 많이 구했었어요.

둘째는 일찍 시작한 밥상머리 교육 때문인지 어렸을 때부터 밥의 반은 다 흘리면서도  끝까지 숟가락을 놓지 않고  혼자서 먹고 편식도 안 했어요.

저는 스쿠스쿠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식판을 쓰지 않을 때는 뒤로 넘길 수 있어서 편했어요. 높이조절이 다양하게 잘 나뉘어져 있어서 저희 집 식탁 높이랑도 잘 맞더라고요.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접을수 없다는 거에요. 집에 두고 쓰는거라 큰 단점은 아니지만 폴딩이 되는 제품이 있기때문에 단점으로 꼽아보았아요.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