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칫솔메인

건강한 유치관리 아기칫솔 추천

Last Updated 1월 15, 2019

오복 중 제일로 손 꼽히는 치아건강!!

이제 막 치아가 나는 아기 때부터 올바른 치아 관리와 칫솔질이 중요합니다.

치아가 없는 시기에는 수유 후 잇몸을 거즈를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관리가 되지만 앞니가 처음 나는 시기부터는 본격적으로 치아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충치는 예방이 제일 중요하죠? 어른들도 무서워하는 치과!!

우리 아이 올바른 칫솔질과 관리를 통해 건강한 치아를 만들어주세요.

더맘스토리에서는 다양한 칫솔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칫솔 구매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Our Top 7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오랄비 스테이지스 1단계 칫솔그립감이 우수5
2. 지앤마 뽀롱이 미세모 유아칫솔일자형 칫솔모5
3. 조르단 스텝 유아칫솔 2단계촘촘하고 부드러운 칫솔모4.75
4. 래디어스 퓨어 베이비 유아칫솔둥근 칫솔모4.75
5. 뽀로로 유아 칫솔세트 7p2중모 구조4.5
6. 키즈 세이프 유아칫솔 2단계0.02 mm 슬림모4.5
7. 비바텍 럭스 360 레인보우 칫솔 2단계360도 극세사 칫솔모4.25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아기 칫솔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Q 유치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치 바로 아래에는 영구치가 있어요. 유치의 기능은 유치가 있던 그 자리에 영구치가 그대로 따라 올라오도록 해주는 길잡이 역할을 해요.

그래서 유치가 빨리 빠지면 영구치는 방향을 잃게 되기도 하고 유치의 충치가 심하면 영구치의 윗부분이 손상되기도 해요.

유치는 제 나이까지 건강하게 사용하고 빠지는 것이 건강한 영구치로 연결된답니다.

Q 유치관리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처음에 유치가 나기 시작하면 거즈로 살살 닦아줍니다.

유치는 영구치에 비해 짧아서 옆에서 닦아주는 것보단 치아의 씹는 면을 골고루 잘 닦아주는 것이 좋아요.

영구치가 나오기 시작하는 6살 이후에는 엄마가 관심을 가지고 아이 앞니가 원래대로 잘 나는지, 어금니도 방향을 잘 잡고 나는지 관찰해줍니다.

어금니의 경우는 홈을 메꾸어 주는 실란트 치료를 해주면 좋습니다.

더맘스토리’s pick: 전동칫솔 top 5


아기칫솔 구매가이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오랄비 스테이지스 1단계 칫솔

오랄비칫솔

칫솔모 끝이 섬세하게 마무리되어 연약한 아이의 치아와 잇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칫솔로 4~24개월 아이가 사용하지 적합해요.

작은 크기의 헤드로 안쪽까지 깔끔하게 세정할 수 있으며 그립감이 우수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오랄비 스테이지스는 4개월부터 사용 가능한 유치용 1단계부터 8세 이상 사용할 수 있는 4단계로 나누어져 있어요.


2. 지앤마 뽀롱이 미세모 유아칫솔

지앤마칫솔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어린이 칫솔로 일자형 칫솔모가 프라그 제거를 도와 치아 건강을 도와줍니다.

섬세한 미세모로 좁고 작은 치아 틈새 틈틈이 깨끗하고 꼼꼼하게 닦아주며 칫솔 바닥에 세워지는 흡착판을 이용해 바닥에 세워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요.

사용 연령: 2세~4세


3. 조르단 스텝 유아칫솔 2단계

조르단칫솔

유치와 영구치가 함께 자라는 3~5세 연령대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칫솔로 칫솔모 홀 사이즈가 작게 만들어 양치질 시 잇몸 손상을 최소화했어요.

칫솔모 가운데 색상을 넣어 아이가 양치 기 사용할 적정량의 치약을 알 수 있도록 치약 적정 사용량 표시가 있어 유용해요.

칫솔모가 촘촘하고 부드러워 아이 잇몸에 부담이 없으며 4가지의 귀여운 캐릭터 핸들로 아이의 흥미를 유발해보세요.


4. 래디어스 퓨어 베이비 유아칫솔

래디어스칫솔

아기를 위한 특수 제작한 둥근 칫솔모로 아이의 치아 및 잇몸 손상을 방지해줍니다.

식물성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만든 칫솔모가 아이의 치석과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닦아줘요.

사용 연령: 6~18개월


5. 뽀로로 유아 칫솔세트 7p

뽀로로칫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 디자인으로 양치질에 거부감을 줄였으며 가는 미세모와 부드러운 일반모의 2중 구조 방식으로 구석구석 청결하게 닦아주며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에 미끄럼 방지를 하여 안정적이고 편한 칫솔질을 도와주며 손잡이에 굴곡을 주어 손에 쥐고 사용하기 편해 그립감이 좋아요.


6. 키즈 세이프 유아칫솔 2단계

키즈세이프칫솔

키즈 세이프 2단계 칫솔은 4~6세 아이가 사용할 수 있는 칫솔로 이 시기에 나는 영구치를 꼼꼼히 닦을 수 있게 슬림모로 잇몸에 자극 없이 닦아줍니다.

0.02mm로 가늘게 특수 가공된 슬림모가 치아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닦아주어 충치를 예방해줍니다.

치의학적으로 권장되는 반듯한 칫솔대로 어린이 엄지 크기에 맞는 그립으로 미끄럼을 방지해 안전하게 양치질을 할 수 있게 도와줘요.


7. 비바텍 럭스 360 레인보우 칫솔 2단계

비바텍칫솔

부드러운 극세사 칫솔모가 360도로 달려있어 편안하게 칫솔질을 할 수 있어요.

2만 개의 촘촘한 극세모로 부드럽고 꼼꼼하게 닦이며 구강 내 자극을 최소화하고 상처 나 통증을 유발하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방향 칫솔모로 세척력이 좋으며 어느 각도로 사용해도 방향 제한 없는 편리한 구조로 치아 사이사이에 있는 치석과 이물질을 쉽고 빠르게 제거해줍니다.

사용 연령: 25개월~4세 영구치 이전까지


개인적인의견

저는 제가 치아가 튼튼하지 못해서 아이 치아는 어렸을 적부터 신경을 많이 썼었어요. 유치 나기 전에는 거즈로 열심히 닦아주었고 단 거 먹고 나면 바로 물로 헹궈주었어요.  치과도 주기적으로 다녔고요.

저는 키즈 세이프 제품이랑 비바텍 럭스 두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키즈 세이프는 헤드가 작아서 닦기가 편하고 칫솔모도 부드러워요.

어린이집에서 한 달에 한 번씩 칫솔을 교체해서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키즈 세이프는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 칫솔 대가 가늘어서 아이 혼자 양치질도 무리 없이 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아이가 스스로 양치질을 하다 보면 깨끗하게 잘 닦이지 안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는 전동 칫솔로 양치질을 해줘요.

처음에는 전동칫솔에 거부감을 많이 가지고 무서워했는데 저희에겐 유튜브가 있잖아요. 양치하는 동안에만 손에 쥐여주면 세상 편하게 양치질을 할 수 있어요.

저만 이 방법을 쓰는 불량 엄마는 아니겠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바텍 럭스로 어금니 쪽이랑 혀 닦기까지 해서 마무리 시켜줍니다.  저는 제가 어릴 적 치과가 너무 무서웠던 기억이 있어 양치질만은 정말 꼼꼼하게 하려고 노력해요.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