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복 중 제일로 손 꼽히는 치아건강!!
이제 막 치아가 나는 아기 때부터 올바른 치아 관리와 칫솔질이 중요합니다.
치아가 없는 시기에는 수유 후 잇몸을 거즈를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관리가 되지만 앞니가 처음 나는 시기부터는 본격적으로 치아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충치는 예방이 제일 중요하죠? 어른들도 무서워하는 치과!!
우리 아이 올바른 칫솔질과 관리를 통해 건강한 치아를 만들어주세요.
더맘스토리에서는 다양한 칫솔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유아 칫솔 추천 제품 구매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더맘스토리’s pick: 전동칫솔 top 5
Q 유치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치 바로 아래에는 영구치가 있어요. 유치의 기능은 유치가 있던 그 자리에 영구치가 그대로 따라 올라오도록 해주는 길잡이 역할을 해요.
그래서 유치가 빨리 빠지면 영구치는 방향을 잃게 되기도 하고 유치의 충치가 심하면 영구치의 윗부분이 손상되기도 해요.
유치는 제 나이까지 건강하게 사용하고 빠지는 것이 건강한 영구치로 연결된답니다.
처음에 유치가 나기 시작하면 거즈로 살살 닦아줍니다. 유치는 영구치에 비해 짧아서 옆에서 닦아주는 것보단 치아의 씹는 면을 골고루 잘 닦아주는 것이 좋아요. 영구치가 나오기 시작하는 6살 이후에는 엄마가 관심을 가지고 아이 앞니가 원래대로 잘 나는지, 어금니도 방향을 잘 잡고 나는지 관찰해줍니다. 어금니의 경우는 홈을 메꾸어 주는 실란트 치료를 해주면 좋습니다. 추천베스트상품 2021: 저는 제가 치아가 튼튼하지 못해서 아이 치아는 어렸을 적부터 신경을 많이 썼었어요. 유치 나기 전에는 거즈로 열심히 닦아주었고 단 거 먹고 나면 바로 물로 헹궈주었어요. 치과도 주기적으로 다녔고요. 저는 키즈 세이프 제품이랑 비바텍 럭스 두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키즈 세이프는 헤드가 작아서 닦기가 편하고 칫솔모도 부드러워요. 어린이집에서 한 달에 한 번씩 칫솔을 교체해서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키즈 세이프는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 칫솔 대가 가늘어서 아이 혼자 양치질도 무리 없이 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아이가 스스로 양치질을 하다 보면 깨끗하게 잘 닦이지 안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는 전동 칫솔로 양치질을 해줘요. 처음에는 전동칫솔에 거부감을 많이 가지고 무서워했는데 저희에겐 유튜브가 있잖아요. 양치하는 동안에만 손에 쥐여주면 세상 편하게 양치질을 할 수 있어요. 저만 이 방법을 쓰는 불량 엄마는 아니겠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바텍 럭스로 어금니 쪽이랑 혀 닦기까지 해서 마무리 시켜줍니다. 저는 제가 어릴 적 치과가 너무 무서웠던 기억이 있어 양치질만은 정말 꼼꼼하게 하려고 노력해요. 유아 칫솔 추천 제품 가이드로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세요.Q 유치관리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유아 칫솔 추천
1. 오랄비 스테이지스 1단계 칫솔
2. 지앤마 뽀롱이 미세모 유아칫솔
3. 조르단 스텝 유아칫솔 2단계
4. 래디어스 퓨어 베이비 유아칫솔
5. 뽀로로 유아 칫솔세트 7p
6. 키즈 세이프 유아칫솔 2단계
7. 비바텍 럭스 360 레인보우 칫솔
개인적인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