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받이메인 (1)

아기 턱받이 추천가이드

Last Updated 1월 15, 2019

이유식은 보통 분유를 먹는 아이 같은 경우는 4개월부터 모유는 6개월쯤 시작합니다. 이 시기에 아기들은 아직 소근육 발달이 완전하지가 않아서 음식물을 먹으면서  흘리 일은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하지만 아기 턱받이가 있으면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이유식을 시작할 수 있겠죠?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아기들의 시선까지 잡는 턱받이!!

피부에 자극이 없는 수면 제품부터 세척이 편리한 실리콘 재질의 턱받이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답니다.

혼자서도 냠 냠!! 즐거운 이유식을 도와줄 우리 아이를 위한 준비물!! 더맘스토리에서 턱받이 구매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Our Top 7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피셔프라이스 조끼식 턱받이탈착이 쉽다5
2. 아이엠트루 오가닉 스카프빕 2단계 조절 가능4.25
3. 마커스앤마커스 베이비빕흘림방지 주머니4.75
4. 나모 베이비빕 턱받이100% 국내 제작4.75
5. 맘앤쥬 이유식 턱받이간편한 휴대성4.7
6. 미닉오이오이 턱받이넉넉한 포켓 사이즈4.7
7. 베이비뵨 소프트빕 턱받이고리식 목 조절4.5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아기 턱받이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Q 이유식은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A: 4개월이 지나도 음식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 아이들도 있어요. 그럴 때는 너무 성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아이가 손에 질 수 있는 당근이나 파프리카로 관심을 유도합니다.

아기가 입속으로 음식물을 가져가거나 엄마가 음식 먹는 모습을 보고 입맛을 다시거나 할 때 시작하셔도 됩니다.

쌀미음부터 시작하셔서 한가지 재료를 더하면서 아이에게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살피면서 진행합니다.

 

 

중기(7~8개월) 이유식 만들기

이 제품어떠세요?: 애착인형 구매 및 활용법

이유식의 필수  3원칙

  1. 만 4개월 전에는 시작하지 마라: 4개월 전에 시작한 이유식은 알레르기를 증가시킬 수 있다.
  2. 고형식(덩어리) 진행은 빠르게 하라: 최소 7개월 전에는 고형식을 시작해서 9개월쯤에는 질감 있는 음식으로 진행한다.
  3. 철분(Fe)을 지켜라: 모유에는 철분이 부족하다. 이를 보충하기 위해서 이유식에 고기를 섞어 먹이는 것이 좋다.

아기턱받이 추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피셔프라이스 조끼식 턱받이

피셔턱받이

피셔프라이스 조끼식 턱받이는 100% 방수 기능의 이유식 턱받이로, 흐르는 물이나 물티슈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으며 가볍고 접이가 가능한 소재로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조끼형의 편안한 디자인으로 아이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으며 음식물 받침대가 있어 깔끔하게 이유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후면에 벨크로 테이프가 부착되어있어 탈착이 쉽습니다.


2. 아이엠트루 오가닉 스카프빕

아이엠트루턱받이

대나무+오가닉 섬유로 만들어 물고 빨아도 위생적이며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여 예민한 아이 피부에 적합합니다.

양면 사용이 가능하여 실용적이며 2단계 조절 가능한 똑딱이 단추로 길이를 조절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마커스앤마커스 베이비빕

마커스앤마커스턱받이

귀여운 동물 캐릭터로 아이들이 좋아하며 부드러운 재질로 외출 시 가방에 말아 넣어 간단히 휴대할 수 있습니다

BPA FREE 소재로 안심할 수 있으며 목둘레 조절이 가능하여 편안하게 아이 목을 감싸줍니다.

흘림방지 주머니가 있어 음식물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며 식기세척기, 자외선 소독기 세척이 가능합니다.


4. 나모 베이비빕 턱받이

나모베이비빕턱받이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 턱받이!!

100% 국내 제작이며 고급 방수 원단 PU 원단으로 오염 걱정 없고 세척도 간편합니다.

넉넉한 디자인과 흘림방지 포켓으로 음식물이 흘러도 걱정 없습니다.


5. 맘앤쥬 이유식 턱받이

맘앤쥬턱받이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로 세균 번식을 차단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열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아이의 성장에 따라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음식물 받이통이 있어 바닥을 오염시키는 것을 방지합니다. 외출 시 작게 말아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6. 미닉오이오이 턱받이

미닉오이오이턱받이

몸에 가볍게 고정되어 아이가 많이 움직여도 흘러내리지 않으며 사이드 벨트로 몸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독성 실리콘 소재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식기세척기, 열탕소독(3분 이하)도 가능합니다.

넉넉한 포켓 사이즈로 음식물 흘림방지!!

돌돌 말아서 고정할 수 있어 휴대성도 뛰어납니다.


7. 베이비뵨 소프트빕 턱받이

베이비욘턱받이

고리식 목 조절로 아이의 목 사이즈에 맞게 조절해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턱받이 밑부분은 포켓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아이가 음식물을 흘려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컬러로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개인적인의견

저는 원락 요리 솜씨가 없는 엄마여서 혹시 아이가 이유식을 잘 먹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어요.

아이가 5개월쯤 접어들었을 때 제가 먹는 모습을 유심히 보면서 뺏어 먹으려고 손을 뻗는 모습을 보며 이때다! 싶었죠.

그래서 그날 미음을 만들어 주었는데 미음은 무참히 버림을 당하고 자꾸 뱉어내는 바람에 난감했던 기억이 있어요.

그 뒤로 연이어 미음을 시도했지만 먹지 않아서 과감히 포기!!

그러다가 이 주일 정도 지나 다시 미음을 주니 먹기 시작하더라고요.

아! 육아는 정말 어렵구나 싶었어요.

재료도 똑같은데 그때는 먹지도 않던 미음을 이 주일이 지나 그릇 바닥이 보일 정도로 박박 긁어서 줘도 더 달라고 성화였으니까요.

저는 지인에게 선물 받은 미닉오이오이 턱받이를 사용했어요. 사이드 벨트가 있어서 사이즈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생각보다 무겁지 않았고요, 실수로 아이가 손으로 떼어낼 수 없게 고정이 잘되어 좋았어요.

휴대성도 좋아서 외출 시에 꼭 챙겨서 다닐 정도로 잘 사용했었어요.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