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흡착 식판 추천 top 7

아기 식판 언제쯤 사용하시나요?

아이마다 식습관이나 발달정도가 달라 돌 이후에 사용하거나 중기 이유식을 시작할 때 쯤 사용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식판 사용은 정확하게 정해진 시기는 없으나 아기가 혼자 앉아 있을 수 있거나 혹은  음식을 스스로 먹으려고 드는 시기가 적당합니다.

아이 스스로 음식을 먹는 아이 주도식 이유식은 아이가 음식을 관찰하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만 숟가락보단 손이 먼저고, 아직 혼자 먹기에 익숙하지가 않아 흘리고 쏟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때 흡착식판은 음식물을 떨어뜨리거나 뜨거운 국이나 밥을 쏟을 걱정 없이 안전하게 식사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흡착력좋고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디자인으로 즐거운 식사시간이 될 수 있도록 아기 흡착 식판 제품을 소개합니다.


아기 흡착 식판 구매전 체크하기

  • 흡착력: 스스로 먹는 게 서툰 아이들이 음식을 쏟거나 바닥으로 식기가 떨어지지 않게 흡착력이 좋은지 확인해요.
  • 안전성: 열탕소독이나 전자레인지 사용에도 변형이 되지 않는 소재인지 체크해요.
  • 소재: 뜨거운 밥이나 국을 담아도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안전한 소재인지 확인해요.
  • 디자인: 아이가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디자인이라면 식사시간이 즐거울 수 있어요.

이유식 첫 단계 이렇게 시작해보세요

  • 이유식 잘 적응하는 법: 숟가락은 나무나 실리콘 재질로 부드럽고 차갑지 않은 형태로 준비하여 이유식을 아기 입술에 살짝 묻혀 스스로 빨아먹도록 유도해보세요.
  • 이유식을 씹지 않고 물고만 있을 때: 아기들은 엄마의 따라장이에요. 오물오물, 얌얌하며 시범을 보여주거나 치즈, 계란, 부드러운 채소 조림과 같은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을 함께 주세요.
  • 어른 음식에 관심을 보이여 어른 밥을 먹으려 할 때: 돌전의 아기에겐 완전한 고형식을 하기 전까지는 어른 음식을 주는 것은 삼가해주세요. 이렇 땐 아이의 씹고자 하는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지금 이유식보다 한 단계 높여 진행해 보세요.

더맘스토리’s pick: 우리 아이 첫 자동차-유아 붕붕차


아기 흡착 식판 구매가이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범킨스 유아용 실리콘 흡착 식판

범킨스 식판

범킨스 실리콘 흡착 식판은 이유식부터 어린이 간식용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실리콘의 흡착성이 강하여 미끄러지거나 뒤집어지지 않습니다.

실리콘 100% 재질로 제작 되어 열탕소독 및 식기세척기로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세척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이 좋으며 얼리거나 전자레인지 사용도 가능합니다.

사용 연령: 6개월 이상


2. 이지피지 미니 이유식 매트

이지피지식판

100% 실리콘으로 흡착력이 강하며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오븐, 열탕 소독, 냉동실 보관까지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지피지는 단순히 먹거리를 담는 식기에서 더 나아가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해 즐거운 식사시간을 만들 수 있게 아이의 웃는 얼굴 모습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이지피지 미니 매트는 하이체어, 유아의자, 테이블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쉽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미니 사이즈로 스스로 먹는 초기 이유식이나 여행용으로 추천드립니다.

사용 연령: 전 연령


3. 유이앤루이 흡착 식판 세트

유이앤루이식판

아기천사 식판은 실리콘 흡착판과 결합하여 식탁에 고정이 가능한 흡착 식판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흡착판과 식판이 분리 가능하여 세척 및 유아 식판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식판 뚜껑 뒷면에 네임칸이 있어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사용 시 유용합니다.

전자레인지, 열탕소독, 식기세척시, 냉장냉동 보관이 되며 뚜껑이 있어 활용도가 좋습니다.

사용 연령:6개월 이상


4. 마더스로렐라이  흡착 식판

마더스로렐라이식판

환경 호르몬 없는 친환경 소재 실리콘 100%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강한 흡착력으로 좌식용 테이블도 거뜬히 들어 올릴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코너에 라운딩 처리를 해서 먼지 끼임 방지를 하여 세척을 더욱 쉽게 할 수 있게 하였으며 100% 국내생산으로 식약청의 통과를 받은 안전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제품이 생각보다 크다는 의견이 있어서  사이즈를 체크하고 구매하시길 권합니다. 세이비폴 본본 식탁의자 사용 시에는 식판이 크다는 의견이 있어 참고하세요.

사용 연령: 4개월 이후

 


5. 아반치 대나무 흡착 식판세트

아반치대나무식판

대나무로 만들어져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으며 흡착력이 좋아  음식을 쏟을 걱정이 없습니다.

흡착판 분리 후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소재 특성상 열탕소독, 전자레인지 사용이 안 되며 세척 후 물기를 닦아 보관해야 합니다.

대나무 재질로 고급스러워 보이며 가벼운 무게로 활용도가 좋습니다.

사용 연령: 4개월 이상


6. 미닉오이오이 실리콘 이유식기

미닉오이오이식판

1등급 소프트 실리콘으로 안전하고 흡착력이 뛰어나며 뜨거운 음식을 담아도 환경호르몬이 방출되지 않아 안전합니다.

무독성 소재로 색상이 바래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흡착판이 넓지 않아 세척이 간편하며 내구성이 뛰어나 표면에 별도의 코팅을 하지 않아도 흠집이 잘 발생하지 않아 박테리아 번식을 억제시킵니다.

사용 연령: 6개월 이상


7. 퍼기 유아 고래 식판

퍼기고래식판

퍼기 고래 식판은 식물성 원료인 사탕수수로 만들어져 안전하며 넉넉한 사이즈의 5칸 구성으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고래 꼬리에 컵을 걸어 사용할 수 있어 쏟을 걱정이 없으며 식판 바닥의 고무패킹 사이즈가 넓어 미끄러짐을 방지하였습니다.

식사 도중 아이가 잠깐 쉬어도 뚜껑을 덮어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막아주어 청결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체 특수 표면처리를 하여 식판이 착색될 걱정이 없으며 열탕에 10초간 소독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사용 연령: 2세~8세


개인적인의견

17개월쯤 아이가 혼자 밥을 먹기 시작했는데 그릇을  엎거나  숟가락으로 음식을 휘젓다가 음식물을 떨어뜨리는 일이 잦아 흡착 식판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저는 미닉오이외 식판과 퍼기 고래 식판을 사용했어요. 미닉오이오이 장점을 꼽자면 흡착력이 좋아요.

사이즈도 적당하고 음식물을 오래 담아 두어도 색 배임이 없어서 좋았어요.

퍼기 고래 식판은 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5구획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저희 아이는 한 번에 다 먹지 않고 쉬면서 먹는 타입이라 뚜껑이 있어서 조금 더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후기이유식메인
후기 이유식 시기와 가이드
중기이유식메인
중기 이유식,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초기이유식메인
초기 이유식 시작 시기, 제대로 알기
이유식리뷰포스팅메인
이유식 시작시기와 필수템 TOP 3
혼자서도 잘해요-빨대컵 추천
혼자서도 잘해요-빨대컵 추천
이유식용기메인
이유식 보관용기 구매가이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