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잠이불메인이미지

어린이집 낮잠이불 구매가이드

Last Updated 1월 15, 2019

육아이템중에는 엄마의 취향 저격 아이템들이 많아요. 하지만 이 아이템만큼은  아이의 취향을 따라줘야 할 거 같은데요.

바로 낮잠이불입니다.

낮잠이불은 어린이집 준비물품 중 하나입니다.

아이가 어린이집을 가야 할 경우 낮잠이불은 필수인데요,

우리 아이가 엄마와 떨어져 처음으로 낯선 환경에서 낮잠을 자야 한다면 얼마나 불안하고 스트레스일까요?

저는 아이를 처음 어린이집에 보냈을 때 선생님께 우리 아이가 그렇게나 물었대요 왜 엄마가 자기를 버리고 갔냐고..

초보인 엄마에겐 그 말이 너무나 가슴 아팠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낮잠이불을 고를 때는 아이와 함께 보기를 권해요.

낯선 환경 속에서 아이가 조금이라도 마음에 안정을 느낄 수 있도록 우리 아이와 함께 아이가 좋아하는 색깔과  디자인을 골라보는 건 어떨까요?

더맘스토리에서는 어린이집 낮잠이불 best 5를 소개합니다.

우리 아이에게 편안한 낮잠을 선물해주세요.

Our Top 5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아망떼 낮잠이불순면100%5
2. 이블랑 면 100% 낮잠이불국내 생산,제작5
3. 밀로앤개비 사계절 낮잠이불쿠션감이 좋다4.75
4. 에일린키즈 에코 항균 낮잠이불세트내구성이 우수4.75
5. 이지베이비 사계절 낮잠이불베개솜분리가능4.5
아래 링크를 클릭 후 낮잠이불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낮잠이불의 종류:일체형&분리형

낮잠이불은 패드와 이불이 붙어있으면 일체형(침낭형), 떨어져 있으면 분리형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어린이집 낮잠이불은 일체형을 선호해요.

하지만 아이가 열이 많거나 더위를 많이 타서 이불을 잘 덮지 않고 자는 편이라면 분리형을 추천드립니다.

낮잠이불은 단순히 아이의 낮잠을 위해서만 아니라 처음 낯선 곳에서 잠을 청할 때 자신만의 공간에서 아이에게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으며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 성장발달에도 좋습니다.

일체형은 지퍼 또는  끈으로 된 두 종류가 있는데  분리가 되는 제품이 세탁 시에도 편리함으로  잘 살펴 구매하시길 권합니다.

일체형 낮잠이불 장점

  1. 몸부림을 쳐도 이불이 분리되지 않아 따뜻하게 잘 수 있다.
  2. 패드와 이불이 연결되어 있어 분실위험이 적다.
  3. 휴대가 간편하여 여행,캠핑에도 적합하다.

분리형 낮잠이불 장점

  1. 더위를 많이 타는 아이에게는 답답함을 덜 준다.
  2. 세탁시 편리하다.

이 정보는 어떠세요: 유아 앞치마 세트-등원 준비 필수품


어린이집 낮잠이불 리뷰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아망떼 낮잠이불

아망떼이불

아망떼 낮잠이불은 유치원, 어린이집 낮잠 시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5~6세, 신장 110cm 정도의 어린이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패드, 이불, 베개 솜이 한 세트이며 베개솜 분리형으로 세탁이 편하고 이불과 패드는 하단 지퍼로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일체형입니다.

다양한 색깔과 디자인이 있어 아이의 취향에 맞게 고르실 수 있으며 순면 100%  자연 섬유로 부드럽고 보온성이 좋으며 흡성도도 좋아 세탁 및 관리가 용이합니다.


2. 이블랑 면 100% 낮잠이불

이블랑이불

이블랑 낮잠이불은 100% 40수 트윌면으로 제작된 깨끗한 수면 침구로 직접 국내에서 생산, 제작하며 일체형(침낭형)& 분리형 두 종류로 나눠어져 있고  다양한 캐틱터와 디자인으로 아이의 감성을 채워 줄 수 있습니다.

이블랑 분리형 낮잠이불은 누비 모양으로 세탁 시 솜 뭉침을 방지해 실용적입니다.  아래쪽에 지퍼가 있어 패드와 이불의 탈부착이 가능하여 이불을 덮고 자지 않는 아이일 경우 답답함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패드 뒷면에 손잡이와 끈이 부착되어 있어, 별도의 가방 없이도 간편하게 묶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블랑 일체형(침낭형) 낮잠이불은 이불과 패드는 지퍼로 연결되어 있으며, 따로 분리되지 않습니다.

베개 윗 부분에 지퍼가 부착되어있고 패드 뒷면에 손잡이와 끈이 있어 별도의 가방없이 간편하게 묶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은 분리형과 동일합니다.


3. 밀로앤개비 사계절 낮잠이불

밀로앤개비이불

밀로앤개비 낮잠이불은 패드솜 업그레이드로 더욱 포근한 패드의 쿠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잡이와 덮개도 더 길게 조절하여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게 제작된 일체형 낮잠이불입니다.

입체적인 캐릭터 디자인으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며 이불은 탈부착이 가능하여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으며 네임택도 있어서 아이의 이름을 적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불과 패드가 지퍼로 연결되어 뒤척임이 심한 아이들이 이불을 밀어내지 않고 잡아주어 체온을 따뜻하게 지켜주며 가방 형태로 접어 휴대가 간편하여 여행 ,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도 활용성이 좋습니다.

이불이 크다는 의견이 있으니 구매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에일린키즈 에코 항균 낮잠이불세트

에일린키즈이불 (1)

 

향균도 99.9% 소재를 사용하여 피부에 자극이 적어 부드럽고 통기성과 흡습성이 좋습니다.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으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며 지퍼 분리형으로 손쉽게 세탁할 수 있으며 인형디자인 가방으로 편리하게 보관 및 이동이 가능하며 KC인증으로 안심할 수 있어요


5. 이지베이비 사계절 낮잠이불

이지베이비이불

이지베이비 사계절 낮잠이불은 8온스 솜을 사용하여 더욱 도톰해졌으며 스트라이프 누빔으로 더욱 심플하며 베개솜을 따로 분리할 수 있어 세탁 시에도 유용하고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손잡이와 밴딩용 끈이 있어 보관과 이동이 쉬우며 넉넉한 사이즈로 뒤척이며 자는 아이에게도 편안한 안정감을 줍니다.

패드 위쪽에 베개가 고정되어 있으며 일반 베개솜과 마이크로 화이바 베개솜 두 가지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패드 하단에는 지퍼가 달려 있어서 일체형이지만 아이가 조금 더 크면 분리형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의견

아이에게 어린이집은 처음으로 엄마를 떠나 친구들과 놀고 낮잠을 자야되는 곳이기도 해요.

초보맘도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놓고 친구들과 잘 지낼지, 밥은 잘 먹을지, 낮잠은 잘 잘지 궁금하고 걱정이 되실 거예요.

하지만 우리 아이들은 엄마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적응력이 뛰어나답니다.

첫 날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놓고 선생님으로부터 친구들과 활짝 웃으며 노는 모습이 찍힌 아이의사진을 받고 안도와 동시에 기특함과 이유모를 서운함도 느꼈던 기억이 나네요.

낯선환경에서 우리아이에게 자신만의 공간에서 편안함을 느끼고 잠을 청할 수 있게 아이에게 제일 편안하고 안락한 자신만의 작은 엄마품을 만들어 주는건 어떨까요?

저는 일체형을 쓰고 있는데 지퍼로 분리가 가능하여 갑갑함을 많이 느끼는 저희 아이도 잘 쓰고 있답니다.

이제 한달도 안 남은 시간이 지나면 우리 아이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새로운 공간에서 생활을 해야되는 시간이 오고있어요.

많이 걱정되고 불안하겠지만 우리 아이들은 잘 할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를 믿고 새로운 한발을 내디뎌보아요.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