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날려주는 유모차 쿨시트

아기들은 성인보다 체온을 조절하는 능력이 발달되지 않아 외부환경에 의해 쉽게 체온이 올라갑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좋아 야외로 외출하기 좋은 날에 유모차나 카시트에 장시간 누워있다 보면 아기들은 등에 땀이 차기 쉬워요.

유모차 쿨시트는 시원한 느낌보다는 통기성이 좋아 땀이 차지 않아 아이가 쾌적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에요.

다가오는 여름철 벌써부터 우리 아이 땀띠 날까 염려가 되신다면 유모차 타기 전 쿨시트는 꼭 챙기도록 해요.

더맘스토리에서 여름철 더위로부터 우리 아이 뽀송한 피부를 지켜줄 유모차 쿨시트 구매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유모차 쿨시트 구매 전 체크하기

  • 3D 매시소재로 통기성과 쿠션감이 적당히 있는 제품이 좋아요.
  • 카시트와 호환기능이 있는 제품인지 확인해요.
  • 양면사용으로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좋아요.

더맘스토리’s pick: 휴대용 유모차 구매 가이드


유모차 쿨시트 구매가이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마니또 클린 베이직 쿨 유모차시트

마니또쿨시트

 

3D 매시로 4계절 쾌적함과 푹신푹신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는 쿨시트입니다.

통풍에 탁월한 5:1 트리코트 매시원단을 사용하여 세척이 편리하며 몸과 시트 사이에 공기층을 형성해 땀이 쉽게 차지 않아 아이가 쾌적함을 느낄 수 있어요.

마니또 클린 시트는 공인인증기관의 안전성검사에 합격한 안전하고 위생적인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넉넉한 사이즈로 유모차, 카시트 등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통풍이 좋아 시원하고 겨울에는 체온이 그대로 유지되는 사계절 만능 시트입니다.


2. 포그망 3D 유모차 라이너

포그망쿨시트

100% 면과 3D 매시의 장점만을 결합시켜 만든 신개념 3D 코튼 매트로 공기 순환이 잘되고 땀이 차지 않아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유모차 라이너입니다.

유모차 헤드레스트 부분에 나비목 쿠션을 부착하여 머리 흔들림을 방지해줍니다.

30만 가닥의 지지대의 뛰어난 쿠션력과 복원력으로 아이들에게 편안함을 주며 장시간 사용 시에도 쿠션력이 사라지지 않아요.

포그망 3D  유모차 라이너는 입체 그물 구조로 되어있어 공기 투과율이  뛰어나 세균 번식을 방지하고 세척이 쉽고 빠르게 건조됩니다.


3. 아이자리 3D 에어매시 유모차 쿨시트

아이자리쿨시트

공기투과율이 높은 3D 소재로 여름엔 땀이 차지 않아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체온이 원단의 공기층에 유지되어 보온성이 좋아요.

물을 흡수하지 않는 그물 구조로 되어있어 세탁이 쉬우며 빠르게 건조되어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간편하게 재사용이 가능해요.

시트 고정 고리로 유모차뿐만 아니라 자동차 카시트, 식탁의자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4. 베베누보 올뉴 3D 에어매시 쿨시트

베베누보쿨시트

3D 에어매시 소재로 통기성이 뛰어나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커버를 일체형으로 부착하여 밀림을 방지해 부드럽고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버를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며 에어패드를 추가하여 나비 베개 볼륨 조절이 가능하여 안전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5. 마들린 3D 에어매시 유모차 쿨시트

마들린쿨시트

유모차, 카시트, 바운서 등에 장착 가능한 유모차 시트이며 푹신한 8온스 솜 나비 베개 일체형 디자인으로 뇌 흔들림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쿨시트입니다.

3D 에어매시 쿨시트는 그물망 형태의 두 개의 직물 사이에 완충사를 구성하여 복원력이 뛰어나며 쿠션감이 좋아 아이들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통기성이 높아 땀띠 걱정, 태열 걱정 없으며 100% 국내 제조 생산으로 믿을 수 있고 자율 인증안전을 통과한 제품으로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입니다.


6. 호호아줌마 짱구베개 일체형 쿨시트

호호아줌마쿨시트

시트 헤드 부분이 짱구베개로 제작되어있어 시트 착용 시 일반 목 쿠션에 비해 편안함과 고정 효과로 인해 안전성이 좋아요.

에어매시 인견 양면 시트로 쿠션감과 통기성이 높아 시원하고 쾌적하게 시용할 수 있으며 쉬움 물세탁으로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앞면이 100% 순면으로 되어있어 사계절 사용 가능하며 바운서, 카시트에 손쉽게 잘착이 가능하며 기저귀 매트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소르베베 3D 허니콤 유모차 쿨라이너

소르베베쿨시트

3D 에어매시 허니콤 모양으로 땀의 흡수를 도와 공기를 순환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앞뒤 다른 소재로 되어 있어 계절에 따라 바꾸어 사용 가능하며 오랫동안 사용해도 쿠션력과 복원력이 뛰어납니다.

측면 쿠션을 강화하여 주행 시 머리 흔들림을 보호해주며 고정 고리로 간편하게 걸어 사용할 수 있어요.


8. 지오필로우 유모차 아이스시트

지오필로우쿨시트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 따뜻한 에어매시 소재를 사용하여 계절과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100% 국산 원단  16mm의 두께로 푹신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트 헤드 부분에 충분한 두께의 볼륨을 넣어 아이 머리를 자연스럽게 감싸주어 신생아 흔들림 증후군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개인적인의견

아기들은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더위를 많이 느끼는 거 같아요.

아이마다 다르겠지만 저희 두 녀석은 아빠를 닮아 정말 땀도 많고 더위를 많이 타서 한 겨울에도 인견이불을 덮고 잘 정도면 어느 정도인지 아시겠죠?

유모차 같은 경우는 누워있는 시간이 길다 보니 금방 땀이 차서 축축해지기가 쉬워요.

쿨시트 또는 쿨매트라 불리는 제품은 어른들이 사용하는 쿨매트처럼 막 시원하다는 느낌은 없는 거 같아요.

대신 3D 매시원단으로 통기성이 좋고 공기 순환이 잘 되어 땀이 잘 차지 않아 서 유모차나 카시트에 오래 누워있어도 아이가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는 거 같아요.

저는 마니또 제품이랑 지오필로우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마니또는 큰애 때 사용했었는데 확실히 통풍이 잘 되어서 땀은 덜 차였어요.

지오필로우는 지인이 지오필로우 베개 선물을 주시면서 쿨시트도 같이 주셔서 사용하고 있어요. 지오필로우는 마니포보다 조금 더 볼륨감이 좋아요.

두 제품 모두 통기성이 좋아서 여름철 외출 시에는 꼭 필수로 챙겨요.

기내반입유모차메인
기내반입 유모차 추천
세발자전거메인
유모차 자전거 top7
유모차메인
우리 아이 첫 유모차 추천
쌍둥이유모차메인후보
쌍둥이 유모차 top 5
유아웨건매인 (1)
유아 웨건 추천 top 5
휴대용유모차메인
휴대용 유모차 구매가이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