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전동칫솔 top 4

어릴 적 잘못된 치아관리는 성인이 된 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올바른 식습관과 칫솔질 방법을 통해서 치아를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은 칫솔질이 서툴러서 구석구석 닦기가 힘들어 만 7세 8세 전에는 하루에 한 번 엄마가 양치질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충치 없는 건강한 치아를 위해 더맘스토리에서 유아 전동칫솔 top 5를 소개합니다.


Q: 아이의 양치질 시기는 언제쯤?

A: 생후 6개월 이후부터 치아가 나기 시작하면 본격적인 양치질을 시작할 수 있어요.

이가 나기 전에는 깨끗한 거즈로 잇몸을 닦아주는 연습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Q: 아이의 치약 사용 시기는?

A:  두 돌 전후로 양칫물을 잘 뱉을 수 있을 때 불소가 함유된 치약이나 무불소 어린이용 치약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올바른 양치법

  1. 윗니와 아랫니 바깥쪽을 쓸어내리듯이 닦아요.
  2. 같은 방법으로 윗니와 아랫니 안쪽을 닦아요.
  3. 어금니 안쪽과 바깥쪽을 돌려가며 닦아요.
  4. 어금니 넓은 부분도 꼼꼼히 닦아요.
  5. 마지막으로 혀를 깨끗이 닦아요.

더맘스토리’s pick: 아기 칫솔 추천


유아 전동칫솔 구매 가이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오랄비 어린이 전동칫솔

오랄비전동칫솔

오랄비 전동칫솔은 칫솔 가운데 부분이 길게 설계되어 씹는 치아의 파인 부분이나 어금니 안쪽까지 칫솔질이 가능합니다.

저자극 안전 칫솔모로 아이의 잇몸과 치아에 최대한 무리가 가지 않도록 만들어졌으며 분당 7,800회의 좌우 회전으로 양치질이 힘든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필립스 소닉케어 전동 칫솔

필립스전동칫솔

소닉케어만의 기술로 분당 31,000회 진동을 발생시키는 소닉 음파 방식으로 칫솔질하기 어려운 깊숙한 곳까지 안전하게 양치질할 수 있습니다.

수동 칫솔과 배터리 칫솔 보다 더욱 꼼꼼한 플러그 제거로 충치를 예방할 수 있으며 30초 간격으로 재미있는 사운드가 나와 구강 4면을 꼼꼼하게 닦을 수 있어요.

어린이에게 맞춘 2가지 강도 조절과 칫솔모 선택으로 연령에 맞는 칫솔모로 안전하고 부드러운 양치를 할 수 있어요.

스마트한 타이머 기능으로 치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2분 양치 시간을 준수할 수 있게 도와  건강한 치아를 지켜줍니다.


3. 비바텍 럭스 360 유아 전동칫솔

비비텍 렉스전동칫솔

비바텍 럭스 전동칫솔은 음파 진동에 의한 미세한 물방울들이 칫솔로 제거하기 어려운 치아와 잇몸 사이 플러그를 효과적으로 없애줍니다.

360도 전면이 2만여 개의 초극세모로 되어있어 잇몸 자극을 최소화하였으며 칫솔질이 서툰 아이들도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여러 색상의 LED 라이트로 양치질을 싫어하는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해 양치를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양치 권장 시간을 알려주는  2분 타이머로 올바른 양치 습관을 길러줍니다.


뽀로로전동칫솔

대부분의 전동칫솔은 무겁고 부피가 커서 아이 혼자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반면 뽀로로 전동칫솔은 60g 초경량으로 아이가 혼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분당 7000회 초미세 두드림 진동으로 치아에 부담 없이 깨끗하게 양치를 도와주며 세라믹 칫솔모로 충치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개인적인의견

저희  아이는 어린이집을 4살 때 갔었는데 그전까지 사탕이나 초콜릿을 준 적이 없어요. 근데 어린이집 간 첫날 담임선생님께서 보내주신 사진 한 장!!

반 친구들끼리 창가 아래에 옹기종이 앉아 사탕을 먹고 있더군요. 다들 먹는데 저희 아이만 주지 말라고 부탁을 할 수 없고 그때부터 양치질을 더 꼼꼼하게 했던 거 같아요.

저나 신랑이 치아가 약해서 아이 치아를 신경을 많이 써서 관리하는 편이에요. 저는 오랄비 전동칫솔을 사용하고 있어요.

저희 아이는 양치질 시킬 때마다 전쟁 아닌 전쟁을 한답니다. 아이 손에 핸드폰을 쥐어져야 겨우 양치질을 시작할 수 있었죠.  그런데 그것도 잠시뿐 떼쓰고 울고  도망가기 일쑤였어요.

하지만 지금은 동생이 있어서 그런지 멋진형아 보여줘라고 하면 곧잘 혼자서도 양치질을 한답니다.

수동 칫솔보단 칫솔질 횟수가 많아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충치는 없어요. 오랄비 전동칫솔은 칫솔모가 너무 약하지 않아서 좋어요. 너무 부드러운 칫솔모는 잘 안 닦이는 기분이 든다고 할까요?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모양으로 거부감도 줄이고 플러그 제거도 깨끗하게 되는 거 같아 만족하며 사용 중이에요.

유아치실메인
유아기부터 치실사용 습관을 길러주세요.
베이비샴푸리얼메인
아기샴푸 & 바디워시 추천해요
기저귀발진메인
기저귀 발진 원인과 예방법
아기치약메인
아기 치약 추천 top 7
남아소변기메인
혼자서 척척!!남아 소변기 추천
아기칫솔메인
건강한 유치관리 아기칫솔 추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