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챇장메인

유아 책장, 책과 친해져요.

Last Updated 1월 16, 2019

유아 시기 아이가 책에 호기심을 가지게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없을까요?

이 시기에는 글자보다는 그림이 먼저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책을 자주 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책 읽기가 놀이만큼 재미있으려면 먼저 책과 놀 수 있어야겠죠?

장난감처럼 책을 가지고 놀 수 있게 아이 곁에 두고 호기심을 자극해보세요.

더맘스토리에서는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질 바라는 마음으로 유아 책장 제품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책을 통해 끝없는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게 우리 아이만의 책동산을 만들어주세요.

Our Top 10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퓨저 도토리 전면 책꽂이내구성이 좋다5
2. 양지가구 전면 책꽂이 800실용적이다5
3. 벨라로사 3단 전면 책꽂이 810친환경등급 자재4.75
4. 이케아 Flisat 1단 책 진열대공간활용성4.75
5. 로미엔 바퀴 전면 책꽂이이동성4.5
6. 나산가구 3단 낮은 1950 책장견고한 내구성4.5
7. 리바트 이즈마인 슬라이딩 책장공간 활용성이 좋다4.7
8. 블루밍홈 다린 어린이 책장견고함4.8
9. 맘스보드 제니 스윙 회전 책장친환경 소나무 원목4.5
10. 젠틱 원목선반 5단 책장오동나무 원목4.6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유아책장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 유아 독서 습관 들이는 방법

1 .  재미있는 독서

책 읽기는 ‘공부’가 아닌 ‘놀이’로 인식할 수 있도록 아이가 관심 보이는 책을 재미있게 읽혀주세요.

2 . 정독보다는 다독을!!

이해력이 부족한 아이에게는 정독보다는 다독이 좋아요.

3 . 상호작용이 중요해요

아이가 책의 내용에 호기심을 가지고 질문할 때에는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대답을 해주세요. 유아 독서는 상호작용이 중요해요.

 4 . 글자보다는 그림이 좋은 책

유아기의 아이들은 글자보다는 그림에 집중해서 보죠? 이미지를 보고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도록 아름다운 정서가 담긴 좋은 그림책을 보여주세요.

5 . 함께 독서해주세요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키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부모가 함께 독서를 하는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주는 것이랍니다.

더맘스토리’s pick : 유아 영어 교육 가이드

유아책장인픽

유아 책장 이런 종류가 있어요

1 . 전면 책장

책 표지를 볼 수 있어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해주며 눈높이 맞는 전면 책장에서 아이가 직접 책을 꺼내올 수 있어 책과 친해질 수 있어요.

단, 책이 많은 경우 뒤쪽에 있는 책이 잘 안 보일 수 있으므로 책의 위치를 바꾸어 주어 아이가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 슬라이딩 책장

좁은 공간에서 책장과 전면 책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이 높은 제품이에요.

아이가 자주 보는 책은 전면 책장에 두고 나머지 책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슬라이딩 제품인 만큼 책장이 옆으로 움직일 때 아이의 손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3 . 회전 책장

회전식 책장의 가장 큰 장점은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많은 책을 정리할 수 있다는 거예요.

아이가 책을 돌리면서 골라보는 재미도 있으며 회전식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더맘스토리’s  추천 : 집중력 쑥쑥!! 유아책상 추천


유아 책상 추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퓨저 도토리 전면 책꽂이

퓨저도토리책장

아직 글을 읽지 못하는 시기에 아이들은 책 표지 그림에 흥미를 많이 보입니다,

퓨리 도토리 전면 책꽂이는 아이들의 눈높이 맞게 제작돼 아이 스스로 마음에 드는 책을 가져올 수 있어 흥미 유발에 도움이 됩니다.

18 T 보드를 사용하여 튼튼하게 제작되었으며 라운드 모서리 마감으로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사이즈 : 595 x 300 x 800 mm


2. 양지가구 전면 책꽂이 800

양지가구책장

책의 표지가 보여 시각적 효과가 뛰어난 전면 책꽂이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화사한 실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수납형 서랍과 여유로운 공간으로 아이 장난감 등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어 실용적인 제품입니다.

사이즈 : 800 x 240 x 800 mm


3. 벨라로사 3단 전면 책꽂이 810

벨라로사책장

벨라로사 전면 책꽂이는 까다로운 환경기준을 거친 E1등급 자재를 사용한 친환경 등급 자재 제품입니다.

아이들의 정서에 좋은 다양한 색상 구성으로 구성되어 집안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요.

양측면의 부드러운 라운딩 모서리 처리로 안전성을 높였으며 오픈형과 도어형 두 가지 스타일 중 마음에 드는 수납 스타일을 고를 수 있습니다.

사이즈 : 81 x 30 x 80 cm


4. 이케아 Flisat 1단 책 진열대

이케아책장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사이즈로 아기가 좋아하는 공간에 두고 책과 친해지게 해줄 수 있어요.

책 표지를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자기가 좋아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책 읽기에 흥미를 가질 수 있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책만 골라 꽂아두기에도 좋습니다.

사이즈 : 폭 49 cm x 깊이 28 cm x 높이 41 cm


5. 로미엔 바퀴 전면 책꽂이

로미엔바퀴책장

오픈형 책장으로 아이들도 쉽게 책을 꺼내기 쉬운 책꽂이입니다.

가볍고 바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며 세련된 컬러감으로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가격 대비 튼튼하다는 상품평이 많은 제품입니다.

사이즈 : 622 x 300 x 465 mm


6. 나산가구 3단 낮은 1950 책장

나산가구책장

아이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낮은 사이즈의 책장으로 36T 두께로 튼튼하고 휘어짐이 없는 견고한 내구성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모서리 V 컷팅으로 깔끔하고 부드럽게 처리되어 다칠 위험이 없으며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판매자가 직접 생산하고 배송까지 하는 제품으로 믿을 수 있으며 가성비 좋은 상품이라는 평이 많은 제품입니다.

사이즈 : 가로 1950 x 깊이 280 mm x 높이1150 mm


7. 리바트 이즈마인 슬라이딩 책장

리바트슬라이딩책장

EO 등급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아이 키에 맞춘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 활용성이 좋은 슬라이드 책장입니다.

아이 스스로 책을 넣고 뺄 수 있는 낮은 사이즈로 책장과 전면 책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책은 전면에 두고 뒷면에 책을 정리할 수 있어 깔끔하고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장점이 있어요.

사이즈 : 가로1200 mm x  깊이 395 mm x 높이1181 mm


8. 블루밍홈 다린 어린이 책장

불루밍홈책장

낮은 높이로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해 아이들에게 정리정돈의 습관을 들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상판 두께 36 T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견고함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곡선 처리된 모서리로 다칠 염려가 없으며 일반 종이 시트지가 아닌 PET지로 내구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사이즈 : 길이 150 x 폭 29 x 높이 117cm


9. 맘스보드 제니 스윙 회전 책장

맘스보드회전책장

 

친환경 소나무 원목으로 내구성을 높였으며 안전한 회전판 사용으로 흔들림을 최소화한 회전 책장입니다.

회전 책장에 전면 책장기능을 더해 아이 스스로 독서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며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각 높이가 다른 3단 책장으로 실용성이 좋으며 다양한 사이즈의 책 약 150~200권 정도를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있어요.

사이즈 : 450 x 450 x 1030 mm


10. 젠틱 원목선반 5단 책장

젠틱5단책장

튼튼한 오동나무 원목과 견고한 짜임으로 내구성이 좋은 5단 책장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책은 눈높이 맞는 곳에 두고 자주 보지 않는 책은 위에 꽂아서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어요.

다양한 크기의 공간으로 수납이 용이하며 컬러 배색이 부드럽고 예뻐 아이들 방에 놓기도 좋습니다.

사이즈 :  길이 1200 x 폭 280 x 높이2000 mm


개인적인의견

독서 좋아하시나요? 저는 부끄럽게도 독서량이.. 급 반성합니다.

요즘 아이들은 어렸을 적부터 다양한 미디어의 자극에 익숙해 책에 대한 관심이 줄고 있죠?

책 읽는 습관은 유아기 때 길러주지 않으면 나중에는 학습이란 부담으로 다가와 더더욱 책과 멀어지게 됩니다.

엄마가 먼저 책과 아이가 친해질 수 있게 재미있게 읽어주는 것도 중요해요.

저는 다행히도 아이 고모가 유치원 교사여서 아이가 어렸을 적부터 책을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게 해주었어요.

그래서인지 5살인 지금도 자기 전에 꼭 책을 몇 권씩 읽어달라고 해요.

가끔은 제가 지쳐 한 권만 읽고 자자고 하는 불량엄마가 되기도 해요.

저는 블루밍홈 3단 책장이랑 리바이트 슬라이딩 책장을 사용하고 있어요.

둘 다 가격 대비 내구성이 좋은 게 장점이구요, 아이가 자주 보는 책은 리바이트 슬라이딩 전면 책장에 두고 나머지 책은 블루밍홈 책장에 정리하면 깔끔하더라구요.

요즘 낮은 작은 책장이 하나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하고 있어요.

잠들기 전에 아이가 책을 몇 권씩 읽어달라며 거실로 자꾸 달려가는 바람에 수면 준비 시간이 길어지고 있네요.

침대 옆에 두고 꽂을 수 있는 책장도 있으면 좋을 거 같아요.

독서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주말에 우리 아이 손잡고 서점 나들이 어떠세요?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