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브라 & 수유 나시

임신 주수가 늘면서 가슴이 커지고 숨쉬기가 답답해져 일반 브라가 불편하세요?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신체가 붓거나 체중이 늘고 모유가 만들어지기 시작되면서 가슴도 커집니다.

이때 몸에 맞지 않은 속옷은 배를 압박하거나 유선을 자극해 임산부에 불편함을 주고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더맘스토리에서 임신 기간 또는 수유 중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임산부 브라와 수유나시를 소개합니다.


Q : 임산부 브라는 언제부터 착용하는 건가요?

A : 임신 4개월 전후로 해서 가슴이 커지기 시작해요. 일반 브라와 달리 임산부 브라는 유선의 발달을 방해하지 않고 가슴을 넓게 감싸주어서 임신 기간 중 커진 가슴을 좀 더 편안하게 지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임신 초기에는 가슴에 큰 변화가 없기 때문에 임신 중기부터 착용하시면 돼요.

더맘스토리’s pick : 임산부 속옷부터 바꾸자


임산부 브라 & 수유나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제이앤와이스타일 심리스 수유 브라

제이앤와이브라

이음새가 없는 심리스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배김이 덜하고 착용 시 편안합니다.

와이어가 없으며 밴딩으로 편안하게 가슴을 받쳐주며 3스텝 3단 후크로 길이 조정이 가능합니다.

수유 브라이지만 임신 중에도 입을 수 있으며 캡고리 형식이라 수유하기 편안합니다.


2. 마미누리 스포츠브라

마미누리스포츠브라

와이어 없는 스포츠형 디자인으로 압박감 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부터 출산 후까지 사용 가능하며 3개 고리 3단 후크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며 어깨끈이 넓어 잘 흘러내리지 않고 편안한 착용감을 줍니다.

더맘스토리’s pick : 임산부 속옷부터 바꾸자


3. 모띠마마 임부용 쿨론 브라

모띠마마쿨론브라

체내에서 발생되는 땀을 빠르게 건조시켜 쾌적한 느낌을 주는 쿨론 노 와이어 브라입니다.

브라 날개와 어깨끈을 넓게 설계해 겨드랑이 군살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줍니다.

체온이 높은 임산부를 위해 가슴 부분에 매쉬 처리를 하였으며 두꺼운 브라캡이 아니어서 임신으로 인해 커진 가슴에도 답답함이 적습니다.


4. 세컨스킨 뱀부 베이직플러스 캐미브라

세컨스킨뱀부브라

기존 베이직 브라보다 유장 길이와 브라 컵 사이즈가 커져서 조금 더 편안하게 가슴을 감싸줍니다.

브라탑처럼 넓은 날개로 착용 시 살 처짐을 막아주고 신축성이 좋아 답답함을 잘 느끼는 임산부께 추천합니다.


5. 크리비아 텐셀 수유 런닝 나시

크리비아 텐셀 수유나시

출산 후 편안하게 모유 수유를 할 수 있는 랩 디자인으로 통기성이 좋아 위생적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가슴 밑 부분 밴딩 처리로 베김없이 편안하게 입을 수 있으며 안전감 있게 감싸주어 착용감이 좋습니다.

신축성이 좋은 레이온 스판 면으로 입고 벗기 편합니다.


6. 프라하우스 수유 브라탑

프라하우스수유나시

비침과 외부 봉제선이 없어서 외출 시 활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천연 목재 유칼립투스에서 추출한 프리미엄 텐셀 원단으로 통기성, 흡습성, 신축성이 탁월합니다.

심플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임신 기간 중이나 운동 시에도 유용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7. 마더스베이비 원터치 수유 캐미솔

마더스베이비인견나시

텐션 원단으로 땀 흡수가 빠르고  홈웨어로 착용 가능한 실용적인 제품입니다.

원터치 상하 개폐방식으로 간편하게 모유 수유를 할 수 있으며 노 와이어로 유선 압박이 없고 신축성이 좋아 편안한 착용감을 줍니다.

너무 길지 않는 길이로 배는 충분히 덮고 윗옷을 입을 때 바깥으로 비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의견

브래지어를 착용하면서부터 여성의 유방암 발생률이 증가했다는 뉴스를 본 거 같아요.

진짜 한 여름에는 노브라로 다니고 싶지 않으세요?

브라사이에 기는 땀 때문에 땀띠가 난 적도 있었어요.

임신 기간 중에는 몸무게도 늘고 가슴도 커지면서 전에 입었던 속옷이 하나도 맞지 않게 되죠?

제 친구는 임신 초기부터 임산부 브라를 입더라구요.

그게 훨씬 착용감이 좋고 편하다 해서 저도 임신 중기쯤에는 수유브라 겸용되는 제품을 사용했었어요.

일반 브라보다 가슴 업은 안되지만 세상 그렇게 편할 수가 없어요~

특히 몸무게가 불면서 등 쪽에 살이 쪄서 브래지어가 너무 꽉 끼고  불편했었는데 임산부 브라는 압박감이 없어서 편했어요.

모띠마마 쿨론 브라랑 프라하우스 수유 브라탑을 사용했어요.

프라 하우스 브라탑은 겉에 그냥 가디건 하나만 걸쳐주면 외출 시에도 입을 수 있어서 강추입니다.

임신하면 기초체온이 올라가는데 안 그래도 열이 많은 저로서는 통기성이 좋은 제품을 찾게 되더라구요.

모띠마마 쿨론 브라는 가슴 부분에 매쉬 처리가 되어 있어서 통풍이 잘 되어서 좋아요.

임산부신발메인
임산부 신발 추천 및 팁
임산부엽산메인
임산부 엽산 복용시기와 용량
임산부치약메인
임산부 치약과 구강관리
임산부팬티메인
임산부 속옷부터 바꾸자
임부복메인
임부복 추천!!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임산부올바른수면자세메인
임신중 올바른 수면자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