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병메인 (1)

젖병 TOP 5 구매 가이드

Last Updated 1월 15, 2019

출산 준비 필수품

출산용품 리스트 제일 첫번째 순위에 놓이는게 젖병이 아닐까 합니다.

젖병은 신생아가 가장 먼저 사용하는 물품이자 입 속에 넣어야 하는 제품이므로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따져보아야 합니다.

또 자주 세척을 해야하기 때문에 열탕소독에도 환경호르몬이나 모양이 변형되지 않는 내열성이 강한 소재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젖병 자체에 배앓이 방지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게 좋으며 젖꼭지 소재도 실리콘, 천연고무 등 신축성이 좋고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졌는지도 체크하셔야 합니다.

엄마 가슴과 비슷한 젖꼭지 일수록 수유거부 및 유두혼동 현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세척과 수유를 자주 해야 하므로 개수를 넉넉하게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맘스토리에서는 우리아이의 건강한 수유를 위하여 젖병 TOP 5를 준비하였습니다.

Our Top 5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더블하트 신 모유실감 PPSU 젖병입구가 넓어 편하다5
2. 유미 PPSU 젖병그립감이 좋다5
3. 누비 컴포트 실리콘 젖병역류방지가 좋다4.75
4. 닥터 브라운 와이드넥 투인원 젖병젖병입구가 넓다4.75
5. 그린맘 PP 젖병젖병 거부율이 낮다4.5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젖병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궁금해요!! PP 젖병과 PPSU 젖병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재질의 차이입니다. 두 재질 모드 환경호르몬 BPA로 부터 안전한 재질이며 PP는 조금 말랑거리고 불투명한 흰색의 가벼운 재질이며, PPSU는 단단하고 옅은 황색의 재질입니다.

신생아 배앓이란?

잘 자고 있던 아이가 갑자기 큰 소리로 울거나 밤새 보채서 놀랬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일명 “영아산통” 이라고 불리는 신생아 배앓이 입니다.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신생아는 소화기능이 약하고 분유에 함유된 유당을 잘 분해 시키지 못해 복부통증을 느끼거나 수유중 공기를 과다하게 삼켜 배에 가스가 많이 찼을 경우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유 후 트림을 제대로 하지 않았을 때도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하니 수유 후에는 반드시 트림을 잘 시켜줍니다.

분유속에 있는 유당을 잘 분해 시키지 못하는 아이라면 신생아용 유산균을 따로 챙겨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이에게 가장 좋은 것은 모유수유라고 합니다. 하지만 직장문제, 산모의 건강 등의 이유로  완전한 모유수유를 하기는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그렇지만 우리아이에게 엄마의 젖꼭지만큼 편안하고 안전하게 수유할 수 있는 젖병은 꼼꼼하게 따져볼 수 있겠죠?

우리아이 배앓이 잘 넘어 갈 수 있도록 엄마의 현명한 구매가 필요합니다.

소화가 잘 되는 마사지

  1. 오른손을 아기배꼽위에 두고 위에서 아래로 부드럽게 쓸어내린다.
  2. 아이의 배꼽을 중심으로 ‘ㄱ’ 자 형태로 부드럽게 쓸어내린다.
  3. 양손바닥을 아이의 배에  교차하듯 부드럽게 쓸어내린다.

이 제품은 어떠세요: TOP 5 젖병소독기 추천


젖병 TOP 5 리뷰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더블하트 신 모유실감 PPSU 젖병

더블하트젖병

국민젖병이라고도 불리우는 더블하트 젖병은 손에 쥐기 편한 유선형 디자인으로 미끄럽지 않고 PPSU 재질로 내열성이 우수하고 환경호르몬도 없어 안전합니다.

젖병 입구가 넓기 때문에 분유타기와 세척하기가 편리하며 전자레인지 소독시, 소독용기에 담아 사용해주시고 PPSU젖병은 열탕 소독 시에도 형태가 변형되지 않습니다.

젖병에 흠집이 생기거나 변색되면 틈새로 세균번식이 일어날 수 있으니 5~6개월 마다 교체를 권장합니다.

장점

  • 눈금이 뚜렷하게 잘 보인다.
  • 입구가 넓어 세척시 편하다.

제품 자세히 보기


2. 유미 PPSU 젖병

유미젖병

유미 PPSU 젖병은 원피스 에어벤트로 원활한 공기순환을 도와 아이가 과다하게 공기를 삼키지 않도록 도와 배앓이를 방지해줍니다.

유미 젖병의 젖꼭지는 엄마의 가슴과 가장 유사한 젖꼭지 모양으로 모유수유때처럼 자연스러운 수유리듬으로  거부감이 적습니다.

모유가 분유에 비해 소화가 잘 되는 이유는 온도에 있습니다. 유미 젖병은 웜-커버 로 엄마의 체온을 느낄 수 있는 모유수유와 가장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 아기의 소화력을 도와줍니다.

환경호르몬 BPA/BPS FREE 제품으로 열탕,스팀 소독에도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 웜커버가 있어 수유속도가 느린경우 도움이 된다.
  • 그립감이 좋다

제품 자세히 보기


3. 누비 컴포트 실리콘 젖병

누비컴포트젖병

누비 컴포트 실리콘 젖병은 메디컬 기기에 사용되는 실리콘과 동급의 실리콘을 사용하여 인체에 무해하여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총 11개의 배앓이 방지밸브는 아기가 수유 중 공기를 삼키지 못하도록 도와주며 역류방지와 소화를 돕습니다.

누비 컴포트 실리콘 젖병은 열탕 소독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젖병의 목부분에는 단단한 PPSU 소재를 사용하여 올 실리콘 젖병의 단점을 보안하고 여닫기가 편리하도록 하였습니다.

돌기형 플라워 젖꼭지는 아기에게 모유수유 느낌을 전달하며 젖꼭지 곡면의 돌기는 아기의 잇몸을 마사지하는 효과도 있어 치아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장점

  • 열과 생활 스크래치에 강하다.
  • 젖병입구가 넓어서 분유타기가 쉽다.
  • 역류방지가 좋다

제품 자세히 보기


4. 닥터 브라운 와이드넥 투인원(2in1)젖병

닥터브라운젖병

닥터 브라운 투인원 젖병은 젖병과 스파우트 기능 호환이 가능한 젖병입니다.

수유와 이유식을 동시에 하는 아기라면 두가지 기능을 한번에 갖고 있는 닥터브라운 투인원 젖병을 추천합니다.

젖꼭지와 통기구만 교체하면 수유는 물론 이유식이나 쥬스와 같은 액체류 등을 젖병이 아닌 스파우트를 이용하여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체하나에 젖꼭지가 두가지 타입 (3단계 젖꼭지/스파우트용)이 들어 있어 젖병으로 사용하다 동봉된 여분의 젖꼭지로 갈아 끼운 후 통기구를 제거하면 스파우트컵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BPA FREE 제품입니다.

장점

  • 젖병입구가 넓어 분유타기가 쉽다.
  •  기포가 생기지 않는다.

제품 자세히 보기


5. 그린맘 PP 젖병

그린맘젖병

그린맘 PP 젖병은 환경호르몬 BPA를 사용하지 않은 100% PP(폴리프로필렌)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린맘 젖병에는 병원이나 조리원에서 사용하는 아이쏙 젖꼭지가 부착되어 있고  젖꼭지는 100% 실리콘 재질로 안전하고 엄마의 가슴처럼 부드러워 거부율이 낮습니다.

아이쏙 젖꼭지는 배앓이 예방 밸브로 공기의 주입량이 조절되어 아기에게 더욱더 안전하게 수유할 수 있으며 내구성과 내열성이 우수하여, 끓는 물 소독에도 용이합니다.

장점

  • 젖병 거부율이 낮다

제품 자세히 보기


개인적인의견

출산 후 완모를 꿈꿨지만 모유량이 너무 적어서 쉽지 않았어요. 젖병은 아이 입에 직접 닿는 제품이고 세척을 자주 해야 해서 구매 전 재질을 많이 따져보았던 거 같아요. BPA FREE는 기본이고 잦은 열탕에도 색깔이나 모양이 변형되지 않는 제품이 좋아요.

선물로도 가장 많이 들어오기도 하고 조리원 퇴소할 때도 여러 개 받아서 처음에는 그 제품들을 사용했어요.

별 탈 없이 잘 사용했지만 젖병은 흠집이 생기거나 변색이 되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때문에  5~6개월마다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고해서 여러제품을 살펴보고 유미 PPSU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했어요.

유미 젖병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유미 젖병에 있는 웜-커버 기능이에요. 저희 아이는 빠는 속도가 굉장히 느렸어요.

그래서 중간에 우유가 식기도 하고 차가운 우유가 배앓이 원인이 된다고도 해서 유미 젖병을 구매했었는데 특별히 배앓이 없이 잘 넘어갔던 거 같아요.

배앓이 증상은 신생아 대부분이 겪는 현상이라고 하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지만 배앓이 하지 않고 잘 넘어가 주면 감사하잖아요.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배앓이 방지에도 좋다고 하니 우리아이 잘 때 이불을 잘 덮고 자는지 확인해보아요.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