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메인 (1)

카시트 추천 Top 5

Last Updated 2월 10, 2019

육아 필수 아이템을 뽑으라면 빠질 수 없는데 있죠, 바로  카시트입니다.

영유아의 보호를 위해 만 6세 이하의 어린이가 차에 탑승할 경우, 아이가 안전하게 차에 탑승할 수 있도록 카시트를 필수로 설치해야 합니다.

아이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구매 전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하는데요,

유아용품의 경우 새로 장만하는 것도 있지만 물려 쓰는 경우도 종종 있죠?

그러나 여느 유아용품들과는 달리 유아용 카시트에만 유효기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유아용 카시트의 유효기간은 생산된 날짜로부터 5~6년 정도입니다.

그 후 수명을 다한 카시트는 벨트가 헐거워지거나 본체가 낡아 작은 충격에도 파손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의 안전을 책임지는 카시트!!

경제적인 부분까지 각별하게 따져서 구매하셔야겠습니다.

더맘스토리에서는 카시트 구매요령 및 각 제품의 장/단점을 비교해 드리려고 합니다.

꼼꼼히 체크하셔서 우리 아이에게 꼭 맞는 카시트를 구매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Our Top 5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다이치 카시트 퍼스트세븐쿠션감이 좋다5
2. 포브 리니 휴대용 카시트휴대성이좋다5
3. 페도라 C3 ISOPIX 올라운드4단계 시트 각도조절4.75
4. 순성 라온 오가닉 ISOPIX 카시트7세까지 사용가능4.75
5. 조이 스테이지스LX ISOFIX 신생아 카시트승/하차시 매우 편리4.5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카시트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연령에 따른 올바른 카시트 사용법

• 1개월~12개월

: 카시트는 반드시 뒷좌석에, 후방을 향하여 설치합니다.

• 1세~3세

: 이 시기는 아이가 스스로 목을 가눌 수 있고 호기심이  많아 보호자와의 교감을 나누고 싶어 하는 시기인 만큼 카시트 설치가 어려울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에도 후방으로 카시트를 설치하는 게 안전한데 운전에 방해가 될 정도로 보챈다면 전방 설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 4세~

: 이시기에는 카시트를 전방을 향해 설치할 수 있으며 이때부터는 아동용 카시트 또는 부스터 시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반드시 아이의 키, 몸무게 허용치를 준수해야 하며 아동용 카시트 또한 조수석 설치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이의 체형에 맞지 않는 카시트를 사용하는 것은 카시트를 사용하지 않은 것만큼 위험할 수 있습니다.

카시트의 목적은 아이의 안전성이 최우선 되어야 하는 만큼 우리 아이의 체형에 꼭 알맞은 카시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올바른 카시트 구입 팁 및 숙지 사항

  1. 이의 나이와 키에 맞게 선택합니다
  2. 시트 설명서 숙지 후 설치합니다
  3. 전을 위해 아이의 키와 몸무게는 절대 초과하면 안 됩니다.
  4. 12세가 되기 전까지는 뒷좌석에 앉힙니다.

카시트 리뷰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다이치  카시트 퍼스트세븐

다이치

다이치 퍼스트세븐은 강인한 안전의 대명사 샤벨트(페라리 레이싱카의 공식 파트너 벨트 전문 브랜드) 5점식(어깨-허리-가랑이)벨트 시스템으로 충격분산율이 전방,후방,측방 및 전복 사고에도 탁월하며 큰 압력을 받아도 벨트가 망가지거나 형태가 변형되는 일이 없어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높은 무게중심의 카시트 경우에는 충격 분산율이 낮아 안전 확보 거리와 각도가 좁으며, 충격시 아이가 심하게 반동하여 2차 사고율이 높은반면,  다이치 퍼스트세븐은 낮은 무게 중심 카시트로 흔들림을 최소화 하고 충격 분산율을 높여 안전 확보 거리가 넓으며, 충격 시 아이의 반동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헤드레스트와 어깨 벨트 분리 조절방식으로 아이의 앉은 키에 맞게 1단계 신생아 모드 (12개월미만 13kg)-2단계 토들러 모드 (1세~4세 9kg~18kg)-3단계 주니어모드 (3세~7세 15kg~25kg)에 맞게  헤드레스트 높이 조절 가능하여 더욱 안전합니다.

영유아 탑승시 안전벨트를 붙일 수 있는 마그네틱 홀더 사용으로 벨트 꼬임을 방지할 수 있어 편리하며  우리 아이의 성장 발달에 맞쳐서 언터치 11단계 헤드레스트 조절 시스템으로 600~최대 680mm까지 높이가 확장될 수 있어 오랜기간동안 편안하게 사용가능 합니다.

달걀이 노른자를 감싸 안아 보호하는것과 같은 에그셸 프로텍션 시스템으로 신생아가 엄마 뱃속과 같은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오직 다이치만의 신생아 보호 시스템 또한 다이치 퍼스트세븐의 장점중 하나입니다.

T-SIP 3중 측면 보호 시스템은 외부 충격에 의해 뇌조작 손상을 초래하는 아이 머리 흔들림을 안전하게 예방해줍니다.

퍼스트세븐 터치픽스는 앞보기시 146도까지 배면각도가 지원되며 장착후에도 각도조절이 1단계~3단계까지 가능합니다.

다이치 카시트는 헤드레스트부터 바디 전체에 충격흡수 완충제인 저탄성 발포우레탄폼을 사용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사용을 돕습니다.

사용연령: 신생아~ 7세(25kg이하)/아이소픽스無

장점

  • 영유아부터 7세까지 사용가능
  • 쿠션감이 좋다

2. 포브 리니 휴대용 카시트

포브리니

포브 리니 카시트의 최대 장점은 바로 휴대성입니다. 3대까지 연속 설치할 수 있어 다둥이네라면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땐 접어서 가방에 보관할 수 있으며 부피를 차지하지 않아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합니다.

휴대용이라서 안전성을 간과하지않았을까 걱정하시분 계신가요? 그렇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초고강도 알류미늄 바디로 완벽한 안전을  완성해 냈으며 360도 원터치 입체회전으로 최적의 편안함 또한 잡았습니다.

최초 미국 한국 2점식(시트벨트에서 허리와 좌우 두점을 지지 하는 형식),3점식(어깨-허리 또는 허리-가랑이를 잡아주는 방식) 테스트를 동시에 통과하였습니다.

전방,후방 충격 테스트에서 순간적으로 충격을 흡수해 아이의 머리와 가슴등을 보호하는데 올 엑셀런트 스코어를 받아 안전성을 입증받았습니다.

포브 리니 카시트는 HIC(머리상해지수)에서 탁월한 성적을 받았는데,HIC는 충돌시 유아의 두부에 도달되는  충격량을 측정하는 지수로 수치가 낮을수록 유아의 두부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포브 리니는 미국평가 기준의 1000의 절반에 불과한 500대를 기록하여 탁월한 유아 두부 보호성능을 입증하였습니다.

포브 리니는 일반 플라스틱 대비 9배 이상 내구성이 강한 초고강도 항공 알류미늄 프레임을 채택함으로써 현존 최고의 강도로 아이를 위험으로부터 완벽히 보호합니다.

알류미늄 프레임은  변형 無 ,파손 無 ,부식 無 ,저경량, 초고강도 내구성으로 보이지 않는 속부터 안전합니다.

리니의 또다른 안전의 비결은 세계특허받은 안전BAR형 논슬립 어깨벨트로 아이의 상체를 강력히 고정하여 반동과 이동량을 최소화하였으며 미끄러지지 않는 논슬립형으로 상해 위험을 현저히 감소시켰습니다.

5점식(어깨-허리-가랑이)안전 버클로 안전성을 마무리 하였으며 엠보싱 원단으로 편안하고 부드러운 감촉을 선사하며 사이드 패드가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아이를 한번 더 보호해줍니다.

운동에너지의  흡수가 뛰어난 EVA폼은  탁월한 완충효과를 발휘하여 아이를 거친 상해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주며 부드럽고 유연한 쿠션감으로 편안한 탑승감을 오랫동안 유지해줍니다.

포브 리니는 간편한 휴대성으로 차량간의 이동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최대 3대까지 설치가능해 모든 자녀들에게 완벽한 안전을 선사합니다. 아이에게 여행이란 행복한 성장의 시간입니다. 포브 리니와 함께 안심 여행 하세요.

사용연령: 9개월~만5세 /9kg이상 18kg이하

장점

  • 휴대성이 좋다
  • 부피가 작아 공간 활용성이 좋다
  • 최대3대까지 설치 가능하다

3. 페도라 C3 ISOPIX 올라운드 카시트

페도라

페도라 C3는 신생아부터 7세까지 긴 사용기간으로 아이의 성장발달에 맞추어 3단계 모드 1단계(신생아~12개월/~10kg) 2단계(12개월~4세/9kg~18kg) 3단계(4세~7세/15kg~25kg)로 조절하여 체계적인 맞춤 사용이 가능합니다.

베이비-토들러 모드 (앞보기)3단계와 인펀드 모드 1단계(뒤보기) 총 4단계 각도 조절로 아이의 성장에 맞춰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 이너 시트는 엄마 뱃속 같은 모양으로 아이를 감싸주어 편안하고 안락한 자세를 만들어주며,간편하게 장착할 수 있는 멀티 필로우는 아이의 긴 수면 시간을 책임져 줍니다.

3D 멀티 필로우 벨트가 있는 페도라 카시트 유모차와 호환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의 안전을 책임지는 카시트인만큼  안전성을 안따져볼 수 없겠죠?

페도라 C3는 6단계 머리&어깨 조절이 가능하며 헤드레스트 확장시 어깨 벨트가 함께 조절되어 간편하고 안전하게 아이를 보호하며  3중 사이드 임팩트 프로텍션 시스템을 적용하여 측면 사고에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하이 포지셔닝 시트로 룸미러를 통해 손쉽게 아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저중심 설계로 사고 및 충돌시 안전하게 아이를 보호하고 고리타입의 ISO-PIX(아이소픽스)와 TOP tether(끈)로 차량에 고정하여 흔들림을 최소화 해줍니다.

페도라 C3는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섬유로 흡습성이 뛰어나 쾌적함을 선사하고 원활한 열배출은 위한 공기 순환 프레임과 부드러운 터치감의 2가지 쿨시트 원단이 더욱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사용연령: 신생아~7세/~25kg

 

장점

  • 4단계 시트 각도조절이 된다
  • 신생아부터 7세까지 사용가능하다.

4. 순성 라온 오가닉 ISOPIX 카시트

순성라온

순성 라온 오가닉은 신생아(2.5kg)부터 7세(25kg)까지 다양한 연령에 사용 가능하며  총 3단계로 베이비모드 (신생아~12개월/2.5kg~10kg)  차일드모드(1세~3,4세/약9kg~18kg)  주니어모드(3,4세~7세/약15kg~25kg)로 사용 가능합니다.

갓 태어난 아이가 7년의 성장을 거치는 동안 라온의 헤드레스트는 165m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아이의 머리를 완벽하게 보호하며  헤드레스트에 부착되어있는 코지-썬쉐이드도 원하는 높이와 폭으로 쉽게 조절할 수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우리 아이를 지켜줍니다.

주니어 모드(15kg~25kg)에서는 아이가 어느정도 성장하였을땐 5점식 벨트(어깨-허리-가랑이)를 사용하지 않고 자동차 안전벨트를 이용하여 장착하게 되는데요.

이때 사용하지 않는 카시트의 5점식 벨트는 분리하실 필요없이 뒷 공간에 간단하게 숨겨서 사용이 가능하여 해당 부품을 분실할 위험이 없습니다.

3중 우레탄 헤드쿠션은 3단계로 충격을 완화시켜 머리와 측면 전체를 보호하며 헤드쿠션의 볼륨은 충격을 최소화하여 목떨굼과 목꺽임을 줄였습니다.

베이비모드에서는  연약한 C형 척추를 위한 뒤보기 135도 를 차일드모드에서는 걷기 시작하는 아이의 척추를 편안히 감싸는 앞보기 118도,주니어모드에서는 S자형 척추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앞보기 108도를 제공합니다.

라온의 3단계 각도는 수백 번에 거친 테스트를 통해 최소의 충격량이 발생하는 안전한 각도로 검증되었습니다.

20,000회 테스트가 검증한 버클과 5점식 벨트(어깨-허리-가랑이)는 안전의 시작과 끝이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을정도로 언제나 예외없는 안전을 약속합니다.

최고의 충격 흡수력을 갖춘 우레탄은 카시트 프레임은 물론 헤드레스트 전체에 적용되어 더욱 완벽하게 아이를 보호해줍니다.

순성은 국내 본사 100% 생산 원칙과 엄격한 품질 안전 관리를 통해 전 제품의 한국(KC)과 유럽(ECE),중국(CCC) 3개국 안전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국내 유일하게 카시트 전용 안전 테스트 설비(CRS TEST)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CRS TEST는 카시트가 설치되어 있는 좌석에 실제 자동차 충돌 사고시 받을 수 있는 충격을 가한 후 카시트에 타고 있는 더미(테스트용 인형)의 이동량 및 충격량을 측정하는 테스트를 말합니다.

 순성 라온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안전성에 많은 투자와 노력을 한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사용연령:신생아(2.5kg)/7세(25kg)

장점

  • 신생아부터7세까지 사용가능하다.
  • 헤드레스트 높이 조절시 5점식 벨트 길이 조절이 함께된다.

5. 조이 스테이지스 LX ISOFIX 신생아 카시트

조이스핀360

신생아~5세(18kg)까지 사용가능하며 제품명에서도 느껴지듯이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조이 스핀 360의 키포인트를 네가지로 뽑을수 있는데요,첫째 0~5세 회전카시트 중 높낮이 63cm 로 최대 확장이 되며 ,둘째 자외선&에어컨으로부터 우리 아이를 보호해줄 풀차양 햇빛가리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셋째 원터치 회전방식으로 각도제한 없이 부드러운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마지막으로 넷째 견고한 시트상부가 자체 카시트 튕김 현상을 방지하는 리바운드 스토퍼 역할을 합니다.

헤드레스트 사이즈업 높낮이 최대 확장 시스템으로 헤드레스트 자체가 본(몸체) 프레임보다 돌출되어 올라오기 때문에 성장이 빠른 아이에게도 사이즈가 맞아 외부 충격으로부터 버틸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와 목 충격을 최대한 보호한 측면 안전 시스템으로 충격을 최소화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더블 세이프 아이소픽 시스템은  오장착 과 충격을 최소화 했으며, 원클릭 아이소픽 안전 장착시스템은 조이만의 아이소픽 안전기술로 아이소픽 차량에 오장착 없이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카시트와 차량 아이소픽 앵커의 직접 연결되는 기술로 사고 충격 시 ,아이소픽 시스템으로 바로 전달되어 충격량을 1차적으로 분산해 줍니다.

장착 인디케이터를 통해 오장착 위험도 최소화(올바른 장착 시, 그린 컬러로변경)하였습니다.

14단계 조절 서퍼팅 레그는 흔들림을 한번 더 잡아주는 안전 시스템으로 차량 시트높이에 따라 14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후방, 전방장착 시 카시트와 아이의 무게는 안정적으로 지탱하여 흔들림 없는 안전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안전, 충격분산, 뛰어난 내구성을 지닌 5점식(어깨-허리-가랑이) 안전벨트 시스템은 사고 충격시, 아이에게 전달되는 충격을 분산시켜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뛰어난 안전성과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기존 타 회전형 카시트는 한 단계 등받이 각도에서만 360도 회전이 가능하여 사용이 불편한 반면에, 조이의 360회전 시스템은 등받이 각도와 상관없이 어떤 각도에서도 원클릭으로 자유롭고 안전하게 360도 회전이 가능하여 아이를 탑승시 한손으로 아이를 안고 카시트 조절이 가능하며 하차 시,바로 안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생아(약12kg/12개월)까지는 이너시트를 사용하셔야 되는데 신생아에게 가장 최적화된 스탭별 이너시트는 신생아의 측면충돌로 부터 보호해주는 역할로 머리와 목의 흔들림과 충격을 최소화 해줍니다.

풀차양 햇빛가리개와 카시트 내부와 외부에 통기성이 뛰어난 매쉬시트가 공기 순환 통풍을 도와  땀이 많은 우리아이에게 최적함을 제공합니다.

사용연령:신생아~5세(18kg)

 

장점

  • 아이 승/하차시 매우 편리하다.
  • 헤드레스트 최대 63cm 확장

개인적인의견

우리나라의 어린이 교통사고 사상자 발생률 중 절반 수준이 자동차 승차중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에 반해 우리나라의 카시트 정착률은 OECD 국가중 선진국에 비해 지극히 낮습니다.

소중한 내 아이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카시트 장착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아이소픽스가 장착된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이 있으므로 구매시 미리 꼭 확인하셔야 되며,

많은 분들이 아이소픽스가 장착된 제품을 선호하시는데 사두고 안 쓴다는 의견도 있으므로 개인적인 취향에 맞게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아이소픽가 없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카시트는 아이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꼼꼼하게 잘 따져보셔서 우리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아이에게도 편안하고 안전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구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