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대기 BEST 7 추천해요.

애착 육아의 상징 포대기!!

엄마와 아기를 한 몸으로 감싸 애착 육아를 느낄 수 있는 포대기는 우리나라 전통 육아법입니다.

지구 반대편에서 들려오는 포대기 열풍에 새삼 우리 선조의 지혜가 느껴지는데요.

우리가 모르는 사이 촌스럽고 투박하다고 생각한 포대기가 전 세계 엄마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전통 포대기 스타일부터 스마트한 포대기까지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더맘스토리에서는 아기의 안정적인 정서발달을 도와주고 엄마의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애착 육아템 포대기 제품을 소개합니다.

이미지 출처 : National Institute of Korean Language


애착 육아의 상징 포대기

요즘 애착 육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애착 육아란 엄격한 규칙이나 거창한 육아법이 아니라 부모와 아기사이에 친밀한 유대감을 쌓고 순리에 따라 자연스럽게 아이를 키우는 육아법을 말합니다.

우리나라 전통 육아 방식인 포대기가 애착 육아의 대표적인 상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기는 자기가 울면 엄마가 와서 따뜻한 담요로 감싸주고 안아주거나 업어주는 행동을 엄마와 교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시기는 아기 뇌 속에서 사람이 평생을 살아가는데 매우 중요한 길이 만들어기는 시기이며 아기를 업고, 안는 애착 육아는 아기의 안정적인 정서발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출처 : EBS 전통육아의 비밀 중에서

포대기 사용 시기

포대기는 목을 충분히 가눌 수 있는 4개월 이후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기띠와 포대기의 장점을 합한 목 보호대가 있는 제품도 있어 더 일찍 사용하기도 합니다.

포대기는 우리나라 전통적인 아기띠로 최근에는 해외에서도 포대기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포대기 구매 가이드

1 . 소재

포대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엄마와 아기의 밀착입니다. 이로 인해 서로의 체온 때문에 더워질 수도 있습니다.

주로 실내에서 사용하는 포대기는 여름이 아니더라도 시원한 소재나 통풍이 잘 되는 소재가 좋습니다.

2 . 편리한 사용감

아기띠는 사용이 어렵지 않을까?

아기를 등에 올려 포대기를 한다는 게 힘들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포대기 제품들은 아기띠처럼  앞, 뒤, 옆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엉덩이 받침대, 허리 부분의 벨트나 끈 대신에 벨크로 등을 사용하여 포대기의 장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단점을 보완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더맘스토리’s pick : 육아 필수템 아기띠 추천


포대기 추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에스쁘와르 스마트 포대기

에스쁘와르포대기

열이 많은 아기들을 위해 다리 안쪽 ‘Y’ 안장은 초경량 망사 원단을 사용하였으며 바깥쪽에는 고급 줄 누빔 방식의 도톰한 원단으로 허리벨트로 아기를 안전하게 받쳐줍니다.

목을 가누지 못하는 100일 전의 아기들을 위해 탈부착 가능한 머리 받침대를 넣어 사용하거나 상황에 따라 헤드 부분을 접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9cm의 넓은 누빔 원단을 두 겹으로 만든 어깨 패드로 사용 시 엄마의 어깨 통증을 완화해주며 버클 방식으로 혼자서도 쉽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2. 피카라 모던 아기 포대기

피카라포대기

430g의 가벼운 경량으로 얇고 가벼워 부피감이 적고 아기 다리의 사이즈에 맞춰 다리 폭 너비를 조절해 줄 수 있어 신생아부터 36개월 아기까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허리벨트 포대기입니다.

패딩 쿠션을 넣은 긴 끈 어깨 패드로 엄마의 어깨부터 아기 엉덩이, 허벅지까지 편안하게 받쳐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양면 모두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활용성을 높였으며 긴 어깨끈을 이용해 앞, 뒤, 옆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기를 케어할 수 있습니다.

자연 원단 린넨 안감 원단으로 사계절 내내 부드럽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코모스베이비 망사 포대기

코모스베이비포대기

포대기또는 아기띠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며 어깨 버클 끈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엄마의 체형에 맞게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깨에 매는 부분은 누빔 소재로 착용감이 좋은 제품입니다.

포대기 안쪽 여밈 부분을 벨크로로 제작하여 체형에 맞게 사이즈 조절할 수 있어 착용 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옆부분은 밴딩으로 처리되어 편안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여름이 아니더라도 사계절 내내 땀이 많은 아기라면 망사 소재로 통기성이 좋은 코모스베이비 포대기를 추천합니다.


4. 큐비앤맘 루루 7부 포대기

큐티앤맘루루포대기

아기를 업었을 때 엄마와 밀착감을 높여주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기본에 충실한 포대기 제품입니다.

내부 안장이 있어 아기의 엉덩이를 편안하게 받쳐주며 줄 누비 가공으로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은은한 파스텔톤과 북유럽 감성의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가격 대비 상품평이 좋은 제품입니다.


5. 백효정 요술 포대기

백효정요술포대기

망사 포대기는 여름에만 사용한다? No, 겨울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방 육아법에 따르면 아기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겨울에도 시원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00% 순면 바디와 홑겹으로 얇은 것이 특징이며 헤드 부분과 엉덩이 받침은 쿠션을 넣어 도톰하게 해 착용 시 아기에게 편안함을 줍니다.

어깨 패드가 넓어 힘 분산이 좋고 한쪽 안장이 분리되어 있어 아기를 수월하게 꺼낼 수 있는 버클형 포대기입니다.


6. 나와니스 뉴 전통 포대기

나와니스포대기

100% 친환경적인 공법으로 제작된 포대기로 전면이 누빔 원단인 전통적인 포대기 형태 제품입니다.

국내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30년 전통의 포대기 생산업체의 가공기술로 만들어진 사계절 사용이 가능한 한국식 전통 포대기입니다.


7. 원아방 고급 포대기 7부

원아방포대기

귀여운 곰돌이 자수와 세로 누빔 처리로 잘 흘러내리지 않고 착용감이 우수하여 안정적으로 아기를 업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는 도톰한 소재로 가을, 겨울 실내용으로 좋으며 손이 자유롭고 어깨나 상체에 압박이 덜 해서 엄마도 편안한 아기띠입니다.

Y 안장 제품을 좋아하지 않으시다면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인의견

최근 들어 포대기뿐만 아니라 조산원 같은 전통 육아법이 재조명 받고 있는 거 같아요.

저는 첫째 때는 아기띠를 사용했었는데 주위에서 포대기가 좋다고 해서 둘째 때 포대기를 사용해봤어요.

포대기의 장점은 아무래도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거예요.

저는 기본에 충실한 원아방 포대기를 사용했어요.

누빔 처리가 되어있어서 그런지 잘 흘러내리지 않아서 좋았어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포대기는 엄마와 아기가 같은 곳을 바라볼 수 있어서 더 좋은 거 같아요.

베란다 밖으로 아기와 같은 곳을 보면서 이야기도 들려주면 호기심에 꽉 찬 눈빛으로 보는데 그 모습이 얼마나 사랑스럽던지~

이게 애착 육아죠~ 애착 육아가 뭐 별거 있겠어요?^^

요즘은 아기띠처럼 앞으로, 옆으로도 착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포대기 제품이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거 같아요.

아기띠
육아 필수템 아기띠 종류 및 구매포인트
미아방지메인test
미아방지 가방 TOP 9
기저귀가방메인
기저귀 가방 추천 TOP7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