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깎이메인이미지

신생아/유아용 손톱깎이 구매 가이드

Last Updated 1월 15, 2019

출산용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크고 작은 육아용품부터 미처 알지 못 했던 용품들까지 정말 다양하게 준비할게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손톱깎이는  우리아이를 위한 필수  출산용품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첫아이일 경우에는 모든게 다 처음이라 아이의 손톱하나 잘라 주는것 조차도 우리 초보 맘들에게는 모험이고 서툴기만 합니다.

신생아때는 손톱가위로 잘라 주다가 생후 9개월정도 지나면 손톱이 단단해져서 가위로 잘라도 지저분해 보이거나 잘 잘리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9개월(빠르면 6개월)이후부터는 유아용 손톱깎이가 훨씬 안전하고 깔끔하게 아이의 손톱을 정리해줄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에게 작은 것 하나라도 좋은 것을 주고 싶은 게 모든 엄마의 마음입니다.

더맘스토리에서는 그런 엄마의 마음을 잘 알기에 신생아부터 유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육아아이템  손톱깎이를 소개합니다.

Our Top 5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그로미미 손톱 케어 키트 5종다양한 구성5
2. 큐티네일 손톱깎이손톱이 튀지 않는다5
3. 마더케이 영유아 손톱가위투명캡으로 편리한 보관4.75
4. 유트러스 손톱깎이 키트그립감이 좋다4.75
5. 아이벨류 전동 네일 트리머깔끔한 손톱 끝부분 정리4.5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손톱깎이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육아의 작은 필수템 손톱깎이

출산용품 리스트를 작성하다보면 다양한 육아용품에 놀랄때가 종종 있습니다.

육아템하면 유모차,아기띠등 우리가 흔히들 알고 있는 아이템을 떠올리지만 손톱깎이를 먼저 떠올리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작아도 꼭 필요한 육아용품 손톱깍이는 신생아부터 유아까지 제품이 구분되어 있으며 우리아이의 몸에 직접적으로 사용하는것이기 때문에 사용 시에도 주의가 필요한 제품입니다.

손톱가위,신생아용 핀셋,손톱깎이 외에도 전동으로 손톱을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 있으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육아용품이지만  조금씩 장단점이 다른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구매전에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손톱깎이 사용시 주의 사항

  1. 사용시 손톱을 너무 바짝 자르지 않는다.
  2. 아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3. 사용 후 소독제로 닦아 보관한다.
  4. 항상 보호자가 사용한다.
  5. 무리한 열탕소독은 피한다.

이 정보는 어떠세요: 아기욕조 TOP5


신생아/유아 손톱깎이 리뷰&추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그로미미 손톱 케어 키트 5종

그로미미손톱깎이

그로미미 유아용 손톱 케어 키트는 신생아부터 유아,어린이의 손톱관리를 총 5가지 단계별로 알차게 구성된 안전하면서도 손에 잡기 쉬워 사용이 편리한 제품입니다.

신생아용 손톱가위는( 3개월 이전) 아기에게 안전한 짧은 날과 둥근 날끝 디자인으로 신생아의 손톱 정리 시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해 안전함을 생각해 앞코가 둥글고 길이가 적당한 가위 날 디자인으로 안전에 세심함은 더하여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손잡이 부분이 어른손에도 쥐기쉬운 라운드형으로 불편함 없이 아기의 손톱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유아용 손톱가위는 (3개월 이후~)   41 mm날과 둥근 날끝 디자인으로 안전함을 더했으며 유아에게 적당한 가위 날 길이로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아용 손톱깎이는 (9개월 이후~) 생후 9개월정도가 지나면 손톱이 완전해지기 때문에 손톱깎이로 잘라주는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에는 아기의 움직임이 많아 손톱을 깍을 시 주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그로미미 유아용 손톱깎이는 손톱이 아기에게 튀지 않도록 튐 방지 기능과 보관시 날을 아기가 만져서서 다칠 위험을 막아줄 손톱깍이 홀더가 있어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아용 핀셋은(0개월 이후~)  핀셋의 끝부분에 둥글고 홈이 있어 미끌어짐을 방지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플리스틱 재질로 제작되어 그립감이 좋습니다.

핀셋커버도 포함된 제품으로 보관 시 오염으로부터 핀셋을 보호해주며 위생적이며 휴대또한 간편합니다.

그로미미 손톱 케어 5종 키트 중 마지막 제품인  유아용 손톱파일은 손톱을 자른 후 까칠한 부분을 다듬어 줄 수 있으며 가운데 홈이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엄마가 손에 잡기 쉽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장점

  • 5종으로 신생아부터 유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 가격이 저렴하다

제품 자세히 보기


2. 큐티네일 손톱깎이

큐티네일손톱갂이

큐티네일 영유아용 손톱깎이는 기존의 잘라내는  손톱깎이가 아닌 밀어깍는 손톱깎이로 5개월부터 4세 유아들에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칼날이 내장되어 있어 안전하며  손톱을 잘라내는 손톱깎이가 살점에 닿을까봐 무서우신 분에게는 밀어서 깎는 손톱깎이 큐티네일을 추천합니다.

뒷면에는 파일이 부착되어 있어 손톱 마무리를 깨끗하게 할 수 있어 혹시 아이가 얼글을 긁었을 때도 상처가 나지 않습니다.

자른 손톱이 튀지않고 배출구를 통해 나오게 되어 위생적이고 뒷정리가 쉽습니다.

손톱 깎는 소리가 나지 않고, 귀여운 동물 모양 디자인으로 우리 아기에게 손톱깎는 시간이 무섭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고리가 들어 있어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가능합니다.  5세부터 13세 어린이들이 사용 가능한 어린이용 큐티네일 손톱깎이도 있습니다.

사용법

  1. 손톱 끝 모서리 부분을 큐티네일 시작점(붉은 원)안쪽에 밀착 시킵니다.
  2. 큐티네일을 손으로 고정 해 줍니다
  3. 큐티네일을 손으로 잡고 깎을 손톱을 밀어 줍니다

주의사항

  1.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긴 손톱에 사용합니다.
  2. 5개월~4세 영유아 전용 제품입니다.
  3. 손톱이 너무 크거나 단단한 경우 및 손톱 현상이 특이한 경우 사용에 부적합 합니다.
  4. 손톱과 제품을 동시에 서로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서 깎으면 쉽게 잘 깎입니다.

장점

  • 소리가 나지 않는다.
  • 손톱이 튀지 않는다.

제품 자세히 보기


3. 마더케이 영유아 손톱가위 3종세트

마더케이손톱깎이

마더케이 영유아 손톱가위 3종 세트는 신생아용 손톱가위, 유아용 손톱가위,유아용 손톱깎이로 구성되어진 제품입니다.

신생아용 손톱가위는 신생아부터 생후 3개월 사이 아기의 얇고 부드러운 손톱을 자르는데 적합한 손톱가위입니다.

길이가 짧고 가위날이 둥글어서  신생아 손톱을 안전하게 자를 수 있으며 전용 보관용 투명 캡이 있어 청결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유아용 손톱가위는 생후 3개월 이후 부터 사용가능한 영유아에게 최적화된 전용 손톱가위입니다.

동그란 모양의 가위날은 아기 손톱의 세밀한 곳까지 안전하게 자를 수 있으며 전용 보관용 투명캡이 있어 청결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유아용 손톱깎이는 생후 9개월 이후  아기손톱이 단단하지기 시작할 때 아기의  손톱에 딱 맞는 유아전용 손톱깎이로 유아 손톱에 딱 맞는 둥근 날의 크기로 깎기 쉽고 다칠 염려가 없으며 둥글고 넓은 손잡이로 세밀한 곳까지 안정적으로 자를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아기 손톱을 다듬을 수 있는 버퍼가 있어 더욱 실용적이며 신생아용 핀셋이 있는 핀셋 손톱가위 세트도 있습니다.

 

장점

  • 3종 세트로 신생아부터유아까지 사용가능하다.
  • 손잡이가 넓어서 안정적이다.
  • 투명캡으로 보관이 편리하다.

제품 자세히 보기


4. 유트러스 손톱깎이 키트

유트러스손톱깎이

유트러스 손톱깎이 키트는 신생아부터 유아까지,작은 아기 손톱에 꼭 맞고 안전하게 케어할 수 있도록 손톱가위&손톱깎이&핀셋&손톱 다듬이로 구성된 손톱깎이 키트입니다.

신생아용 손톱가위는 손잡이 안쪽 부분이 고무 재질이라 미끄럽지 않고 그립감이 좋으며 가위 날이 짧고 끝부분이 둥글게 생겨 안전하게 사용할 수있고 사용 후에는 안전캡에 넣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유트러스 유아용 손톱깎이는(6개월부터~) 아기의 손톱에 맞게 작은 사이즈로 제작되어 안전하며 손잡이가 넓게 제작되어 엄마가 사용하기 편리하며 자른 손톱이 튀지 않도록 손잡이 안으로 모을 수 있습니다.

신생아용 핀셋은 끝이 둥글게 되어 있어 이물질을 제거할 때나 상처부위를 소독할 때에도 쉽게 사용할 수있으며 사용 후에는 안전 캡에 넣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손톱을 자르고나서 끝이 매끄럽지 않아 얼굴이 긁히기도 하는데요, 이때 유아용 손톱 다듬이로 다듬어 마무리 해주면 좋습니다. 손톱 다듬이는 앞면과 뒷면의 그리트가 다르게 되어있어 섬세하게 다듬을 수 있습니다.

장점

  •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하다.
  • 손잡이가 넓어 편리하다
  • 그립감이 좋다는 의견이 있다.

제품 자세히 보기


5. 아이벨류 전동 네일 트리머

아이벨류손톱깎이

아이벨류 전동 네일트리머는 기존의 깎는 손톱깎이가 아닌 전동 네일 트리머로  손톱을 잘랐을 때 남아있는 까칠한 끝부분을 부드럽게 마모시켜주고 가위로 잘라주기 힘든 손톱 모서리까지 확실하게 다듬어 줄 수 있는 전동 네일 트리머입니다.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강도가 다른 9개의 패드부품이 함께 들어있어 아기와 엄마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목욕 후 아기 자는 밤에 손톱을 많이 잘라주시는데요,

아이벨류 제품은 전면부에 라이트가 자동으로 점등되어 아기가 잘때도 손쉽게 손톱을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단계 회전 속도를 조절 할 수 있고 좌우 회전 방향을 설정 할 수 있어서 용도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아기에게 안전한 특수 모터 사용으로 아기의 살에 닿아도 쓸리거나 다치지 않습니다.

강도가 다른 9종류의 패드부품중 유아용은 4종으로  가장 약한단계는 0~3개월 아이가 사용할 수 있으며 소프트 타입(3~6개월),미디엄 타입(6~12개월),하드 타입(12개월이상~)으로 나눠어져있어 아이의 개월수에 맞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성인용 5종으로 온 가족의 손,발톱 관리도 할 수 있어 실용적입니다.

손톱가위로 혹은 손톱깎이로 자르다가 실수 하지 않을까 걱정되시면 아이벨류 전동 네일트리머를 추천합니다.

 

장점

  • 손톱 끝부분 정리가 잘된다.
  •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자세히 보기


개인적인의견

어느 날 아침에 아이의 얼굴에 여기저리 손톱에 긁힌 자국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분명히 그 전날 밤에 목욕 후 손톱을 깎아줬었는데 아무래도 초보 맘이다보니 끝처리가 미숙하여 남아있던 까칠한 끝부분에 얼굴이 긁힌 모양이였습니다.

얼마나 미안하고 속이 상했는지 몰라요.

그 후로 부터 저는 손톱깎을 때 조금 더 신경써서 꼼꼼하게 하는 편입니다.

저는 그로미미 제품을 쓰고 있는데 만족 하며 잘 쓰고 있습니다.

제 지인 중에서  아이벨류 전동기를 쓰고 있는 분이 계신데 소음도 적고 온 가족이 사용 할 수 있어 좋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