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용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크고 작은 육아용품부터 미처 알지 못 했던 용품들까지 정말 다양하게 준비할게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손톱깎이는 우리아이를 위한 필수 출산용품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첫아이일 경우에는 모든게 다 처음이라 아이의 손톱하나 잘라 주는것 조차도 우리 초보 맘들에게는 모험이고 서툴기만 합니다.
신생아때는 손톱가위로 잘라 주다가 생후 9개월정도 지나면 손톱이 단단해져서 가위로 잘라도 지저분해 보이거나 잘 잘리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9개월(빠르면 6개월)이후부터는 유아용 손톱깎이가 훨씬 안전하고 깔끔하게 아이의 손톱을 정리해줄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에게 작은 것 하나라도 좋은 것을 주고 싶은 게 모든 엄마의 마음입니다.
더맘스토리에서는 그런 엄마의 마음을 잘 알기에 신생아부터 유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육아아이템 손톱깎이를 소개합니다.
육아의 작은 필수템 손톱깎이
출산용품 리스트를 작성하다보면 다양한 육아용품에 놀랄때가 종종 있습니다.
육아템하면 유모차,아기띠등 우리가 흔히들 알고 있는 아이템을 떠올리지만 손톱깎이를 먼저 떠올리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작아도 꼭 필요한 육아용품 손톱깍이는 신생아부터 유아까지 제품이 구분되어 있으며 우리아이의 몸에 직접적으로 사용하는것이기 때문에 사용 시에도 주의가 필요한 제품입니다.
손톱가위,신생아용 핀셋,손톱깎이 외에도 전동으로 손톱을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 있으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육아용품이지만 조금씩 장단점이 다른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구매전에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손톱깎이 사용시 주의 사항
- 사용시 손톱을 너무 바짝 자르지 않는다.
- 아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 사용 후 소독제로 닦아 보관한다.
- 항상 보호자가 사용한다.
- 무리한 열탕소독은 피한다.
이 정보는 어떠세요: 아기욕조 TOP5
신생아/유아 손톱깎이 리뷰&추천
추천베스트상품 2024:
1. 그로미미 손톱 케어 키트
- 그로미미 유아용 손톱 케어 키트는 신생아부터 유아,어린이의 손톱관리를 총 5가지 단계별로 알차게 구성된 제품입니다
- 손잡이 부분이 어른손에도 쥐기쉬운 라운드형으로 불편함 없이 아기의 손톱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 핀셋커버도 포함된 제품으로 보관 시 오염으로부터 핀셋을 보호해주며 위생적이며 휴대또한 간편합니다.
장점
- 5종으로 신생아부터 유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 가격이 저렴하다
단점
- 바짝 깎기가 힘들다는 의견이 있다.
2. 더블하트 유아용 손톱깎기
- 아기 손톱에 딱 맞는 사이즈의 유아전용 손톤깎이 제품입니다.
- 손톱깎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관용 캡이 포홤되어 있어요
- 9개월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자른 손톱이 흩어지지 않도록 케이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 사이즈가 적당하고 그립감이 좋아서 만족한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장점
- 가볍다
- 견고하다
단점
- 사이즈가 다소 크다는 의견
3. 마더케이 영유아 손톱가위 3종세트
- 마더케이 영유아 손톱가위 3종 세트는 신생아용 손톱가위, 유아용 손톱가위,유아용 손톱깎이로 구성되어진 제품입니다.
- 신생아용 손톱가위는 신생아부터 생후 3개월 사이 아기의 얇고 부드러운 손톱을 자르는데 적합한 손톱가위입니다.
- 길이가 짧고 가위날이 둥글어서 신생아 손톱을 안전하게 자를 수 있으며 전용 보관용 투명 캡이 있어 청결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유아용 손톱가위는 생후 3개월 이후 부터 사용가능한 영유아에게 최적화된 전용 손톱가위입니다.
- 뒷면에는 아기 손톱을 다듬을 수 있는 버퍼가 있어 더욱 실용적이며 신생아용 핀셋이 있는 핀셋 손톱가위 세트도 있습니다.
장점
- 3종 세트로 신생아부터유아까지 사용가능하다.
- 손잡이가 넓어서 안정적이다.
- 투명캡으로 보관이 편리하다.
단점
- 바짝 깎기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다.
4. 유트러스 손톱깎이 키트
- 신생아용 손톱가위는 손잡이 안쪽 부분이 고무 재질이라 미끄럽지 않고 그립감이 좋습니다.
- 가위 날이 짧고 끝부분이 둥글게 생겨 안전하게 사용할 수있고 사용 후에는 안전캡에 넣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유트러스 유아용 손톱깎이는(6개월부터~) 아기의 손톱에 맞게 작은 사이즈로 제작되어 안전하며 손잡이가 넓게 제작되어 엄마가 사용하기 편리하며 자른 손톱이 튀지 않도록 손잡이 안으로 모을 수 있습니다.
- 손톱을 자르고나서 끝이 매끄럽지 않아 얼굴이 긁히기도 하는데요, 이때 유아용 손톱 다듬이로 다듬어 마무리 해주면 좋습니다.
- 손톱 다듬이는 앞면과 뒷면의 그리트가 다르게 되어있어 섬세하게 다듬을 수 있습니다.
장점
-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하다.
- 손잡이가 넓어 편리하다
- 그립감이 좋다는 의견이 있다.
단점
- 손톱이 튄다는 의견이 있다.
5. 아이벨류 전동 네일 트리머
- 아이벨류 전동 네일트리머는 가위로 잘라주기 힘든 손톱 모서리까지 확실하게 다듬어 줄 수 있는 전동 네일 트리머입니다.
-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강도가 다른 9개의 패드부품이 함께 들어있어 아기와 엄마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벨류 제품은 전면부에 라이트가 자동으로 점등되어 아기가 잘때도 손쉽게 손톱을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성인용 5종으로 온 가족의 손,발톱 관리도 할 수 있어 실용적입니다.
- 손톱가위로 혹은 손톱깎이로 자르다가 실수 하지 않을까 걱정되시면 아이벨류 전동 네일트리머를 추천합니다.
장점
- 손톱 끝부분 정리가 잘된다.
-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단점
- 가격이 비싸다는 의견이 있다.
개인적인의견
어느 날 아침에 아이의 얼굴에 여기저리 손톱에 긁힌 자국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분명히 그 전날 밤에 목욕 후 손톱을 깎아줬었는데 아무래도 초보 맘이다보니 끝처리가 미숙하여 남아있던 까칠한 끝부분에 얼굴이 긁힌 모양이였습니다.
얼마나 미안하고 속이 상했는지 몰라요.
그 후로 부터 저는 손톱깎을 때 조금 더 신경써서 꼼꼼하게 하는 편입니다.
저는 그로미미 제품을 쓰고 있는데 만족 하며 잘 쓰고 있습니다.
제 지인 중에서 아이벨류 전동기를 쓰고 있는 분이 계신데 소음도 적고 온 가족이 사용 할 수 있어 좋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