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운서메인이미지 (1)

신생아 바운서 구매가이드

Last Updated 1월 15, 2019

출산 후 엄마의 몸이 회복되어가고 아이는 깨어있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서 잠투정도 심해집니다.

안아주지 않으면 보채는 아이때문에 우리엄마들은 화장실도 편하게 가지못하고 밥은 서서 급하게 먹기 일쑤에요.

내려놓으면 우는 우리 아기, 작은소리에도 뒤척이는 아기 때문에 설거지도 제대로 못하죠. 그렇다고 계속 안아 주자니 습관이 될까 걱정도 됩니다

그래서 이쯤되면 바운서를 사용해 볼까하는 생각이 들게 되는데요, 전문가들은 바운서 사용시기를  최소 50일~2개월 무렵에 쓸 것을 권합니다.

바운서는 보통 뒤집기전까지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에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에요.

하지만 하루종일 보채는 아이때문에 팔과 허리가 끊어질거 같은 우리엄마들은 바운서가 효자노릇을 하는건 부정할 수 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아이의 등센서는 사춘기 소녀 감성보다 더 예민해서 안고있다가 잠깐만 내려놓을려고 무릎만 굽혀도 엥하고 울어버려서 엄마를  당황하게 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닐 겁니다.

있으면 편하고 없으면 그 편안함을 모를 바운서!!

엄마에게 커피 한잔의 여유를 선물하는 바운서!!

더맘스토리에서 바운서 구매 가이드를 준비해보았습니다.

Our Top 5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베이뵨 바운서 블리스 매쉬휴대성이 좋다5
2. 브라이트스타트 하이브리드 스윙 바운서자동 스윙식이라 편하다5
3. 뉴나리프 커브 바운서세탁이 편리하다4.75
4. 피셔프라이스 바운서가벼워서 휴대하기 편하다4.75
5. 포맘스 스마트 바운서바운서 각도조절가능4.9
아래 링크를 클릭 후 바운서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신생아 바운서 구매전 읽어두세요.

사용가능한 연령과 지탱가능한 무게 알아두기

  • 바운서 제품 상세설명서에는 사용가능한 연령과 무게가 기재되어있는데요, 사용모드에 따라 지탱가능한 무게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각 모드별로  지탱 가능한 무게를 체크해주세요.

세탁방법 알아두기

  • 아이가 우유를 먹다 흘릴 수도 있고  잠깐 누워있어도 땀이 많이 나는 아이도 있기 때문에 바운서는 위생이 무척 중요합니다. 세탁이 편리한지도 잊지말고 체크해 주세요.

안전벨트 알아두기

  • 엄마와 아이가 함께 누워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벨트유무는 꼭 체크해주세요. 엄마가 잠깐 한눈판 사이에 가끔 아이 한쪽다리가 땅에 닿을만큼 내려와 있기도 하답니다.

백색 소음 기능

  • 아기가 엄마 뱃속에 있을때 진공 청소기 같은 소음을 항상 듣게 되는데 그걸 들려주면 심리적으로 안정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신생아 시기에 흔히 겪는 영아산통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백색 소음 기능이 있는지 체크합니다.

바운서는 보행기와 마찬가지로 육아에 지친 엄마가 잠시 커피라도 한잔 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베이비 시터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급하게 뭔가를 해야될 때 아이를 소파위에 두기에는 걱정이되고 어딘가 모르게 아이 자세가 불편해 보인다면 바운서가 필요한 순간입니다.

대부분 바운서는 진동기능이 있거나, 스윙처럼 앞뒤 움직임, 좌우 흔들림이 있는 바운서도 있으며 옆에서 엄마가 밀어주어야하는 제품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각 제품이 갖는 장단점을 보시고 엄마와 아이 모두에게 꿀 휴식을 가져보기를 바랍니다.


신생아 바운서 TOP5 리뷰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베이뵨 바운서 블리스 매쉬

베이비뵨바운서

베이뵨 바운서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아이의 목과 척추를 받쳐주어 체중을 골고루 분산시켜 아이가 편안하고 안락하게 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본 제품은 약 2kg의 가벼운 무게로 간편하게 접어서 이동이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든 아이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눕힐 수 있습니다.

베이뵨 바운서는 전동바운서와는 달리 아이 스스로 바운서를 움직이기 때문에 멀미가 날 가능성이 적습니다.

사용되는 모든 소재는 아이가 입에 넣고 물어도 안전한 섬유를 사용하였으며 간단한 레버 조작만으로 펼쳤다 접을 수 있어 보관도 쉽습니다.

아이의 성장 또는 상황에 따라 3가지 모드로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으며 바운서 커버를 벗겨 뒤집어 씌우면 베이비소파로 사용 기간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안전잠금 장치 및 미끄럼 방지 띠로 바운서가 미끄러지거나 바닥이 긁히지 않게 보호해줍니다.

사용가능연령:신생아~2세까지/3.5kg~13kg

중량: 약 2kg

장점

  • 휴대성이 좋다.
  • 세탁이 편리하다.

2. 브라이트스타트 하이브리드 스윙 바운서

브라이트스타트스윙바운서

브라이크스타트 하이브리드 스윙 바운서는 스윙의 장점과 바운서,그리고 락커의 장점을 접목시킨 다기능 바운서 입니다.

건전지 사용기간이 기존에 비해 3배 길어졌으며 터이머 조정에따라 스윙 시간을 30분,45분,60분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진동기능을 추가하였으며 8가지 멜로디와 3가지의 자연소리가 탑재되어 있고 소음이 크지 않으며 몸무게 변화에 관계없이 일정 속도를 유지해 주어 스윙이 안정감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스윙 바운서에는 장난감이 달린 토이바가 있어 아기에게 재미를 더해주고부드러운 플로쉬 소재의 시트를 사용하여 아늑한 분위로 아이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탈부착 가능한 헤드레스트로 머리와 고개 흔들림을 잡아줍니다.

아이의 안전을 고려한 5점식 안전벨트와 이지 락시트 고정으로 손쉽게 스윙시트를 고정 시킬 수 있으며 간단하게 접어 보관 및 이동이 가능합니다.

사용가능연령: 신생아~9kg까지

장점

  • 자동 스윙식이라 편하다.
  • 진동 기능이 있다.

3. 뉴나리프 커브 바운서

뉴나리프커브바운서

뉴나리프 커브 프리미엄 바운서는 친환경 섬유와 오가닉 이너시트를 이용하여 아이의 피부를 보호하며 밧데리나 전기 연결이 필요없어 전자파가 걱정없는 제품입니다.

뇌 흔들림 방지를 위해서는 위,아래 스윙이 아닌 좌우 스윙 바운서를 사용해야 아이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데 뉴나리프 바운서는 부드러운 좌우 흔들림으로 아이에세 최상의 안정감을 줍니다.

모션 락 기능을 이용하여 고정하면 우유를 먹이거나, 유아용 의자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생아때는 바운서로 쓰고 아이가 컸을때는 아이 전용 소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60kg까지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고강도 알류미늄 프레임으로 설계되어 견고합니다.

베이스와 시트분리가 간편해 세탁이 편하며 베이스 뒷부분의 히든버튼을 느르면 분리도 쉬워 보관이나 이동도 편리합니다.

사용가능연령: 신생아~15kg/ 의자:60kg

중량: 6.1kg

장점

  • 아이 소파로는 최대 60kg까지 사용가능하다.
  • 세탁이 편리하다


4. 피셔프라이스 바운서

피셔프라이스바운서

피셔프라이스 바운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컬러풀한 색상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세가지 장난감과 멜로디가 나오는 토이바가 있어 아이의 시각과 촉각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지대를 이용하여 고정시켜주면 흔들의자로도 사용 가능하며 아이가 잠을자거나 뒤척일 때를 대비하여 안전벨트와 지지대로 고정하여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단계의 각도조절로 시트를 조절해 기대서도,앉아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진동모드로 아이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 편안하게 잠을 청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토이바에 장난감이 너무 높이 달려있다는 의견이 있어 개인적으로 장난감을 더 달아주면 아이가 재미있게 놀수 있습니다.

분리가 가능한 시트로 세탁에 용이하고 신생아부터 18kg의 아이까지 사용가능합니다.(제품에 따라 차이 있음)

장점

  •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하다.
  • 가격이 부담없다.
  • 세탁이 편리하다.

5. 포맘스 스마트 바운서

포맘스 바운서

달걀모양으로 디자인된 포맘스 바운서는 아이가 엄마품 속에 있는 것처럼 포근함을 느낄 수 있으며 엄마 뱃속에서의 소리와 비슷한 4가지 백색 소음이 내장되어 있어 신생아들의 수면주기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가지의 스피드 조절과 5가지의 다른 모션은 아기의 운동발달,균형감각에 도움을 주며 핸드폰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스피드,모션,사운드 조절이 무선 리모컨트롤이 가능합니다.

포맘스 스마트 바운서는 손으로 옆에서 계속 밀어줘야 하는 타제품과는 달리 버튼 하나로 이루어진 전자동 시스템으로 엄마의 손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벨크로(찍찍이)벨트가 아닌 3점식의 버클로벨트로 아이가 잠들어 있어도 간편하게 분리하여 아이를 다른 장소로 옮길 수 있습니다.

모빌은 흑백과 컬러로  양쪽 모두 사용가능하여 시기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두뇌발달과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아기침대로도 사용이 가능한 포맘스 스마트 바운서는 기존의 바운서, 스윙 제품들에 비해 크기가 컴팩트해 공간을 덜 차지합니다.

포맘스는 가격이 센 편이라서 그런지 완전 어렸을 때 부터 사용해야 본전을 뽑는다는 웃지못할 이야기도 있습니다.

사용가능연령: 신생아~6개월(9kg까지)

중량: 약 8.6kg

 

장점

  • 조립이 간편하다.
  • 바운서 각도조절이 되어서 편하다.

개인적인의견

육아용품 중에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제품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운서가 아닐까싶어요.

신생아때부터 사용하기 시작해도 보통 뒤집기 전까지만 사용하다보니 사용기간이 짧아 구매에 호불호가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바운서모드에서 유아 전용 의자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사용기간 대비해서  가격이 세다고 생각하시거나 ,아이가 잘 누워있지 않을까봐 걱정이 되신다면 구매를 하기보다 대여를 해서 사용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모든 육아용품은 사용해보기 전까지는 그 효과를 알수가 없습니다.

하루종일 아이를 안고 있다보면 팔목과 어깨가 아파 바운서가 주는  휴식이 얼마나 고마운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를 거예요.

저는 뉴나리프 바운서를 사용했어요. 가격대가 있지만 선물로 받은거라 부담없이 잘 사용했답니다.

저희 아이는 등센서가 예민하지 않았는지 바운서에 잘 누워있었던 편이였고 설거지를 하거나 식탁에서 밥을 먹을 때도 아주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다만 벨크로벨트(일명 찍찍이)소리에 가끔 자던 아기가 깨곤했어요. 지금은 아이가  커서 유아용 의자로도 잘 쓰고 있답니다.

구매는 각자의 선택이지만 우리아이와 잘 맞을지 안 맞을지는 사용봐야 알수 있겠죠?

사용 후 중고로 팔아도 되는게 육아용품이니까 부담도 덜 수 있답니다.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