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띠

육아 필수템 아기띠 종류 및 구매포인트

Last Updated 1월 15, 2019

육아용품의 필수 아이템 아기띠

아기띠 구매전 체크하기

아기띠는 육아용품을 준비할 때 초보맘과 예비맘이 구매1순위에 두는 아이템이지만 이것 또한 종류가 너무나 다양해서 고르기가 쉽지않습니다.

부모와 아이의 애착형성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는 아기띠!!

아이의 편안함뿐만 아니라 엄마의 편리함과 건강까지 체크해서 구매 전 신중하게 따져보아야 합니다.

초보맘에겐 아기띠 착용부터가 누군가의 도움의 필요하기 때문에 손쉽게 착용할 수 있는지도 체크하셔야 하는데요

아기띠 구매전 체크포인트와 아기띠를 안전하게 사용하기위해 주의할 점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ur Top 5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포브 힙노스 핏 올인원다양한 수납공간5
2. 끌라미엘 원터치 캐리어원터치 자석버클5
3. 맨듀카 퓨어코튼 아기띠쿠션감이 좋다4.75
4. 에르고 베이비 뉴본 어댑트신생아패드없이 사용가능4.75
5. 포그내 넘버5 플러스 올인원지퍼탈부착무소음4.5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아기띠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아기띠종류와 사용시기 알아보기

아기띠는 종류부터가 다양하고 아기띠마다 사용 연령이 다르기 때문에 구매전에 미리 알아보아야하는데요.

아이의 연령대에 따른 아기띠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슬링(패브릭 랩케리어)

사용시기: 신생아~5개월 전후

갓 태어난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하며, 탄력 있는 천 재질로 만들어 진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와 엄마의 몸이 최대한 밀착이 되기 때문에 아이가 가장 안정감을 느낄 수 있으며, 모유 수유나 아이를 안아서 재워야 할 때 유용합니다.

하지만 아이 몸무게가 가벼울 때만 사용하기 좋기 때문에 사용기간이 길지 않은것이 단점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슬링은 미리 사두기보단 출산 후 엄마의 몸 상태에 따라서 구매하기를 권합니다.

2. 캐리어형 아기띠

사용시기: 3개월~36개월(아이의 무게에 따라서 더 사용가능)

캐리어형 아기띠는 아이가 앉는 엉덩이 받침대가 없는 것을 말하며 외출 시에 유용할 뿐만 아니라 보호자 양손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으며 보호자와 밀착감을 주기 때문에 잘 잠들지 못하는 아이를 재울 때도 유용합니다.

하지만 아이의 몸무게가 늘수록, 허리나 어깨에 가해지는 부담이 크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힙시트

사용시기: 4개월(목 가눌 때)~36개월(아이의 무게에 따라서 더 사용가능)

아이가 앉을 수 있는 엉덩이 받침대가 있는 아기띠를 말합니다. 요즘은 힙시트에 캐리어를 부착시킨 힙시트형 캐리어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힙시트의 큰 장점은 시트가 아이의 무게를 받쳐주기 때문에 무게 분산을 도와 보호자에게 부담을 덜어 주며 잠깐씩 아이를 안아주거나 달랠 때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필수 육아용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힙시트의 경우, 아이가 목과 허리를 제대로  가눌지 못할 때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생아 시기에도 사용하시고 싶다면 신생아를 받쳐줄 수 있는 신생아용 패드를 같이 구입하여 사용하기를 권해드립니다.

4. 포대기

사용시기: 4개월(목 가눌 때)~36개월(아이의 무게에 따라서 더 사용가능)

우리나라 전통적인 아기띠로 최근에는 해외에서도 포대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젊은 엄마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실내에서 사용하기 제격이며 등에 아이를 밀착시켜 착용하는 방법으로 아이에겐 안정감을 주며 보호자에게는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게 합니다.

포대기는 아이를 뒤로 업어야 하는 만큼 아이가 혼자 목을 가눌 수 있을 때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젊은 엄마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과 소재로 만들어진 포대기 종류가 많아 전통 육아 방식을 체험해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아기띠 사용시 주의할점

  • 유 후 30분 동안은 금지
  • 트는 반드시 잠긴 채로 사용하기
  • 속끈 늘어뜨리지 않기(문틈 사이 끼임 위험성 방지)
  • 방 보기 자세는 각별히 주의(아이에게 가슴 및 호흡 압박 주의)

아기띠 사용시 체크포인트

  • 이가 머리를 가눌 수 있을 때 까지는 마주보기로 착용해주세요.
  • 이의 코와 입 주위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해 주세요.
  • 쪽으로 구부리거나 기댈 때 주의해주세요.
  • 속해서 사용할 때는 2시간 이하가 바람직합니다.

아기띠 종류와 구매가이드2018

지금까지 아기띠 종류와 사용시기 및 주의할 점을 살펴 보았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아기띠들이 있지만 더맘스토리에서는 아래의TOP5를 소개하여 구매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1. 포브 힙노스 핏 올인원 아기띠

포브 힙노스핏

포브 힙노스핏은 안기,바깥보기가 가능하고 힙시트와 캐리어를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제품입니다.

프레임은 아이가 편안하고 안전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줄 뿐 아니라 엄마의 허리 착용감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포브 힙노스 핏은 폼이나 플라스틱이 아닌 고강도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여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내구성이 장점입니다.

아이 개월수에 따라 아이와 엄마사이를 더 밀착시킬 수 있는 성장맞춤 조절 덕분에 엉덩이와 허리가 뒤로  빠지지않고 잘 밀착되어 힘을 분산시켜 엄마의 허리부담을 줄여준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성장기 아이는 성인에 비해 뼈가 유연하기 때문에 잘못된 자세와 습관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어 포브 힙노스 핏은 아이의 성장에 가장 중요한 척추발달에 긍정적인 효과인 바른자세를 유지시켜줍니다.

가장 자연스러운것이 가장 편한것이라고 생각하는 포브 힙노스 핏 은 엄마의 뱃속에서 아이가 안정감을 얻는 G형 자세를 유지하여 아이의 안정적인 자세유지 및 무게분산을 도와 오랜 착용으로 인한 힙처짐 현상을 원래 바른자세로 복원시켜주는 리프트 기능으로 아이의 가장 편한자세 및 엄마의 허리부담을 줄여줍니다.

또한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지갑 및 핸드폰 수납이 가능하고 앞쪽에 있는 수납공간은 넓어서 지갑이나 물티슈를 수납하기에 편하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장시간 사용해도 어깨가 결리지 않는 무게분산 설계로 된 가슴벨트와 벨크로 체결방식 적용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케리어를 장착할 수 있으며 잘못된 안전허리버클 장착에도 아이의 추락방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사용이 가능한 포브 힙노스 핏은 앞커버를 부착시에는 가을/겨울철 찬바람을 막아주어 아이의 체온을 보호하며 지퍼로 탈부착이 가능해 편리하며 탈착시에는 양면이 메쉬소재로 되어 있어 한 여름에 시원합니다. 커버는 양면사용이 가능하여 2가지 패션 연출이 가능합니다.

포브 힙노스 핏은 농약과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원료로 제작된 천연 오가닉 재료로서 아이의 예민한 피부를 안전하게 감싸 줄 수 있으며 국가인증 기관의 인정을 받은 오가닉 코튼 원사를 사용한 제품이라서 믿을 수 있습니다.

장점

  •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다.
  • 엉덩이시트 조절기능이 있다.
  • 가볍다.
  • 수납공간이 다양하다.

제품 자세히 보기


2. 끌라미엘 원터치 캐리어

끌라미엘 원터치 캐리어

끌라미엘 원터치는 양손을 사용하는 일반버클과 달리 가까이 닿게만 하면 톡 잠기는 신개념 원터치 자석버클로 손쉽고 편리하게 아이를 안고 있는 상태에서도 한손으로 목뒤 버클까지 혼자 착용할 수 있습니다.

아기띠를 먼저 착용하고 아이를 안아주는 듀얼 서포트 기능이 있어 아이를 안은채 아이를 풀고 채워야하는 방법보다 아이를 떨어뜨릴 위험이 적으며 허리끈이 풀려도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깨와 허리로 무게분산에 최적화된 듀얼 서포트 기능은 엄마의 편안함까지 생각한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벨크로아기띠 사용시 흔히 탈착시 나는 소리로 아이가 깬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끌라미엘은 원터치 자석버클이라 조용하고 아이가 깰 염려가 없어서 좋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아이의 체형에 맞게 다리 벌어짐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인 ‘레그 컨트롤 기능‘으로 올바른 M자 다리가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에게 가장 편하고 안정적인 C자형 척추가 유지되도록 설계되어 장시간 앉아있어도 관절에 무리가 가지않고 앞보기로 안았을 때 지나치게 다리가 벌어지는것을 방지해줍니다.

아이들은 정말 땀이 많죠? 끌라미엘은  오픈형 커버로 땀이차는것을 막아주며 탈부착 슬리핑후드가  햇빛과 바람을 막아주어  잠 든 아이에게 꼭 필요한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끌라미엘은 3D 에어매쉬를 아기띠 전체에 내장제로 사용하여 뛰어난 통기성과 올 쿨코튼 소재로 제작하여 피부에 닿았을  때 부드러운 느낌과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장점

  • 원터치 자석버클이라 편리하다.
  • 혼자서도 착용이 쉽다.

제품 자세히 보기


3. 맨듀카 퓨어코튼 아기띠

맨듀카퓨어코튼

맨듀카 퓨어코튼 아기띠는 신생아 사용시 별도의 추가 악세사리 구매없이 아기띠 자체만으로 신생아모드가 가능해서 신생아부터 48개월까지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앞업기,옆업기,뒤업기 등 여러가지 자세로 사용 가능합니다.

엄마,아빠 누구든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55인치 허리벨트와 아이는 1년 사이에 2배~3배 이상으로 체중이 늘어나면서 성장하게되는데 때문에 빠르게 늘어나는 아이의 체중을 골고루 분산시켜주는 아기띠의 허리패드와 어깨패드가 무게분산에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맨듀카 아기띠는 600g의 가벼운 무게와 넓고 두툼한 유선형 허리패드,쿠션감이 뛰어난 어깨패드는 장시간에도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어깨 조절끈으로 아이의 앉은 높이조절과 아기띠 전체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100% 오가닉코튼으로 신생아 피부에 닿아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신생아들은 뼈도 함께 성장하기 때문에 올바른 체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맨듀카 퓨어코튼 아기띠는 엄마의 자궁으로 본따 아이를 온전히 품어주는 U-Position 형태로 만들어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앞안기를 했을 때 아이의 척추에 무리가 가지않게 C-Position형태를 적용하였으며 아이의 엉덩이와 다리를 올바른 형태로 지지해주는 M-Position은 척추와 골반에 가해지는 압력을 골고루 분산시켜 골반 근육 발달을 저해하는 요소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잠든 아이의 머리를 받쳐주고 차광을 통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내장형 후드와 허리 벨트버클은 3중 안전 장치로  안전성을 높였으며 등받이가 8cm 확장되어 최대 54cm로 신생아때부터 48개월까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 가볍다.
  • 어깨패드 쿠션감이 좋다.
  • 가격부담이적다.
  • 신생아 패드없이 사용가능하다.

제품 자세히 보기


4. 에르고 베이비 뉴본 어댑트 캐리어

에르고뉴본

에르고베이비 뉴본은 단계별 맞춤조절로 신생아때부터 48개월까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신생아패드없이 착용 가능한 맞춤조절 캐리어 입니다.

몇가지 조절장치만으로 신생아부터 아이의 성장에 따라 편안하게 캐리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착용자의 키가 작거나 아이가 작은경우 H자 어깨끈을 X자로 바꾸어 멜 수 있어서 착용자와 아이의 밀착감을 높여줍니다.

어깨가 좁아 끈이 흘러내리거나 불편하셨던 분에게는 좋은 구매 포인트 입니다.

수면모자도 일체형으로 되어있어 따로 보관할 필요가 없으며 아이의 성장과 수면에 따라 조절가능한 접이식 머리받침대는 두개의 단추로 고정시켜 사용가능합니다.

이중조절 장치 허리벨트는 25인치부터 최대 55인치 성인까지 사용가능한 넓고 튼튼한 허리벨트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주메기,옆으로메기,뒤로메기 등 3가지 포지션이 가능하며 에르고베이비는 다리가 너무 벌어진다는 얘기가 있는데 아기띠 착용시 다리가 M자 자세로 벌어지는데 아이에게 제일 편한 자세인거는 다아시죠?

소형포켓이 있어서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장점

  • 가격부담이 없다.
  • 신생아패드없이 사용가능하다
  • 어깨끈을 X자형바꿀 수 있어서 흘러내리지 않는다.
  • 최대20kg까지 사용가능하다.

제품 자세히 보기


5. 포그내 넘버5 플러스 올인원 아기띠

포그내넘버5플러스

포그내 넘버5 플러스는 아기띠와 힙시트,힙시트캐리어의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프리미엄 캐리어입니다.

아기띠를 살지 힙시트를 살지 고민이신분에게는 단순 겸용제품이 아닌 아기띠와 힙시트의 본질을 완벽히 구현해낸 포그내 넘버5 플러스를 추천합니다.

뉴본 서포트기능이 있어 신생아때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뉴본 서포트의 특징으로는 10cm의 넓은 시트가 아이의 엉덩이를 편안하게 받쳐주며 4개의 연결고리로 되어 있어 안는 것이 미숙한 초보엄마도 쉽게 아이를 안을 수 있습니다.

단, 뉴본 서포트는 최대 생후 2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신분들이포그내 넘버5 플러스 최고의 장점으로 꼽는 바로 소음 없는 지퍼 탈부착입니다. 벨크로 뜯는 소리에 잠든 아이가 깬 경험이 있는 분들께는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싶습니다.

아이의 성장과 포지션에 따라 3단계 다리폭 조절이 가능하며 신생아를 위한 10cm부터 최대 29cm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다리폭은 조절되더라도 엉덩이를 감싸주는 시트 사이즈는 그대로 유지되어 아이의 앉은 자세가 항상 편안합니다.

아이의 움직임이 크더라도 엉덩이가 쉽게 미끄러지지않도록 미끄럼 방지기능이 탁월한 실리콘을 사용하였습니다. 아기띠는 아이의 편안함도 중요한 만큼 보호자의 편안함도 중요한데요.

포그내 넘버5 플러스는 허리벨트에 십입된 4개의 허리지지대가 사용자의 허리 굴곡에 따라 밀착돼 강한 지지력으로 오랜시간 편하게 아이를 안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계절에 따라 여름용,사계절용 2가지로 선택 사용할 수 있는 2종 슬리핑후드가 있으며 커버를 말아서 내리면 앞면이 메쉬로 되어있어 한여름에 열이 많은 아이가 사용하기 안성맞춤입니다.

아이의 머리와 목을 받쳐주는 머리받침대 및 허리벨트에 부착된 와이드 지퍼 퍼켓은 핸드폰,카드지갑 등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어 외출시에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턱받이와 침받이가 한구성으로 되어있어 별도구매가 필요치 않으며 이것만 따로 떼어내어 세탁이 가능해 위생적입니다.

장점

  • 지퍼탈부착으로 소음이 없다.
  • 프리미엄 캐리어로 하나의 제품으로 3가지 효과가 있다.
  • 수납공간이 있다.

제품 자세히 보기


개인적인 의견

초보맘과 예비맘이 육아용품 준비시 제일 꼼꼼하게 따져본다는 아기띠!!

아기띠는 아이를 소중하게 보호해주는 것과 동시에 출산으로 약해진 산모의 허리와 착용시 어깨 통증의 부담까지 함께 덜어 주어야 하므로 구매전 특별히 더 신경써  따져보아야합니다.

개인적으론 아기띠기능만 있기보단 힙시트가 있는 힙시트캐리어가 사용빈도가 높았습니다.

신생아에서 부터 최대48개월까지 사용가능한 제품이므로  각 제품이 갖는 기능 및 장단점을 잘 살펴서 구매하시기를 권합니다.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