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조메인이미지

아기욕조 TOP5 -구매가이드 &팁

Last Updated 1월 15, 2019

첫 기저귀 갈기, 첫 분유 타기,첫 목욕시키기!!  첫 아이를 출산하고 시작하는 모든것에는 “처음”이란 단어가 붙습니다.

그중 초보맘이 제일 어려워하는 것이 아이 목욕시키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 신생아일때는 목도 제대로 가루질 못해서 엄마의 마음은 더 불안하기만 합니다.

목욕은 아기의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식욕을 증진시키고 기분을 좋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기를 목욕시킬 때 실내 온도는 22~26도 / 물온도는 38~40도 정도가 가장 적당하며 1일 1회 또는 2일 1회로  5분에서 10분정도가 좋으며 이때는 일정한 시간과 보온유지가 중요합니다.

잘못된 방법이나 불편한 자세로 아이를 목욕시킬 경우 아이가 울기 시작하여 초보맘들은 마음이 다급해지고  실수로 이어질 때가 종종 있죠.

그래서인지 신생아 목욕은 혼자서는 힘에 부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올바른 목욕자세와 아이에게 맞는 욕조가 있다면 아이도 엄마도 즐거운 목욕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더맘스토리에서는 우리아이에게는  즐거운 목욕시간을 엄마에게는 육아의 자신감을 줄 아기욕조 TOP5 를 소개합니다.

Our Top 5 Picks
제품장점인기순위
1. 레이퀸 아기욕조내구성이 좋다5
2. 베베캐슬 유로스타 아기욕조온도센서5
3. 지앤마 이지 유아욕조사이즈가 넉넉하다4.75
4. 마더스 로렐라이 아기욕조공간활용성이 높다4.75
5. 허그붕붕 유아욕조가격이 저렴하다4.5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아기욕조 리뷰 및 가격을 확인하세요.

아기욕조, 구매전 체크사항

시중에 정말 다양한 욕조들이 있어서  구매 전 집안의 욕실크기나 아이의 개월수에 따라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는것이 좋습니다.

물온도를 잴 수 있는 수온계 부착여부

  • 아기를 목욕시키기 좋은 온도는 38~40도 입니다. 엄마가 팔꿈치를 넣어 따뜻하다고 느낄정도면 좋은데 초보맘이라면 수온계가 부착되어 있는것이 좋습니다.

아기몸을 지지할 수 있는 등받이 유무

  • 아기가 신생아일때는 등받이가 있으면 엄마손목에 무리도 덜 가고 아기도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등받이는 아이가 좀더 크게 되면 차후 빼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욕실공간체크

  • 사용하는 욕실이 작은경우에는 너무 큰 욕조보다는 접이식욕조나 시이즈가 컴팩드한 제품을 추천합니다.

미끄럼방지 유무

  • 아기는 몸을 제대로 가루지 못하기때문에 아기를 눕힐 때에 나 욕조를 들 때에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있으면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생아 때는  혹시나 아이의 귀에 물이라도 들어갈까봐 목욕시간이 조심스럽고 힘들었죠. 하지만 개월수가 늘면서는 몸무게가 늘어 팔목에 무리가와서 목욕시키기가 힘들어 욕조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생아일경우에는 등받이가 있는 욕조나 등받이를 이용한 목욕이  안전하며 개월수가 조금지나서는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있으면 쉽게 목욕을 시킬 수 있습니다.

신생아 목욕시키기

  1. 목욕수건으로 아기 몸통 전체를 감싸 안는다.
  2. 아기의 귓바퀴를 안으로 하여 귀를 막아준다.
  3. 눈부터 닦아주며 얼굴은 비누 사용을 금지한다.
  4. 비누 사용가능한 팔-가슴-배를 닦아준다.
  5. 등-엉덩이-다리-생식기 차례로 닦아준다.
  6. 누르듯이 마사지와 오일 등으로 마무리 한다.

이 정보는 어떠세요: 신생아/유아용  손톱깍이 구매 가이드


아기욕조 리뷰& 추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레이퀸 아기욕조(등받이 포함)

레이퀸욕조

레이퀸 아기욕조는  0~24개월까지 사용가능하며 일체형 욕조가 아닌 상하가 다른 이중구조로 인해 보온효과가 좋으며 의자는 탈부착이 가능하여  최대 36개월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이동시 편리한 바퀴와 손잡이로 한쪽 끝 손잡이만 살짝 들어주면 이동이 간편합니다.

물 온도를 쉽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수 온도계와 밀폐성 높은 실리콘으로 만든 물마개로 목욕중 아이들이 손댈 수 없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플라스틱이 아닌 스틸재질의 바퀴프레임과 우레탄 재질의 바퀴를 이용하였으며 녹방지 도금이 되어있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실리콘 패킹으로 미끄러운 욕실바닥에서도 안정감있게 사용할 수 있으며 벽걸이 홈이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욕실벽에 걸어둘 수 있도록 했습니다.

레이퀸 아기욕조  등받이는 필요에 따라 빼고 사용이 가능하며 물 한 양동이만으로 목욕이 가능한 절수디자인으로 물 받는 시간을 줄여 경제성이 좋습니다.

무게:4kg/ 사이즈:79cmX47cmX30cm(길이x 너비 x 높이)

 

장점

  • 물이 잘 식지 않는다.
  • 신생아부터 유아까지 사용가능한 넉넉한 사이즈다.

제품 자세히 보기


2. 베베캐슬 유로스타 아기욕조

베베캐슬 유로스타욕조

유로스타 아기욕조는 욕조 바디와 바닥,둘레부분에 미끄럼 방지 처리를 하여 아기를 눕힐때에나 욕조를 들때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일체형 바퀴가 달려있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욕조 내부에 온도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탕온계가 필요없으며 성장단계에 따라 엉덩이 받침대를 이동 또는 제거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샴푸바디를 욕조 상단에 장착 후 샴푸바디 위에 아이를 눕히면 편하게 샴푸 및 헹굼이 가능합니다.

유로스타 아기욕조는 등받이와 욕조가 일체형이라 등받이 따로 써야하는 제품보다 아기를 욕조 안쪽으로 눕힐 수 있어 보다 적은 물을 사용해 매우 경제적입니다.

지렛대 원리에 의해  5분위 1 정도만 힘을 주어도 쉽게 물을 버릴 수 있기 때문에 물마개가 없는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납공간이 있어 목욕시 필요한 용품을 넣어 둘 수 있으며 친환경 안심 소재 HDPE(고밀도 폴리에틸렌)를 사용하여 안전합니다.

사이즈: 94cmx53cm (길이x너비)

장점

  • 받침대조절로 신생아부터 36개월까지 사용가능하다.
  • 향균력을 검증받았다.
  • 수납공간이 있다.

제품 자세히 보기


3. 지앤마 이지 유아욕조

지앤마 이지 유아욕조는 생후 3개월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자궁형 구조로 아이가 엄마의 품속처럼 포근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으며 공기노출 면적을 최소화 하여 목욕이 끝날때까지 물이 쉽게 식지않고 따뜻함이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좌식의자 사용으로 쪼그려 앉는 불편함 없이 아이가 편안하게 앉아서 목욕이 가능하며 아이가 넘어지거나 미끄러질 걱정없이 초보엄마,아빠 혼자서도 손 쉽게 목욕을 시킬 수 있습니다.

53cm*48cm*33cm  컴팩트한 사이즈로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좁은 욕실 및 공간에서 활용도가 뛰어납니다.

욕조 양쪽에 안전한 미끄럼 방지 손잡이가 있고 배수구 캡으로 간단하게 물을 받고 뺄 수 있으며 좌식의자는 탈부착이 가능하고  흡착판이 있어 단단하게 고정시켜줍니다.

의자에도 배수구멍이 있어 물이 고이지않아 위생적이며 목욕중에 욕조가 움직이거나 미끄러 지지않도록 4면에 미끄럼방지 받침대가 있어 욕조를 안전하게 고정시켜줍니다.

지앤마 달팽이*하마욕조는 지앤마 유아욕조의 장점에 훨씬 더 넉넉한 사이즈를 더한 제품입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받침대가 있어 장난감,비누등을 놓을 수 있으며 미니 샤워 컵이 있어 샤워 컵이나 양치 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앤마 달팽이*하마욕조는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캐릭터로 목욕시간이 즐거운 놀이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연령:생후 3개월~12개월/10kg까지 권장체중(개인발달에 따라 18개월까지 사용가능)

장점

  • 가격이 저렴하다.
  • 사이즈가 넉넉하다(달팽이*하마 욕조)

제품 자세히 보기


4. 마더스 로렐라이 아기욕조

마더스로렐라이욕조

마더스 로렐라이 아기욕조는 접이식 욕조로 공간활용이 좋으며 납작하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깔끔한 보관과 휴대가 가능한 유아욕조로 뜨거운 물에도 걱정없이 사용가능한 KC인증을 받은 TPE실리콘으로 만들어져 기존 프라스틱보다 보온성이 좋아 오래도록 따뜻함을 유지해줍니다.

100% 국내제작으로 빠른 A/S가 가능하며 온도감지센서 배수마개가 있어 목욕물온도도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물온도가 37도가 되면 배수마개 색깔이 바뀝니다)

보통 아기를 목욕시킬때 한손으로 샤워기를 들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마더스 로렐라이 아기욕조에는 샤워기를 고정시켜놓을 수 있는 샤워헤드 걸이가 있어 양손이 자유롭습니다.

욕조바닥은 아이가 미끄러지지 않게 패턴으로 디자인이 되어있고 배수구가 있어 목욕물 버리기도 쉽습니다.욕조 다리는  고무캡으로 만들어져 미끄럼 방지가 되어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사이즈:58cmX87.5cmX23cm(가로*세로*높이)/사용연령:신생아~5세(개인별 차이 있음)

 

장점

  • 샤워기 걸이가 있어 양손이 자유롭다.
  • 접이식이라 공간활용성이 높다.

제품 자세히 보기


5. 허그붕붕 유아욕조

허그붕붕유아욕조

허그붕붕 유아욕조는  아기자기한 컬러와 자동차 모양 디자인으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며 데코스티커로 우리 아이만의 개성있는 욕조도 만들 수 있고  곡선형태와  적당한 두께감으로 한눈에도 안정감있어 보입니다.

위로 높은 디자인으로 아이가 일어섰을 때도 안정감 있게 서 있을 수 있는 높이이며 움직임이 많은 우리아이가 잡고 설려고할 때에도  손잡이가 있어 편리합니다.

혼자서도 앉아있을 수 있게 욕조 내부에 좌식의자가 부착되어 있어 편안하게 목욕을 즐길 수 있고 이중구조로 목욕물이 빨리 식지 않습니다.

허그붕붕 유아욕조는 6개월부터 40개월(개인차 있음)까지 사용가능하며 자동차키 모양의 배수마개로 키를 돌려서 쉽게 목욕물을  버릴 수 있으며  바닥면이나 벽면에 액정온도계를 붙여 목욕물 온도도 맞출 수 있습니다.

외부사이즈: 세로68.5cm*가로56.5cm*앞높이32cm*뒤높이42cm/ 내부사이즈:38*41.5/가로*세로

사용연령:6개월~40개월

 

장점

  • 가격이 저렴하다.
  • 크기가 커서 40개월까지 사용가능하다.

제품 자세히 보기


개인적인의견

아이가 신생아였을 땐 세면대에 대야를 두고 씻겨도 그렇게 힘들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하지만 아이가 8개월이 넘어갈때쯤 몸무게가 무거워지면서 팔목에 무리도 오고 해서 세면대에서 씻기기가 힘들어서 욕조를 알아봤었어요.

저는 마더스 로렐라이 욕조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우선 샤워걸이가 있어서 양손이 자유로워 아이를 빨리 씻기를 수 있는 장점이 있구요, 사이즈가 넉넉하여 여름에는 물놀이 하기도  좋아요.

바퀴가 부착되어 있지않아 물을 부은상태로 욕조를 이동시키는건 혼자 힘으론 힘들어서 그게 단점인거 같아요.

하지만  욕실문을 닫은 채로 목욕을 시키기 때문에 춥다는 느낌은 없어서 굳이 거실로 옮겨서 씻기는 일은 드물어요.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여보았으며, 각 제품을 꼼꼼히 체크하셔서 우리아이들과 즐거운 목욕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랍니다.

공유
제이
 

더맘스토리 메인작가이자 활동적인 첫째와 소심한 둘째 사이에서 늘 새로운 세상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중인 호기심 많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

Leave a Repl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