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체육관 추천 2019

아기체육관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아기의 감각 운동, 대근육 운동을 도와주는 놀이 완구입니다.

협응력이 발달하는 시기에 아기들은 무엇이든 손으로 잡으려고 들죠?

이 시기에 아기 체육관은 다양한 멜로디와 장난감으로 아기의 눈과 귀, 손과 다리의 근육을 자극해 균형 있는 발육을 도와줍니다.

아기의 성장에 맞춰 함께 놀이가 가능한 아기 체육관!!

아기에게는 오감이 발달하는 즐거운 놀이 시간을, 육아에 지친 엄마에게는 잠깐의 휴식을 선물할 아기 체육관 추천 제품 구매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목차

    4~5개월 아기에게 생기는 변화들

    아기가 4~5개월이 되면 여러 가지 변화가 많이 생기는 시기로 발달 속도에 따라 개인차가 점점 커지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옹알이가 활발해집니다. 어디선가 말소리가 들리면 고개를 돌려서 두리번거리거나 소리 내서 깔깔 웃기도 합니다.

    두 번째로는 만 4개월 아기들의 약 90% 정도가 목 가누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뒤집고 나서는 엎드린 자세로 손발을 흔들기도 하는데 이것은 아기가 기기 위한 준비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낯가림이 시작되거나 손을 뻗쳐 멀리 있는 물건을 잡으려 하는 행동 속에서 손의 협응력 및 대근육이 길러지게 됩니다.

    이 시기의 아기들은 엄마가 어떻게 해주느냐에 따라 개인차가 커지는 시기로 엄마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시기 엄마의 과제 4가지

    • 뒤집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뒤집기를 한 아이들은 팔과 다리의 움직임이 활발해져 운동 발달이 빨라져요.
    • 옹알이는 확실한 피드백을 해주세요-옹알이에 얼마나 엄마가 잘 대꾸해주냐에 따라 언어 발달이 결정돼요.
    • 장난감을 아기 근처에 놓아두세요– 이 시기에 아기들은 손을 뻗어 이것저것 잡으려고 하므로 장난감으로 아기의 호기심을 채워주세요.
    • 일정한 생활패턴을 만들어 주세요-매일 같은 시간에 목욕을 시키고 낮잠을 재우며 밤늦게까지 놀지 않게 해주세요.

    더맘스토리’s pick: 아기의자 종류와 구매가이드

     


    아기체육관 추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피셔프라이스 피아노 아기 체육관

    피셔프라이그체육관

    피셔프라이스 피아노 아기 체육관은 아기가 다리를 쭉 뻗어 스트레칭과 킥을 하면서 건반을 누르게 되면 재미있는 소리가 나와 아기의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대근육 발달을 도와줍니다.

    거울을 포함한 5가지 장난감이 있어 아기의 호기심과 오감을 자극해주며 아기의 발달에 따라 눕기, 엎드리기, 앉기, 휴대하기 등 4단계 다양한 변형과 2가지 음악모드로 최대 15분 동안 음악이 연속으로 연주가 됩니다.

    피아노 아기 체육관 건반은 분리가 가능하여 휴대해서 가지고 놀 수 있는 아기체육관 추천 제품입니다.

    사용 연령: 0~18개월


    2. 윈펀 뉴 멜로디 아기 체육관

    윈펀체육관

    멜로디 아기 체육관은 아기가 만지고 누르면 불빛과 함께 즐거운 8가지 멜로디와 재미있는 효과음이 나오는 다기능 놀잇감입니다.

    아기의 성장발달에 따라 2가지 포지션으로 사용 가능하며 아이가 걷기 시작하면 체육관을 위로 움직여 서서 가지고 놀 수 있는 아기체육관 추천 제품입니다.

    아기가 손으로 도형을 돌리거나 사과 모양 책장을 넘기면서 다양한 멜로디와 효과음을 들을 수 있으며 손으로 잡아당길 수 있는 모빌은 아이가 물고 갖고 놀기 좋은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사용 연령: 3개월 이상부터


    3. 맘스아이 아기 체육관

    진영토이체육관

    아기의 성장발달에 따라 다양한 포지션으로 가지고 놀 수 있으며 발 차기를 할 때마다  양쪽 발판에서 다른 소리가 나서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해줍니다.

    다양한 멜로디와 불빛 건반으로 아이의 시각, 청각, 촉각의 발달을 도와주며 키보드와 애벌레 모빌은 탈부착이 가능해서 유모차나 아기침대에도 설치가 가능하여 활용도가 좋은 아기체육관 추천 제품입니다.

    사용 연령: 6개월 이상


    4. 코니스 에듀테이블

    코니스에듀테이블체유관

    코니스 에듀 테이블은 모빌, 아기 체육관, 걸음마, 아기 책상 등 4가지 기능으로 신생아부터 주니어까지 이용 가능한 다기능 종합 놀이 완구입니다.

    1단계 모빌 모드는 신생아 때부터 6개월까지 누워서 가지고 놀 수 있으며, 앉기 시작하는 6개월부터는 아기체육관 모드로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서기 시작하는 10개월부터는 걸음마 모드로, 24개월 이후부터는 아기책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양한 효과음과 동요 멜로디로 아이의 흥미를 일으키고 손으로 누르고 굴리면서 다양한 소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연령: 0세이상~


    5. 아이존 아기 체육관

    아이존체육관

    클래식 9곡과 신나는 한글 동요, 영어동요까지 다양한 노래와 약 13분 동안 지속되는 전곡 듣기 기능이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어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볼륨 조절 스위치로 상황에 맞게 소리 조절이 가능하며 체육관 아래쪽 3가지 딸랑이를 잡아당기거나 발로 차면 각 단계에 맞는 멜로디가 나오는 아기체육관 추천 제품입니다.

    걸음마를 배우는 시기에는 걸음마 보조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체중에 의해 아이가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일정한 힘으로 밀어야 앞으로 나가는 태엽식 바퀴로 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용 연령: 0세이상~


     

    개인적인의견

    뒤집기를 하기 전에 하루 종일 누워있는 아기들은 주로 모빌을 두고 보거나 이마저도 아기가 지겨워한다면 우리 엄마들이 옆에서 같이 놀아줘야 해요.

    아기랑 같이 놀아주는 것이 세상 제일 행복하지만 가끔 밀린 설거지를 할 수 있는 20분 만이라도, 커피 한잔할 수 있는 그 시간 만이라도 아기가 혼자 잘 놀아 주길 바라는 마음은 저 뿐인가요?

    우리 엄마들도 새것 좋아하듯이 아기들도 새로운 장난감에 흥미를 많아 가진답니다. 하지만 아기 체육관은 아기가 뒤집기 시작하면 잘 안 보는다는 얘기가 있어서 선뜻 사기가 부담되더라고요.

    그래서 대여를 해볼까 하다가 그전에 아기체육관 가격을 알아보았는데, 어라? 가격차이가 천자만별인 거예요.

    저렴하게는 3만 원대부터 비싸게는 몇 십만 원까지. 게다가 아기체육관도 여러 가지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 다양하게 많았어요.

    그래서 저는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고 아기가 앉은 후에도 가지고 놀 수 있는 피셔프라이스 피아노 아기 체육관으로 구매했어요.

    저희 아기가 원락 발 차기를 좋아해서인지 피아노 체육관을 너무 좋아했어요. 발로 킥을 날릴 때마다 소리가 나니 아기가 신기한지 발 차기를 얼마나 해대던지

    아이가 너무 좋아하니깐 엄마의 마음도 뿌듯해지더라고요. 가성비 높은 제품이 이런 게 아닌가 싶어요.

    아기체육관 추천 제품 가이드를 참고해 구매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애착인형, 왜 필요할까요?
    애착인형, 왜 필요할까요?
    10개월 아기 장난감 추천 2019
    10개월 아기 장난감 추천 2019
    신생아때 필요한 용품 TOP7
    신생아때 필요한 용품 TOP7
    보행기 추천 2019 첫 걸음 시작
    보행기 추천 2019 첫 걸음 시작
    신생아 모빌 추천 2019
    신생아 모빌 추천 2019
    신생아 바운서 추천 2019
    신생아 바운서 추천 2019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