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침대 추천 2019

 아기침대, 현명한 엄마들의 선택은??

육아템중 사용시기가 짧고 가격까지 높다면 현명한 우리 엄마들은 어떤 선택을 할까요?

그 중 아기침대는 범프형과  침대형 중 범프형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그 이유로는 사용기간이 침대형보다 더 길고 침대 외에도 다른 형태로 활용이 가능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침대형은 출산 후 초기에 엄마의 관절을 조금이나마 덜 힘들게 하는 장점이 있고 둘째기획이 있으시면  침대형도 충분히 길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대형 또한 잠을 잘 수 있는 침대의 기능 외에도 아이가 커서 놀이방 볼풀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플레이야드형도 있습니다.

가족끼리 여행이라도 가는 날에는 침대형은 휴대해서 가지고 갈 수 있기때문에 아이의 잠자리가 바뀌지않고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맘스토리에서 아기침대 추천 제품 Top5를 소개합니다.

목차

    원목침대 vs 플레이야드 침대

    Q: 원목침대는 사용기간이 길지 않아 구입이 부담스러워요.

    A: 침대의 장점은 바닥에 있는 아이를 안기위해 앉고 서기를 반복해야하는 상황에서 출산 후 많이 약해져 있는 엄마의 무릎관절이나 허리에 부담을 덜어 주기 때문에 침대를 선호하시며 침대외에도 유아용 의자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으니 구매시 참고하세요.

    Q: 아기침대 고를 때 주의할 점이 있나요?

    A: 아기침대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지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엄마의 침대와 높이를 맞게 조절해서 설치해야 사용하실 때 불편함이 없습니다. 바퀴가 있는 침대라면 이동성이 좋아 거실로 옮겨 아이를 살펴보기도 쉽습니다.

    애착토인형

    Q: 플레이야드 침대와 침대형 침대 중 하나를 추천한다면?

    A: 플레이야드 침대는 야외로 이동성이 좋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여행이나 침대외의 다른 기능으로 활용성을 더 두신다면 플레이야드 침대를 추천드리고, 댁에 반려견이 있거나 둘째 계획이 있으신 분은 침대로 좀 더 길게 사용할 수 있는 침대형을 추천드려요.


    아기침대 추천 & 리뷰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치코 프리미엄 룰라비 드림

    치코아기침대

    간이침대, 기저귀 갈이대, 유아 침대, 플레이 야드 등 4가지 기능을 한 번에 갖춘 치코 룰라비 드림 아기침대 추천 제품입니다.

    룰라비 드림 안뿐만 아니라 바닥에 두고 따로 사용할 수 있는 간이침대는 쉽게 접고 펼 수 있어 보관이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기저귀를 갈아야 할 때 장소를 옮기지 않아도 되 편하게 기저귀를 갈우줄 수 있으며  기저귀 갈이대는 2단으로 넓고 튼튼하며 세탁이 가능하고 플레이야드 측면과 측면 수납함 사이에 걸어 보관할 수 있어 보관 또한 쉽습니다.

    유아 침대를 쉽게 설치하고 접을 수 있어 보관이 편리하며 커버 또한 분리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세탁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전자 토이 바는 잔잔한 음악과 불빛, 자연의 소리가 나는 탈부착이 가능한 모빌입니다.

    장점

    • 기저귀 갈이대로 동선 간소화
    • 간편한 설치
    • 넉넉한 수납 공간
    • 이동식 바퀴

    2. 보니스마트 유아 원목침대

    보니아기침대

    보니스마트 유아침대는 침대문에 경첩이 없어 아기의 신체가 끼일 염려가 없으며 침대 하단에는 수납함이 설치되어 아기 기저귀 및 물티슈 등 여러 가지 유아용품을 정리하여 수납할 수 있습니다.

    난간의 간격이 55mm로 촘촘하여 안심할 수 있으며 아기가 치아가  나기 시작하면 간지러워 난간을 물어뜯는 경우가 있는데 난간 보호커버로 난간을 물어뜯어 자칫 페인트를 삼키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보니스마트 침대는 접이식 구조가 아닌 통프레임 구조로 보다 더 튼튼하며 장기간 미 사용시에는 분리하여 보관할 수 있으며 3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해 아기의 성장에 맞춰 아기침대 높이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아기침대 추천 제품입니다.

    기존의 바퀴(40mm)보다 커진 바퀴 사이즈(50mm)를 채택해 침대의 하중을 골고루 분산시켜 부드럽고 손쉽게 이동 시킬 수 있으며 아기침대로 더이상 사용하시 않게되면 유아용 소파로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 바퀴가 있어 이동이 편하다.
    •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 유아용 소파로 활용할 수 있다.

    3. 그라코 팩앤 플레이 아기침대

    그라코아기침대

    그라코 팩 앤 플레이 아기침대는 신생아부터 걸음마 아기까지 사용 가능한 아기침대로 성장에 따라 바운서,아기침대,플레이야드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침대 다리4개 중 2개는 바퀴로 이루어져 있어 이동이 편리하며 접고,펼칠 수 있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실용적입니다.

    스위치를 이용하여 바시넷을 뒤집어 기저귀 갈이대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저귀 갈이대는 방수재질로 이루어져 위생적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기저귀 갈이대가 그라코 아기침대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가 서고, 걷기 시작하면 가장 아래칸의 침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모빌과 아기용품을 넣어 둘 수 있는 포켓은 탈착이 가능합니다.

    접어서 보관 및 이동이 편리하며 야외로 외출 또는 여행시에도 활용성이 좋은 아기침대 추천 제품입니다.

     

    장점

    • 기저귀 갈이대가 있어 편리하다.
    • 침대외에도 활용성이 좋다.

    4. 코지 컴포트 플레이야드 유아침대

    코지컴포트아기침대

    코지 컴포트 플레이야드 유아침대는 설치 및 보관이 용이한 실용적인 아기침대로 바퀴가 달려있어 좁은 공간에서도 이동성과 다양한 활용성이 뛰어납니다.

    아기침대기능 이외에 바퀴 위치만 바꿔주면 침대에서 흔들침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제품보다 실내사이즈가 넓어져 플레이야드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차양막 모기장이 있어 야외 사용시에 햇빛가리기 및 모기,해충으로부터 아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코지 컴포트 플레이야드 유아침대는 통풍이 잘되는 매쉬 소재로 땀띠나 짓무름을 예방해주며 투명하여 아이의 상태를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틸프레임으로 튼튼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스틸테두리의 중간매트리스는 40kg까지 지지 가능한 아기침대 추천 제품입니다.

    장점

    • 바퀴로 이동성이 좋다.
    • 아기침대외에도 활용성이 높다.
    • 모기장이 있다.

    5. 투티 밤비니 코지 아기침대

    투티밤비니 코지아기침대

    투티밤비니 코지 아기침대는 30초면 간단히 접고 펼수 있는 폴딩 시스템으로 엄마 혼자서도 설치와 작동이 매우 간편합니다.

    조립을 위해 별도의 부품이나 도구없이 원터치 방식으로 폴딩이 수월하고 원목느낌의 알루미늄으로 단단하면서도 가벼운 무게로 이동 또한 편리합니다.

    6단계 높이조절 시트로 엄마의 침대 높이에 맞도록 조절이 가능하며  부모와 아이가 가깝고 안전하게 밀착이 가능하여 아이를 케어하기가 수월한 장점이 있습니다.

    양쪽 상하 높낮이를 다르게 조절할 수 있어 수유 후 아기의 소화를 돕고 수유 후 트림을 유도할 수 있으며 오픈 가능한 메쉬창으로 아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통풍이 좋아 쾌적한 공간에서 잠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전용 트레블백이 있어 실내,야외 이동이 간편하며 여행시에도 아기의 잠자리가 바뀌지 않아 숙면을 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

    지퍼로 간단히 이너패브릭을 벗겨 세탁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침대 하단에 수납 트레이가 있어 자주 사용하는 기저귀, 분유, 젖병 등을 보관하거나 아기의 애착물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장점

    • 높이조절 시트로 밀착이 가능하다.
    • 전용백이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 세탁이 쉽다.

    개인적인의견

    조리원을 나와 아이와 처음으로 집에서 잠을 잔 첫날을 기억하시나요?

    저는 이제부터 진정한 육아다 싶었었죠.

    아기침대를 구매하기 전이라 아이와 함께 한 침대에서 잤었어요.

    두시간 간격으로 깨서 보채는 아이때문에 한숨도 못자고 혹시 잠결에 아기를 다치게라도 할까봐 거의 뜬눈으로 첫날을 보낸 기억이 나네요.

    아기침대는 사용기간이 길지 않아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죠.

    하지만 반려견이 있는 집이거나 출산 초기에 바닥생활이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아기침대는 필수가 아닐까 생각해요.

    그리고 영아 돌연사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따로 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는 보니아기침대를 사용했어요.

    가격부담도 적었고 신생아 이후에도 아이가 종종 침대에서 잠을 자는 것을 좋아해서 가격대비 사용기간이 짧았던 건 아니라 만족해요.

    단, 신생아때 기저귀 갈 일이 많은데 기저귀 갈이대가 없었던 점은 조금 아쉬운 점이였어요.

    제 지인은 뉴나 세나를 사용했었는데 야외 외출시에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했다고해요.

    지인 직업 특성상 출장이 잦는데 뉴나 세나는 이동이 간편해서 친정에 아이를 맡길 때도 아이의 잠자리가 바뀌지 않아 좋았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를 위해서라면 세상 모든 육아용품을 다 사주고 싶은게 엄마의 마음이죠?

    하지만 아이에게 꼭 알맞은 그리고 엄마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는게 현명한 엄마의 구매가 아닐까요?

    아기침대 추천 제품 가이드로 구매에 도움이 되길 바래요.

    카시트 추천 Top 5 2019
    카시트 추천 Top 5 2019
    아기 범퍼침대 추천 2019
    아기 범퍼침대 추천 2019
    미아방지 가방 추천 2019
    미아방지 가방 추천 2019
    놀이방 매트 추천 2019
    놀이방 매트 추천 2019
    장난감 정리함 추천 2019
    장난감 정리함 추천 2019
    아기 식탁의자 추천 2019
    아기 식탁의자 추천 2019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