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을 돕는 어린이 영양제 TOP 7

밥이 보약이라지만 편식하는 우리 아이 건강 이대로 괜찮을까?

성장기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는 에너지 대사뿐만 아니라 뼈, 근육, 면역기능 등 신체 각 기관과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꼭 필요합니다.

활동성 높은 우리 아기, 편식하는 우리 아이

영양분이 충분할까 염려된다면 어린이 성장 발달에 필요한 영양제를 챙겨주세요.

더맘스토리에서는 우리 아이 건강한 성장을 돕고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 영양제 제품을 소개합니다.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

• 단백질

단백질은 근육, 피부, 뼈, 머리카락 등의 신체 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며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또한 몸 안에서 영양성분이나 활성물질을 운반하고 저장하여 체내 균형을 유지하게 해주며 단백질이 부족할 경우 발육부전, 면역력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 칼슘

칼슘은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주요성분이며 근육과 신경의 기능을 조절하고 혈액 응고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성장기 어린이의 하루 칼슘 권장 섭취량은 800~1,000mg이지만 칼슘은 체내 흡수율이 30% 정도로 적기 때문에 보조 식품으로 채워주어야 합니다.

칼슘제 복용 시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와 같이 복용해 주는 것도 좋아요.

또한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설탕, 카페인, 탄산음료, 에너지 드링크 등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철분

철분은 혈액 생성의 필수 영양소이자 어린이 키 성장의 주요 영양소로 꼽힙니다.

철분은 칼슘보다 체내 흡수율이 더 낮으며 철분이 부족할 경우 빈혈이 생기기 쉽고 심하면 운동실조, 발달장애, 인지능력 손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챙겨 먹어야 할 영양소입니다.

철분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와 함게 먹으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아연

아연은 단백질 합성에 필수적이며 연골 형성, 콜라겐 합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아연은 동물성 식품 (붉은 살코기) 및 콩류, 해산물, 전곡류에 많이 들어 있으며 식물성 식품은 동물성 식품에 비해 아연 흡수율이 떨어지므로 균형 있는 식사가 중요해요.

성장기 어린이의 하루 아연 권장량은 5~8mg입니다.

• 비타민 A, B1, B2, B6, B12, C, D, K

비타민은 다른 영양소가 체내에 잘 흡수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A는 상피세포와 성장과 발달에 필요하며 시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비타민 B12는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합니다.

비타민 B2는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합니다.

비타민 B6는 단백질 및 아미노산 합성을 도와주며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비타민 B12는 엽산 대사에 필요합니다.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이 인체에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며 뼈 형성과 유지에 영향을 줍니다.

비타민 K는 정상적인 혈액 응고와 뼈의 구성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출처 :  종근당 헬스벨

어린이 영양제 구매 전 체크

•  필수 영양소 체크하기

아기의 식습관과 건강을 체크하여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찾습니다.

• 식약청 인증 마크 확인하기

식약청이 인증한 건강기능 식품 마크가 없는 경우 대개 캔디류로 표기되는데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알레르기 성분 확인하기

영양제 성분 중에 복숭아 즙이나 땅콩 분말 등 아이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성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합성첨가물 함유 여부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이산화규소는 생산성 향상을 위해 흔히 쓰이는 것들이지만 장기 섭취할 경우 체내에 쌓여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합성첨가물 여부를 따져봅니다.

• 영양소 함량 확인하기

영양제에 함유된 영양소 함량을 잘 체크하도록 합니다. 비타민을 구입할 때에는 지용성 비타민의 함량을 확인하도록 해요.

이는 과량 섭취 시 몸속에 쌓여 독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영양제 이런 아이에게 추천해요.

  • 편식이 심한 아이
  • 활동량이 많아 에너지 소모가 많은 아이
  • 평소 채소와 과일 섭취가 부족한 아이
  • 영양불균형으로 정상적인 면역기능이 필요한 아이
  • 가공식품에 편중된 식습관을 가진 아이

영양제는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주고 아기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히려 영양제를 과하게 섭취할 경우 아기의 몸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한 운동과 식습관, 생활습관으로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정보도 유용해요 :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어린이 영양제 추천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종근당 키즈 멀티비타민 미네랄

종근당멀티비타민

성장 시 어린이들을 위한 12가지 멀티 비타민과 미네랄이 균형 있게 배합된 종합 영양 보충용 제품입니다.

달콤한 블루베리 맛 츄어블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맛있게 씹으면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요.

식약처에서 인정한 성분별 기능 및 함량을 체크하여 일상적인 식사에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2. 뉴트리키즈 오메가 젤리

뉴트리키즈오메기젤리

뉴트리키즈 오메가 젤리는 오메가3 지방산을 코딩하여 생선 냄새 걱정없이 맛있게 DHA 와 EPA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맛과 물고기, 불가사리 모양으로 되어 있어 거부감 없이 좋아해요.

아세로라 농축물과 비타민 E도 함유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입니다.


3. 동서바이오팜 징크키즈 아연

징크키즈아연

징크키즈 아연 영양제는 아이의 면역력 을 키우고 성장에 필요한 아연이 단독으로 들어있는 영양제입니다.

아연은 단백질 합성을 돕고 연골 형성에 중요한 영양소로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레몬과 매실 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연의 체내 잔류기간이 3개월 정도이기 때문에 과다 복용을 막기 위해  한 번 복용 후 3개월 휴식기를 가지고 다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네이쳐스 웨이 얼라이브 멀티 비타민

네이쳐스웨이멀티비타민

아이들이 좋아하는 오렌지와 베리 맛으로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멀티 비타민입니다.

주원료는 비타민 C를 포함하여 비타민D3, 비타민A, 비타민B2, 비타민B12, 비타민B6, 비타민E, 아연, 칼슘, 엽산, 마그네슘, 망간, 티아민, 나이아신, 비오틴,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화학방부제 및 인공감미료가 들어있지 않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5. 종근당 어린이 홍삼

종근당홍삼

체력이 필요한 시기의 아이들에게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린이 홍삼입니다.

국내산 6년근 홍삼으로 믿을 수 있으며 아이들의 입맛에 맞게 제조되어 쓰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홍상 이외에도 당귀, 둥굴레, 생지환, 더덕, 맥문동, 녹용 추출 농축액을 배합하여 만들었습니다.

어린이 홍삼으로 지친 아이들의 체력과 에너지를 길러주세요.


6. 일동 후디스 구미키즈 칼슘&비타민 D

일동후디스구미키즈

식품의약품 안전처 건강기능 식품으로 인증받아 더욱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성장기 필수 영양소 칼슘과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의 이중 효과로 아이의 뼈 건강과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후디스 구미키는 딸기, 오렌지, 체리 향 3가지 맛으로 새콤달콤 말랑말랑한 젤리 타입의 영양제입니다.

합성 착향료와 합성 착색이 들어있지 않아요.


7. 아이즈몽 멀티 비타민

아이즈몽멀티비타민

11종 필수 영양소와 8종의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한 츄어블 형태의 영양제로 아이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인공 착향료, 인공 착색료, 인공 감미료가 들어 있지 않으며 2중 구조의 안전 캡을 적용해 아이의 과잉섭취를 방지했습니다.

만 2세 이상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영양제입니다.


개인적인의견

편식 안 하고 잘 먹어주면 좋겠지만 우리 아이들 정말 잘 안 먹죠?

저희 얘들 둘 다 유당이 맞지 않아서 우유를 먹으면 바로 배탈이 나요

제가 그렇거든요. 그래서 저는 우유 대신 두유를 먹이는데 혹시 몰라 비타민 D를 따로 챙겨먹이고 있어요.

햇볕을 통해서 비타민D를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 밖에서 많이 뛰어놀 수 있게 해주세요.

저는 구미 키즈 비타민을 먹이고 있어요.

요건 호불호 없이 아이들이 잘 먹는 거 같아요.

음식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는 게 제일 좋지만 성장기에는 부족한 영양은 따로 챙겨 먹이는 게 좋아요.

아이들 영양제뿐만 아니라 엄마들도 같이 챙겨 먹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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