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모빌 추천 2019

첫 감각 키우기 육아템 모빌

아기들은 시각이나 청각 등 감각이 완전하지 않은 상태로 태어납니다.

1~2주 정도가 지나면 사물이 어렴풋이 보이지 시작하고  처음에 색을 구별하지 못하고 흑백으로 보인답니다.

모빌은 시각 발달을 위한 초점 맞추기용으로 많이들 달아주시는데 태어나자마자 모빌을 달아주기보단 3~4주가 지난 후에 100일 전후까지는 흑백 모빌을 달아주시면 좋습니다.

어차피 색 구별을 못하는데 컬러 모빌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실 텐데요, 물론 컬러 모빌을 달아 주셔서 무관합니다.

단, 흑백 모빌이 이 시기에는 더 뚜렷하게 색 구별이 된답니다.

모빌을 달아주실 때는 너무 멀리 달아주기보단  생후 1개월 전까지는 아기 배꼽 위로  25~30cm 정도의 거리로 45도 기울기가  적당하며 아이가 커서는 보통 90c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100일 이후에는 컬러모빌로 바꾸어 달아주시고  멜로디 모빌이나 회전형 모빌로 아기에게 더 큰 시각적인 자극과 흥미를 준다면 좋겠죠.

더맘스토리에서 우리 아이 첫 감각 키우기 육아템 신생아 모빌 추천 제품 TOP7을 소개합니다.

목차

    시기에 따라 다른 모빌 사용법

    아기 모빌은 초점 맞추기, 시각 발달, 두뇌 인지능력 발달 및 멜로디를 통한 청각 발달까지 도움을 주는 육아 아이템입니다.

    누워만 있는 아기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필요한 장난감이 모빌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기가 태어나서 4주까지는 명암이나 색을 구별하지 못하지만 한 달이 지나면 강한 색채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있는 빛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 시기에는 아이들은 색을 구별하지 못하기 때문에 색의 대비와 형태가 확실한 흑백 모빌로 눈의 초점을 맞추고 시각적인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소리가 나는 모빌이 좋습니다.

    생후 3~4개월 정도부터는 아이가 색에 대한 반응을 보이는 시기로  모빌은 움직임이 일정하고 완만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으며 무거운 소재로 만들어진 것은 떨어질 위험이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가 움직임이 많은 시기에는 모빌에서 인형을 떼어 만지게 하여 손에 힘을 키워주고 놀이도 할 수 있게 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이 정보는 어떠세요: 신생아 바운서 구매 가이드

    구매전 알아두면 좋은 상식

    • 0~3개월까지는 흑백 모빌을 사용합니다.
    • 3개월 후부터는 컬러모빌을 사용합니다.
    • 설치시 아기의 시선에서 45도 각도로 설치합니다.
    • 출생 후 1 개월까지는 25~30cm 정도의 거리가 좋습니다.
    • 출생 후 3개월 이전까지는 모빌을 많이 움직이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신생아 모빌 추천 Top 7

    추천베스트상품 2019

    1. 타이니러브 모빌 세트

    타이니러브 모빌

    타이니러브 모빌은 6가지 카테고리 안에 자연의 소리, 재즈, 클래식 등 18가지의 멜로디 연주가 들어있으며 흑백 모빌과 컬러 모빌을 바꿔가면서 달아줄 수 있는 모빌 추천 제품입니다.

    뮤직 셔플 버튼으로 지루하지 않은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반복 없이 최대 40분 동안 지속되며 볼륨 조절 버튼은 조작이 간편하고 2개의 고품질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조금 크면 모빌과 뮤직박스를 분리하여  아이가 직접 플레이 버튼을 눌러 즐길 수 있는 장난감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꿈나라 신생아 모빌

    꿈나라모빌

    꿈나라 신생아 모빌은 흑백 모빌부터 컬러까지 다양한 디자인이 있으며 인형을 교환할 때 끈으로 묶는 형식이 아닌 찍찍이 타입이라 간편합니다.

    함께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는 수동 오르골, 스마트 자동 오르골, 샤이니2 자동 오르골이 있으며 샤이니3 자동 오르골은 무한 재생과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오르골 자장가 12곡 재생 외에도  새소리, 심장소리가 믹스 재생이 되며 수면 등, 무드 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모빌 추천 제품입니다.


    3. 모빌 만들기 DIY

    모빌DIY

    우리 아이를 위한 특별한 모빌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흑백부터 컬러 제품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모빌대 위에 지붕을 만들어 형광등 불빛의 눈부심을 막아줍니다.

    바느질 초보맘을 위해 지붕은 직접 재단, 오버르크 처리하였으며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을 최대한 간단하게 제작하여 부담 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엄마가 직접 눈으로 솜, 원단 등 깨끗한 재료를 확인하고 핸드메이드라 더욱 안심할 수 있는 모빌 추천 제품입니다.


    4. 아기노리 모빌

    아기노리모빌

    아기노리 모빌은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색상의 귀여운 인형과 감미로운 오르골 소리가 나는 고급 면 벨로아 소재로 제작된 봉제 모빌입니다.

    흑백부터 컬러모빌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아이가 커서 모빌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인형을 떼내어 아기 유모차, 보행기, 어린이 가방 등에 달아주셔서 장식용 또는 완구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모빌 추천 제품입니다.

    각각 인형 안에는 딸랑이와 삑삑이가 들어있어 호기심이 왕성한 아기에게 시각뿐만 아니라 청각적 자극을 주어 감각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5. 플레이그로 해바라기 뮤지컬모빌

    플레이그로모빌

    해바라기 뮤지컬 모빌은 침대용 모빌 세트로 해바라기 뒷부분에 있는 태엽을 감아주면 오르골 음악이 흘러나오면서 모빌이 천천히 돌아가는 모빌 추천 제품입니다.

    4종의 곤충 캐릭터는 화려한 색감과 따뜻한 촉감으로 아기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며 모빌을 따로 떼어내어 인형처럼 만지고 놀 수 있는 놀이가 가능하며 손세탁이 가능하여 위생적으로도 안전합니다.


    6. 올리볼리 모빌

    올리볼리 모빌

    올리볼리 모빌은 흑백부터 컬러까지 귀엽고 다양한 모빌들이 있으며  전자식 자동 오르골은 멜로디 선택 기능과 자동 회전 기능이 있으며 12곡 연속 재생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 모빌 추천 제품입니다.

    모빌은 누르거나 흔들면 삑삑, 딸랑딸랑 소리가 나고 , 모빌을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인형을 풀어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7. 피셔프라이스 2 in 1 뮤지컬 모빌

    피셔프라이스모빌

    피셔프라이스 뮤지컬 모빌은 건전지가 필요 없는 태엽 모빌로 아기가 좋아하는 멜로디로 아기에게 안전감을 주며 장난감은 탈부착이 가능하여 만지고 물고 할 수 있습니다.

    아기침대뿐만 아니라 고리 부분을 떼어 유모차나 카시트에 장착하여, 스트롤 토이바로 활용도가 높은 모빌 추천 제품입니다.


    개인적인의견

    생후 첫해, 아기는 생활하는데 필요한 능력을 발달시켜야 하기 때문에 호기심이 왕성합니다.

    이 시기에 가장 효과적인 장난감이 모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용시간이 긴 편은 아니지만 아이에게 꼭 필요한 육아템으로 구매하실 때 모빌에서 인형을 따로 떼어내어 가지고 놀 수 있는 제품을 고르시면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저는 흑백 모빌은 직접 만들어 사용하였고, 꿈나라 모빌을 구매해서 사용하였습니다. 찍찍이로 탈부착이 가능해서 편하게 사용했고 지금은 모빌에서 떼어내어 장난감으로 씁니다.

    자동 오르골로 연속해서 노래를 재생할 수 있어서 좋으며  밤에 아기 재울 때 수면등으로 무리 없이 잘 사용해서 만족합니다.

    모빌 추천 제품 가이드로 구매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신생아 바운서 추천 2019
    신생아 바운서 추천 2019
    보행기 추천 2019 첫 걸음 시작
    보행기 추천 2019 첫 걸음 시작
    아기체육관 추천 2019
    아기체육관 추천 2019
    신생아때 필요한 용품 TOP7
    신생아때 필요한 용품 TOP7
    10개월 아기 장난감 추천 2019
    10개월 아기 장난감 추천 2019
    애착인형, 왜 필요할까요?
    애착인형, 왜 필요할까요?

    Leave a Comment